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UHD TV, 2분기 유럽 TV 시장 석권

2014/08/13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UHD TV가 유럽 시장에서 60% 이상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과시함은  물론 선도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더욱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유럽 UHD TV 시장에서 62.9%(매출 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지난 1분기 점유율 55.1% 보다 7.8% 포인트 성장한 것으로 유럽 UH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특히, 영국·프랑스·독일 등 주요 국가를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50%가 훨씬 넘는 시장점유율을 달성해 선진 시장을 중심으로 UHD TV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삼성 UHD TV의 유럽 시장 내 압도적인 영향력은 유럽의 주요 리뷰 매체의 호평으로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삼성 커브드 UHD TV 55형 ‘HU8590’ 제품이 독일 ‘테스트(Test)’의 평가에서 역대 최고점(1.6점)을 달성하며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독일의 소비자연맹지 테스트는 공정성과 신뢰성을 중시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이번 평가를 위해 7개 제조사, 24개 2014년 형 TV 제품을 직접 수거해 테스트했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해당 조사에서 삼성 TV가 1위에서 5위를 모두 휩쓸었으며 이 중 2개 모델은 커브드 UHD TV로 선정되어 유럽 시장에서 커브드 UHD TV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HU8590(1)

HU8590(2)

 

삼성 커브드 UHD TV의 유럽 시장 독주는 지난 4월 영국에서 출시 행사를 갖고 ‘커브드 UHD 콜로세움 쇼케이스’ 등의 마케팅 활동을 시작하며 예고됐습니다.

삼성전자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IFA 2014)에서 유럽 시장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커브드 UHD TV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유럽에서 판매된 UHD TV 중 커브드 UHD TV가 절반 수준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삼성 커브드 UHD TV의 시장 주도권을 더욱 견고히 하고 이를 통해 커브드 UHD TV 대중화 선도와 새로운 소비자 혁신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박광기 부사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