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를 위한 스마트 칼,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 공개

2015/04/01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스마트 칼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Galaxy BLADE edge)’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궁극의 요리 동반자’로서 셰프의 마음을 담아 완성한 제품인데요.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최첨단 기술은 물론, 요리 관련 전문 기술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신 운영체제(OS) 기반으로 갤럭시 S6의 놀라운 기능들을 고스란히 구현하는데요. 특히 가장자리는 날카롭고 단단해 부엌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사용이 가능해진다면 주방에 따로 칼을 비치할 필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 인체공학적 세라믹과 다이아몬드의 아름다운 만남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의 디자인 콘셉트는 ‘다이아몬드’입니다. 테두리는 세라믹을, 마감은 다이아몬드 커팅을 적용했는데요. 튼튼한 세라믹과 반짝반짝 빛나는 다이아몬드의 조합이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두 소재는 자연스럽게 이어져 마치 하나의 소재처럼 보이는데요. 아름다운 외관은 물론, 실제 다이아몬드를 채용한 칼날은 다양한 식재료를 자르는 데 유용합니다. 매우 단단해서 일반 부엌칼로는 자르기 힘든 바닷가재의 꼬리도 한 번에 잘라낼 수 있을뿐더러 부드러운 토마토도 뭉개지지 않을 정도로 날카롭습니다.

특허까지 출원한 새로운 세라믹 소재는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내구성은 높고 무게는 플라스틱보다 가벼운데요. 그야말로 ‘인체공학적 세라믹 수공예품’인 셈이죠. 동시에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 표면은 향상된 장력으로 이물질이 들러붙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유기농 표고버섯 또는 야생 송로버섯처럼 물기가 있는 식재료를 자를 때 칼날 표면에 달라붙지 않고 깨끗하게 자를 수 있답니다.

 

#2. 기능성을 넘어 신선함까지 책임지다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에서 드러난 것처럼 삼성전자는 기능성에 초점을 두고 제품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는 더 이상 강력한 통신 기기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매우 실용적이기까지 하죠. 갤럭시 S6의 놀라운 기능이 그대로 탑재된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요리와 관련된 매우 신선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 2

 

다지고, 자르고, 조각내고… 칼질 속도 높여줄 센서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사용자의 악력·민첩성·힘 등을 센서로 감지해 ‘궁극의 요리 동반자’의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칼질에 필요한 최적의 무게를 자동 설정, 완벽한 리듬과 탄력을 불어넣어 주는데요. 이 똑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어떤 종류의 칼질이든 최대 50%까지 빠르게 칼질을 할 수 있습니다.

 

‘안전 제일’ 주방 안전 책임지는 녹스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삼성전자의 강력한 보안 시스템 녹스(KNOX)를 탑재해 사용 중 손을 베일 위험이 전혀 없습니다. 홈 버튼에 지문을 인식하면 기기가 사용자의 손가락을 감지, 보안 시스템이 작동하는데요. 사용자가 손을 베일 위험성이 감지되면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스스로 칼날을 집어넣습니다.

또한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인간 혈액 센서를 탑재해 기기가 폭력적인 상황에 사용되지 않도록 방지합니다. 칼날이 사람 피부에 닿으면 기기는 관련 기관(병원·경찰서 등)에 즉시 연락을 취하는데요.

만약 긴급 호출이 잘못 작동하면 사용자는 지문을 다시 인식해야 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보안 패턴 그리기 △ 패스워드 15자리 입력 △밀크 뮤직 실행 후 무작위로 음악을 선택해 노래 부르기를 해야 긴급 호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스의 강력한 항바이러스 보호 기능은 음식 재료 혹은 제품 표면의 어떠한 세균도 잡아줄 겁니다.

 

물과 불에도 끄떡없다! 방수/방열 기능

견고한 다이아몬드와 세라믹 이외에도 디스플레이엔 특수 방수/방열 코팅을 수차례 입혔습니다. 이 덕분에 요리하는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메시지나 전화에 응답할 수 있는데요. 탁월한 방수 성능 덕분에 주방용품처럼 물로 세척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강한 내화성을 띠어 불로 인해 기기의 모양이 변형되지도 않습니다.

