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새 학기] MT에 대처하는 새내기의 자세, 이것만은 챙기자!

2015/03/26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는 봄의 캠퍼스는 대학 새내기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합니다. 고된 수험생활을 이겨내고 당당히 15학번에 이름을 올린 새내기들은 학과 공부부터 동아리 활동, 연애 등 대학생활에 대한 많은 ‘로망’을 품고 있는데요. 그중 15학번 새내기들이 가장 기대하는 건 ‘대학교 엠티(이하 ‘MT’)’가 아닐까요?

오늘 삼성투모로우에선 모든 것이 낯설 15학번 새내기들을 위해 ‘MT에 대처하는 새내기의 자세’를 준비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즐거운 MT를 위해 꼭 챙겨가야 할 물건 등 대학 새내기가 알아야 할 MT 정보를 모두 공개합니다.

 

어서 와, 대학교 MT는 처음이지?

올해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 ‘김삼성’씨는 다음주 있을 MT가 무척 기대됩니다. 사실 그는 지금까지 친구들과 여행을 떠난 경험이 거의 없는데요. 선배, 동기들과 교외로 떠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생각에 벌써부터 가슴이 뜁니다.

새내기의 흔한 MT 로망, 맛있는 음식, 활동적인 프로그램 그리고 선배, 동기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

생애 첫 MT를 앞둔 어느 날, 김삼성씨는 인터넷으로 MT 관련 내용을 검색하며 완벽한 MT를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누군가가 학교 게시판에 올린 ‘먹고 마시는 MT’란 말에 그는 크게 실망하고 맙니다. “진정, 내가 꿈꾸던 MT가 먹고 마시는 행사에 불과하단 말입니까?”

물론 먹고 마시는 MT라는 말이 크게 공감되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오죽하면 MT는 삼겹살, 술, 라면으로 정의할 수 있다는 말까지 생겼을 때니까요. 하지만 MT의 본질은 집단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데 있습니다. 대부분의 신입생들이 먹고 마시는 MT라는 말에 실망하기 일쑤인데요. 먹고 마시는 것 또한 MT의 큰 묘미이지만, 이외에도 친목과 화합을 다질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답니다.

새로운 MT 풍속도 다채로운 팀 빌딩 프로그램부터 전공살린 이색 프로젝트까지

대학별, 학과별 차이는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대학교 MT에선 아직 서먹서먹한 서로를 더 잘 알아가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 선후배가 한 조에 편성돼 협동심을 기르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거나 조별 콘테스트 등을 진행하곤 하는데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론 각자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신입생 장기자랑, 조별 체육대회, 요리경연대회, 협동심을 다지는 팀 빌딩 프로그램 등이 있죠.

최근에 전통적인 MT 프로그램 대신 각 학과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을 기획, MT를 진행하는 곳도 많은데요. 광고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2박 3일의 MT 기간 스마트폰과 카메라 등을 이용해 짧은 광고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또 몇몇 사회복지과 학생들은 근처 복지시설을 찾아 체험활동으로 MT를 대신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먹고 마시는 것 외에도 MT엔 정말 유익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참 많죠?

 

완벽한 MT를 위해 준비해야 할 IT 기기

가벼운 복장으로 떠나는 게 MT라고 하지만, 즐거운 순간을 사진으로 남겨줄 카메라를 비롯해 MT의 분위기를 한층 더 띄워줄 무선오디오, 그리고 생활의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까지 MT엔 생각보다 IT 기기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엠티에 가져가면 졸읍법한 물건들이 나열돼 있습니다.

 

#1_‘NX 1’과 ‘NX500’으로 MT 순간 포착

추억을 더욱 오랫동안 기억하게 해줄 카메라는 MT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최고 사양의 미러리스 카메라 NX1을 출시했는데요. NX 1은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사진 촬영을 도와줍니다. 특히 NX1은 MT와 같이 역동적인 움직임이 많은 활동을 촬영할 때 유용한데요. 삼성전자만의 독자적인 DRIMe V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정확하고 빠른 AF시스템을 자랑하기 때문이죠.

NX1의 제품사진입니다.

NX1은 1/8000sec 셔터 스피드와 동체추적 AF 기능이 적용돼 있어 움직이는 장면도 더욱 정확하게 포착하는 건 물론, 풀HD보다 4배 높은 4K(4096X2160)와 UHD(3840X2160) 화질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데요. 차세대 코덱 HEVC(H.265)를 지원해 동영상 파일의 용량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NX500의 제품 사진입니다.

