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잠깐만, 나 계산 좀 하고~” 삼성 페이 광고 보셨나요?

2015/09/19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한때 '제3의 화폐'로 불렸던 신용카드. 하지만 이젠 '제1의 화폐'라고 불러야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신용카드는 우리 삶에 중요한 요소가 됐는데요. 2011년 기준 우리나라 신용카드 발급 규모는 1억2000만 매 이상으로 1인당 4.9매의 신용카드를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사용금액 역시 세계 최고 수준이죠.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원래 신용카드는 지갑을 두고 나왔을 때를 대비해 만들어졌습니다. 1950년 시카고의 한 사업가가 뉴욕의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마치고 계산하는 과정에서 지갑을 두고 와 낭패를 당했다고 합니다. 그는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현금 없이 자신의 신용만으로 결제를 대신할 수 있는 수단을 고안했는데요. 그와 변호사였던 친구가 함께 만든 '다이너스클럽카드'가 바로 현재 우리가 쓰고 있는 현대식 신용카드의 시초입니다.

삼성 페이를 통해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5년, 플라스틱 카드의 뒤를 이을 새로운 결제 수단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장소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삼성 페이가 그 주인공입니다. 최근 공개된 TV 광고엔 이 같은 모습이 잘 드러나 있는데요. '계산은 심플하게 삼성 페이로, 샥!'이란 캐치프레이즈로 일상생활 속에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잠깐만, 나 계산 좀 하고~" 이 평범한 한마디가 삼성 페이를 만나 특별해지는 모습을 옴니버스 형태로 구성했는데요. 택시·카페·마트·해변가 상점·배달 등 어떤 상황에서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삼성 페이의 편리함과 범용성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총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광고 영상, 함께 보시죠.

 

#삼성 페이 광고1

 

#삼성 페이 광고2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