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신용카드 6개사와 앱카드 활성화 공동 노력

2014/11/25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와 앱카드 협의체 사장단 사진입니다.▲ 롯데카드 고원석 본부장, NH농협카드 신응환 사장, KB국민카드 김덕수 사장, 삼성전자 홍원표 사장, 삼성카드 원기찬 사장, 신한카드 이재정 부사장, 현대카드 원석준 본부장(왼쪽부터)

삼성전자가 6개 카드사 앱카드 협의체(롯데카드·삼성카드·신한카드·현대카드·KB국민카드·NH농협카드)와 국내 모바일 결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앱카드란?
애플리케이션에 기존의 신용카드 번호를 등록하면 바코드, QR코드, NFC 등을 통해 결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일회용 가상 번호를 사용하는 토큰 결제 방식을 사용해 보안성이 뛰어납니다.

 
삼성전자와 앱카드 협의체는 지난 24일 '앱카드 활성화를 위한 삼성전자 – 앱카드 협의체 사장단 협의'를 열고 앱카드의 온라인·오프라인 결제 인프라를 보급하고 앱카드 사용을 확대하는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현재 각 카드사의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삼성 월렛'을 통해 삼성카드·신한카드·KB국민카드로 전국 1만여 개 상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데요. 롯데카드·현대카드·NH농협카드로도 적용을 확대해 삼성 월렛 사용자들이 다양한 카드로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와 앱카드 협의체는 결제 단말기 확대, 카드 가맹점 대상 홍보, 오프라인 결제 시 사용자 혜택 제공 등을 통해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함께 노력한다는 방침입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