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미온수 애벌빨래로 옷깃 찌든 때도 쏙~ 2016년형 액티브워시 출시

2015/10/05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액티브워시 2016 NEW

지난 2월 출시된 ‘액티브워시’는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자리에서 끝낼 수 있는 신개념 전자동 세탁기입니다. 출시 20주 만에 국내 판매 10만 대를 돌파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액티브워시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소비자들이 세탁 전 애벌빨래를 한다는 공통점에서 출발했습니다. 애벌빨래는 쪼그려 앉아 해야 하는 특성상 허리에 무리가 갈 수밖에 없는데요. 액티브워시는 △개수대와 빨래판이 합체된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 △애벌빨래 전용 물 분사 시스템 ‘워터젯’ 등을 탑재, 사용자의 불편을 본질적으로 개선했죠. 

바로 어제(4일) 삼성전자는 2016년형 액티브워시 신모델 15종(種)을 출시했는데요. 새로 나온 액티브워시엔 어떤 배려가 담겨 있을까요?    

 

더 따뜻해진 배려_빼기 힘든 오염물도 미온수로 보다 깨끗하게!

2016년형 액티브워시의 가장 큰 변화는 미온수(微溫水) 사용이 가능해졌단 겁니다. 미온수는 냉수보다 세탁력이 우수한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람 체온과 비슷한 온도에서 때가 더 잘 불어나기 때문입니다. 

액티브워시의 ‘워터젯’에서 분사되는 물의 온도를 필요에 따라 냉수와 미온수 중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셔츠 소매나 옷깃처럼 얼룩지기 쉬운 부분은 미온수로 애벌빨래하면 보다 쉽게 때를 제거할 수 있겠죠? 하지만 청바지 등 의류 재질에 따라 반드시 찬물로 빨아야 할 경우도 있는데요. 2016년형 액티브워시는 ‘워터젯’에서 분사되는 물의 온도를 필요에 따라 냉수와 미온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편리해진 절차_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원스톱 케어'

기존 전자동 세탁기의 경우 애벌빨래 후 빨랫감을 세탁기에 옮겨야 해 번거로웠습니다. 물 먹은 빨랫감은 무겁기도 하지만 옮기는 과정에서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해야 해 자칫 척추 질환을 야기할 수 있는데요. 

1 불리고 2 비비고 3 한 번에 쏙!

2016년형 액티브워시 역시 주부들의 허리 건강까지 배려했습니다.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모든 세탁 과정을 일어선 상태에서 끝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세탁 과정도 훨씬 단순해졌답니다. 불리고, 비비고, 한 번에 쏙 넣기만 하면 끝! 빨래가 이렇게 간단해진 비결, 궁금하시죠?

비밀은 빌트인 싱크에 있습니다. 빌트인 싱크에서 워터젯을 통해 세탁물의 때를 불린 후 얼룩을 제거, 애벌빨래 후엔 세탁물 아래에 있는 세탁조로 투입하면 되거든요. 모든 세탁 과정 동안 허리를 굽힐 일이 전혀 없죠.

 

더 똑똑해진 기술 ①_빨래 먼지 꽉 잡아주는 ‘다이아몬드 필터’

세탁 후 거뭇거뭇 붙은 빨래 먼지에 당황한 적 있으시죠? 일명 ‘통돌이 세탁기’를 사용해본 주부라면 이런 경험 한두 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아무리 빨랫감 종류나 색상에 따라 구분해서 세탁하더라도 묻어 나오는 먼지를 피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액티브워시의 다이아몬드 필터 사진입니다.

2016년형 액티브워시는 빨래 먼지도 꽉 잡았습니다. 특허 받은 2개의 다이아몬드 필터가 보풀∙실밥 등 빨래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거든요. 세탁기 내부 양쪽에 있는 필터는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는데요. 걸러진 빨래 먼지를 눈으로 확인하고 물로 세척하면 됩니다.

일반 세탁기와 삼성 액티브워시로 세탁한 옷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더 똑똑해진 기술 ②_옷감 엉킴도 이젠 안녕 ‘워블 테크’

​기존 세탁기에선 통이 돌면서 빨랫감이 꼬이는 ‘엉킴 현상’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엉킨 옷은 풀면 되지만 옷감 손상은 포기해야 하죠. 그렇다고 아끼는 옷이나 실크처럼 값비싼 의류의 경우 매번 세탁소에 맡길 수도 없고요.

액티브워시의 독자적 기술 ‘워블테크’의 모습입니다.

2016년형 액티브워시는 옷감 엉킴 문제도 단번에 해결해줍니다. 삼성전자의 독자적 기술 ‘워블테크’가 입체 물살로 엉킴 현상을 최소화하거든요. 특허 받은 워블 세탁판이 좌우로 회전하면서 세탁력은 높이고 상하로 통통 튀어 옷감이 쉬이 엉키지 않도록 돕습니다.

2016년형 액티브워시는 △간편한 애벌빨래를 위한 혁신적 디자인 △신체 부담을 최소화한 인체공학적 설계 △뛰어난 세탁 성능 등으로 소비자에 대한 배려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는데요. 다양한 용량(14~21㎏)과 출고가(74만9000원~152만9000원)로 출시돼 선택의 폭도 넓혔습니다.

이 콘텐츠와 관련된 보도자료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미온수로 애벌빨래 기능 강화한 2016년형 ‘액티브워시’ 세탁기 출시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