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엣지 디자인, 디자이너가 묻고 답하다

2014/10/23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의 오른쪽 측면을 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놀랍니다. 전 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던 디스플레이 형태이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세계 최초’라는 이유로 사람들이 주목하는 것은 아닙니다. 궁극적으로 주목할 수밖에 없게끔 만든 디자인이 한몫했죠.

갤럭시 노트 엣지 디자인을 들여다보다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왜 측면 디스플레이여야 했을까?’ ‘왜 왼쪽 디스플레이가 아닌 오른쪽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을까?’ ‘이 좁은 공간에서 어떤 기능을 보여주고 싶었을까?’…

*해당 영상은 사용기한 만료로 삭제되었습니다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감성 토크 2부: 담당 디자이너들이 말하는 갤럭시 노트 엣지 디자인’

위 영상에서 갤럭시 엣지 디자인에 참여한 이들은 “노트와 회전문에서 모티프를 얻었다”고 말합니다. 노트와 회전문, 둘 다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소재인데요. 하지만 디자이너들에겐 이 흔한 사물조차도 새로운 영감이 됐습니다.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감성 토크 2부’에서는 일명 ‘회전문 디자인’이 적용된 갤럭시 노트 엣지 디자인의 비밀이 밝혀졌는데요.

“갤럭시 노트 엣지 디자인의 탄생은 밤에 이루어졌다”는 디자이너들의 말을 들으니 갤럭시 노트 엣지를 만나게 될 날이 더욱 기다려집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 디자인에 얽힌 좀 더 다양한 얘긴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감성 토크 1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 디자인, 디자이너가 묻고 답하다

기업뉴스 > 디자인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