기어 S2에는 5가지 특별한 게 있다

2015/09/01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돌리세요. 삶이 달라집니다.”

피트니스 센터에서 한 여성이 기어 s2를 착용하고 베젤을 돌려 작동시키고 있다.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마트워치인 기어 S2를 공개했습니다. 이미 지난달 갤럭시 노트 5 언팩 당시 짧은 티징 영상으로 공개되긴 했지만 구체적인 제원과 자세한 디자인, 기능 등이 추가로 공개된 것입니다. 특히 원형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베젤을 돌리는 방식의 독특한 사용자경험(UX)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삼성투모로우가 독자 여러분을 위해 기어 S2에서 꼭 주목하셔야 할 5가지를 따로 꼽아봤습니다. 이름하여 ‘기어 S2가 특별한 5가지 이유’!

 

1. 삼성의 최초 원형 스마트워치

한 여성이 기어 s2를 착용하고 운전을 하고 있다.

삼성 기어 S2는 삼성전자가 만든 첫 번째 원형 스마트워치입니다. 삼성전자는 2013년 갤럭시 기어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스마트워치 시장을 선도해 왔죠. 기어 2, 기어 핏, 기어 S 등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통해 사용자의 삶을 변화시켜 왔습니다. 

그런데 기어 S2에는 삼성의 다른 스마트워치와 확연히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화면이 둥글다는 것이죠. 삼성은 기어 S2에서 360X360 해상도의 1.2형 원형 스크린을 채용했습니다. 302ppi(인치당 픽셀 수)의 쨍한 원형 화면은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선명하게 볼 수 있게 해주며, 꼭 받아야 하는 알람은 절대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2. 베젤 로테이션 UX

기어 s2를 착용한 남성이 기어 s2의 베젤을 돌려 기어 s2의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

기어 S2는 원형 디자인을 살린 독특한 사용자경험(UX)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화면 테두리를 좌우로 돌려 조작하는 방식입니다. 고급 다이버 시계 등에서 베젤을 돌리는 작동방식을 많이 사용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이 작동방식이 얼마나 직관적이고 편한 방식인지 잘 아실 것입니다. 간단하게 좌우로 드르륵 돌려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베젤을 왼쪽으로 회전할 경우 문자, 전화 등의 알림 메시지에 접근하며, 오른쪽으로 회전할 경우에는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접근해 직관적인 사용성과 아날로그 감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기기 오른쪽에 있는 두 개의 버튼과 함께라면 더 간편하면서도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3. 기어 S2와 기어 S2 클래식, 두 가지 버전

기어 S2는 기어 S2와 기어 S2 클래식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기어 S2는 기어 S2와 기어 S2 클래식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기어 S2는 바디와 줄이 일체형처럼 빈틈없이 연결돼 있습니다. 좀더 첨단 느낌을 주는 디자인입니다. 스포츠 버전의 줄 또한 한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어 S2 전용줄이어야 합니다. 

기어 S2 클래식은 전통적인 시계 디자인을 더 좋아하는 사용자들이 반길 만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우아한 블랙 컬러의 바디에 검은 천연가죽줄을 연결했습니다. 언뜻 보면 스마트워치인지 알기 힘들 정도로 깔끔한 정통 시계 디자인입니다. 줄은 일반 시계줄로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4. IP68

다양한 색상의 물감으로 페이스 페인팅을 하고 컬러 네일이 인상적인 모델이 기어 s2를 착용하고 있다.

기어 S2는 IP68 인증을 받은 방수방진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쪽 숫자인 6은 방진, 뒤쪽 숫자인 8인 방수등급입니다. 방진등급 6은 먼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되는 등급을 뜻합니다. 방수등급 8은 수심 1m까지 완전히 방수된다는 뜻으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침수될 걱정을 전혀 하지 않으셔도 되는 수준입니다. 기존 기어 시리즈는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해 왔습니다.

 

5. 오래가는 배터리

기어 s2를 착용한 남성이 운전을 하고 있다.

기어 S2는 250mA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했습니다. 배터리 용량 자체는 커지지 않았지만 최적화를 통해 배터리 사용시간을 크게 늘렸습니다. 기어 S2는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 2~3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 S2는 매일매일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극복한 것입니다.

기어 S2의 충전방식 역시 무선충전을 적용해 훨씬 편해졌습니다. 전용 무선충전 독에 기어 S2를 얹어놓기만 하면 간편하게 충전됩니다.

이외에도 기어 S2에는 3G 연결, NFC 기반 모바일 결제 서비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등 여러가지 놀랄 만한 기능이 가득합니다. 기어 S2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9월3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기어 S2 쇼케이스에서 확인하세요. 쇼케이스 생중계는 삼성투모로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 기어 s2 크기(무게) 12.3 x 49.8 x 11.4mm (47g) 프로세서 1.0 GHz 듀얼코어 네트워크 와이파이, 블루투스 4.1. nfc 디스플레이 1.2형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원형 디스플레이 (360x360, 302ppi) 플랫폼 타이젠 기반 웨어러블 플랫폼 배터리 250mAh(일반 사용 환경 2~3일) 무선충전 색상 다크 그레이(블랙 스트랩), 실버(화이트 스트랩) 메모리 4GB 내장메모리, 512MB 램 ※본 제품과 서비스의 기능, 성능, 디자인, 가격, 구성요소 등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사양은 양산과 출시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성 기어 s2 클래식 크기(무게) 39.9 x 43.6 x 11.4mm (42g) 프로세서 1.0 GHz 듀얼코어 네트워크 와이파이, 블루투스 4.1. nfc 디스플레이 1.2형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원형 디스플레이 (360x360, 302ppi) 플랫폼 타이젠 기반 웨어러블 플랫폼 배터리 250mAh(일반 사용 환경 2~3일) 무선충전 색상 프리미엄 블랙(가죽 스트랩) 메모리 4GB 내장메모리, 512MB 램 ※본 제품과 서비스의 기능, 성능, 디자인, 가격, 구성요소 등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사양은 양산과 출시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성 기어 s2 3g 크기(무게) 44.0 x x51.8 x 13.4mm (51g) 프로세서 1.0 GHz 듀얼코어 네트워크 와이파이, 블루투스 4.1, NFC, GPS, 3G 디스플레이 1.2형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원형 디스플레이 (360 x 360, 302ppi) 플랫폼 타이젠 기반 웨어러블 플랫폼 배터리 300mAh(일반 사용 환경 2일) 무선충전 색상 다크 그레이(블랙 스트랩), 실버(화이트 스트랩) 메모리 4GB 내장메모리, 512MB 램 ※본 제품과 서비스의 기능, 성능, 디자인, 가격, 구성요소 등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사양은 양산과 출시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