최근 출시된 고성능 미러리스 스마트카메라 NX500도 추천할 만합니다. NX500은 2820만 고화소 APS-C CMOS 이미지 센서에 BSI(Back Side Illumination) 방식을 적용, 야간이나 어두운 실내에서도 더욱 선명하고 정확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데요. 늦은 밤 캠프파이어를 진행할 때 이용하면 참 좋겠죠?

또한, NX500은 UHD 화질의 타임랩스 촬영도 지원합니다. NX500을 이용하면 사람들의 움직임이 드러나는 역동적인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건 물론,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공기 맑은 자연에서 움직이는 구름 혹은 별들의 모습을 포착할 수도 있는데요. 매력적인 디자인의 NX500은 무게도 292g(배터리 미포함)밖에 되지 않아 휴대하기 매우 좋습니다.

 

#2_‘레벨 시리즈’로 분위기 한층 더 UP

MT엔 음악이 빠질 수 없습니다. 장기자랑 혹은 팀 빌딩 프로그램에 이용되는 음악은 MT의 흥겨운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는데요. 삼성전자의 레벨 시리즈와 함께하면 언제 어디서나 우수한 품질의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레벨 오버 헤드폰을 듣고 있는 남자 모델의 모습입니다.

MT 장소로 이동하는 버스 안, 혼자 음악감상을 즐기고 싶은 이에겐 ‘레벨 오버’ 헤드폰을 추천합니다. 레벨 오버 헤드폰은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돼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데요. 별도의 연결선 없이 ‘NFC 페어링’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연동,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레벨 오버 측면의 터치 패드를 상하, 좌우로 터치하면 스마트 기기를 별도로 작동하지 않아도 볼륨 조절을 비롯해 다음곡·이전곡 재생, 재생·중지, S보이스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레벨 박스와 함께 춤추고 있는 젊은이들의 모습입니다.

모두가 함께 신나는 음악을 즐기곤 싶을 땐 무선오디오 ‘레벨 박스’ ‘레벨 박스 미니’를 추천합니다. 레벨 박스와 레벨 박스 미니는 각각 600g과 392g으로 휴대하기에 매우 좋은데요. 블루투스, NFC 기능 등으로 스마트 기기와 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레벨 박스와 레벨 박스 미니는 APT-X 코덱을 지원, 강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레벨 박스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5시간 동안 음악을 연속 재생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도 없습니다.

 

#3_힘세고 오래가는 스마트폰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스마트폰을 충전할 장소가 많지 않기 때문에 MT를 갈 땐 성능이 좋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절실한데요. 지난 MWC 2015에서 공개된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최고 사양을 자랑할 뿐 아니라, ‘퀵 충전’ 기능을 이용해 10분 충전으로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 중인 갤럭시 S6 제품사진입니다.

이밖에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전면 500만 화소·후면 16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 미러리스 카메라의 역할을 대신할 수도 있습니다. 고화소 밝은 렌즈를 탑재한 여섯 번째 갤럭시 제품은 역광 상태에서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얻을 수 있는 HDR(High Dynamic Range) 기능과 다양한 셀피(selfie) 촬영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여러 명이 함께 셀피를 찍을 땐 갤럭시 S6의 ‘와이드 셀피(wide selfie)’ 모드를 이용해보세요. 갤럭시 S6는 한 화면에 전부 담을 수 없는 넓은 화각을 분할 촬영해 하나의 사진으로 보여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메탈과 글래스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인 갤럭시 S6와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갤럭시 S6 엣지는 어떤 패션 스타일과도 잘 어울리는데요. 때로는 스마트폰으로, 때로는 패션 아이템으로 여러분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겁니다.

 

#4_홀가분한 야외활동 돕는 ‘기어S’

MT 프로그램 중 신체를 이용하거나 야외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많을 경우엔 ‘기어S’를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기어S는 50.9mm의 넓은 디스플레이를 탑재, 야외활동 중 스마트폰을 대신해 사용하기 좋은데요. 독자적인 3G와 와이파이(Wi-Fi)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전화, 문자, 각종 알림 등의 수신이 가능합니다.

기어S를 착용하고 운동화끈을 묶는 여성의 모습입니다.

또 기어S는 만보계·자외선·심박수 측정 등 다양한 운동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S 헬스’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지원하는데요. 야외활동을 하면서 편리하게 모바일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건 물론, 체계적인 건강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대학 새내기를 위한 간략한 MT 정보를 전해드렸는데요. 마지막으로 첫 MT를 준비하는 새내기들에게 한 가지 조언하자면 선후배 모두 즐거운 MT를 만들기 위해선 친목과 화합이라는 MT의 본질을 잊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서로 돕고 함께 어울리는 자세야말로 첫 MT를 준비하는 대학 새내기들에게 가장 필요한 자세가 아닐까 싶은데요. 올바른 마음가짐 그리고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즐거운 MT 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