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4년형 UHD 에볼루션 키트 출시

삼성전자_UHD 에볼루션키트 상단이미지

2013년형 UHD TV를 최신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삼성전자는 2014년형 UHD(Ultra High Definition) 에볼루션 키트(SEK-2500U)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합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의 2013년 UHD TV를 구매한 고객도 올해부터 시작되는 UHD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볼루션 키트 통해 2013년형 UHD TV 중 업계 유일하게 ‘UMAX’ 시청 가능

그동안 2013년형 UHD TV를 통해서는 2014년 4월부터 시작되는 세계 최초 상용 유선 UHD 방송인 유맥스(UMAX)를 시청할 수 없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UHD 에볼루션 키트를 장착할 경우 유맥스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난해 출시된 UHD TV 중에서 현재 방송되고 있는 유맥스 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UHD TV는 삼성 제품이 유일합니다.

에볼루션 키트는 지난해 출시된 삼성 TV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기존의 TV에 장착하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업그레이드해줘 소비자들이 최신형 TV의 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UHD 에볼루션 키트는 기존 UHD TV에서도 HEVC 코덱, HDCP, HDMI, MHL 기술 등 현재까지 정해진 최신 UHD 표준을 완벽히 지원함으로써 기존 풀HD 해상도 대비 4배 더 좋은 UHD 화질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UHD 에볼루션 키트를 장착한 기존 UHD TV는 사용자 환경이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며, 한층 개선된 쿼드코어 플러스 CPU를 통해 영상 처리 속도가 대폭 빨라졌고 올해 선보인 새로운 스마트 컨트롤 리모컨도 같이 제공해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삼성전자는 2013년 출시한 에볼루션 키트로 기존 스마트TV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기능의 스마트 허브를 제공해 왔으며, 2014년 UHD 에볼루션 키트를 통해 최신 UHD 표준을 지원하는 등 소비자의 시청 경험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에볼루션 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삼성 UHD TV야말로 미래를 준비한 ‘퓨처 레디(Future Ready)’ 제품입니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진정한 UHD 화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실장 한종희 부사장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