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를 무선으로 이어주다, 레벨 링크

2015/09/16 by 삼성전자 LiVE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올해 레벨 시리즈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되며 사용자에게 소리의 새로운 감동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소리를 무선으로 이어주는 ‘레벨 링크(Level Link)’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만나볼까요?

 

고품질 사운드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음악을 들으며 출퇴근할 때 가방까지 이어진 긴 이어폰 줄 때문에 불편하신 적 없었나요? 겨우 잠든 아이를 깨우지 않고 생생한 사운드로 영화를 감상하고 싶은 적은요? 레벨 링크만 있으면 이 모든 일이 어렵지 않은데요.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오디오 기기에 레벨 링크를 연결하면 소리를 무선으로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 남성이 레벨 링크를 음악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벨 링크를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스마트폰의 음악을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고, TV 오디오 단자에 레벨 링크를 꽂으면 무선 헤드셋 TV를 시청할 수 있죠. 

한 여성이 레벨링크를 착용한 채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음악을 무선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운동할 때 사용하기도 좋은데요. 야외활동뿐 아니라 헬스장에서 TV를 보며 러닝 머신 위에서 달릴 때도 TV에 레벨 링크를 연결해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시청하면 TV 시청이 한결 간편해집니다.   

 

빠르고 깔끔한 블루투스 송·수신 기능 

TV에 연결한 레벨 링크로 무선 헤드셋 2개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TV에 연결한 레벨 링크로 무선 헤드셋 2개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레벨 링크는 TV나 모바일 등 다양한 제품군과 연결해 쓸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TV의 높은 소리 신호와 모바일의 낮은 소리 신호 등 폭넓은 소리 음역대에 대응하는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자동차에서도 오디오 AUX 입력 단자에 레벨 링크를 연결하면 스마트폰에 있는 음원을 자동차 스피커를 통해서 들을 수 있는데요. 소리를 블루투스 신호로 빠르게 전환하고 고품질 사운드를 들려주는 Apt-X 코덱을 지원해 더욱 풍성한 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레벨 링크는 헤드셋(headset)·송신(send) ·수신(receive) 세 가지 기능이 모두 가능한 일종의 올인원(all-in-one) 제품입니다.

또한, 레벨 링크는 헤드셋(headset)·송신(send) ·수신(receive) 세 가지 기능이 모두 가능한 일종의 올인원(all-in-one)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레벨 링크는 헤드셋과 송수신 등 세 가지 기능을 지원하는 '올인원' 제품입니다 ▲레벨 링크는 헤드셋과 송수신 등 세 가지 기능을 지원하는 '올인원' 제품입니다

레벨 링크의 블루투스 송수신 기능은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신 모드에선 3.5파이 스테레오 잭으로 출력돼 레벨 링크와 함께 제공되는 인 이어 핏 이어폰 외에도 사용자가 가진 이어폰 역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 오디오 단자에 레벨 링크를 연결하면 송신 기능이 작동됩니다. ▲TV 오디오 단자에 레벨 링크를 연결하면 송신 기능이 작동됩니다

송신 모드에선 블루투스 무선 오디오 전송(bluetooth Wireless Audio Transmitter)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3.5파이 스테레오 잭과 함께 제공되는 AUX 케이블을 TV 오디오 단자에 연결하면 TV 사운드를 다른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레벨 링크는 ‘삼성전자의 레벨 제품을 이어준다'는 의미에서 지어진 이름인데요. 그만큼 블루투스 송수신 기능은 더욱 주목할 만합니다. 

 

클립형으로 더욱 가볍고 편리하게  

레벨 링크는 클립형으로 제작돼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간편하게 고정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이어폰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컨트롤링(controlling)도 제공돼 사용자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링으로 이어폰의 마이크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통화할 때 유용한데요. 컨트롤링으로 이어폰의 마이크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 훨씬 또렷한 소리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레벨 링크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만능 블루투스 기기 레벨 링크의 매력이 느껴지시나요?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는 소리의 즐거움, 여러분도 레벨 링크로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