 

음식을 가장 맛있게 조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S 온도계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무선 고기 온도계(Meat Thermometer, 고기 온도 측정 기기)와 베이킹 도구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삼겹살을 구울 때 프라이팬에서 가장 맛있게 구울 수 있는 온도를 알려주는 건 물론, 오븐에 구운 식빵을 언제 꺼내야 가장 촉촉할 지까지 말해줍니다.

만우절_spec(국문)

 

#3. 칼날, 그 속에 숨겨진 혁신

삼성전자는 일반인들이 요리에 대한 꿈을 현실화시킬 수 있는 여러 기능을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에 담았습니다. 투명한 본체는 음식을 준비하는 시각적 즐거움을 극대화해주는데요. 세련된 외관을 갖추고자 모든 구성 요소는 메인 메모리를 포함, 커브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메인 메모리는 UFS가 아닌 U4CF(Ultra 4D Curved Flash)를 장착했는데요. 이 최신 낸드플래시 메모리 기술은 먼 거리에 있는 클라우드로 메모리를 전송할 수 있는 10나노미터 웜홀(worm hole) 기술 도입으로 3D 수직 적층 기술(삼성전자가 2013년 세계 최초로 사용화한 메모리 기술)을 뛰어넘었습니다.

 

#4. 모든 셰프를 사로잡을 매력적인 소프트웨어

사용자 경험은 하드웨어·디자인·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요소들의 조합으로 결정됩니다. 삼성전자가 사용자들의 요리에 대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필수 요소’ 개발에 초점을 맞춘 이유도 이 때문인데요. 연구개발진이 심혈을 기울인 결과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요리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탄생시킬 수 있었습니다.

 
삼성 키친 애플리케이션과 셰프 컬렉션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삼성 키친(Samsung Kitchen)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완전히 통합돼 있습니다. 삼성 키친 앱은 주변에 있는 셰프 컬렉션 제품들과 자동으로 연결되는데요.

사용자는 이 앱을 활용,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의 홈 화면을 쓸어 넘기는 것만으로도 셰프 컬렉션 오븐을 예열하거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삼성 키친 앱은 요리 상태에 대한 알림을 보내주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어 김치찌개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할 때 사용자에게 해당 상태에 대한 알림 메시지를 보내주죠.

 

#5.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 전용 액세서리(출시 예정)

사용자 맞춤형 손잡이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탈부착형 손잡이를 적용,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손잡이는 고품질의 올리브나무 소재로 제작됐는데요. 프리미엄 디자인을 찾는 사람에겐 맘모스 상아로 만든 손잡이를 추천합니다. 맘모스 상아 에디션은 북해에서 발견한 실제 맘모스 상아로 제작됐습니다. 기기와 동일한 인체공학적 세라믹 손잡이도 구매 가능한데요. 전통을 중요시하시는 분들에겐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손잡이를 권합니다.

 

칼날 보호 커버와 무선 나무 충전기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유용한 보호 커버를 갖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날카로운 칼날을 사용하지 않을 때 이 보호 커버를 기기에 끼우면 되는데요. 보호 커버는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돼 사용자의 개성에 따라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를 위한 무선 나무 충전기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는 모든 주방 기기를 대신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셰프들은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으로 더 이상 또 다른 스마트폰이나 주방 기기가 필요하지 않을 겁니다.

※주의: 아이들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손잡이용 액세서리 ‘맘모스 상아 에디션’은 북해에서 발견된 맘모스 상아를 주워 제작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 외에도 스포츠를 위한 양날 검, 갤럭시 블레이드 도끼 등을 모색했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추가적인 제품 개발은 진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해당 기능, 특징, 디자인, 구성 요소 등은 출시 과정에서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삼성전자의 실제 제품 또는 콘셉트와 무관합니다.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와 함께 즐거운 만우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