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3 갤럭시 기어 연결 통화하기

2013/12/05 by 블루로거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3 갤럭시 기어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통화하기 알림 등 간단한 사용방법도 알아보도록 하죠. 처음에 연결하는 방법은 어렵진 않은데 물론 이것도 전혀 모른 상태에서 진행하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갤럭시 기어 연결을 최초에 할 때에는 삼성 갤럭시 기어 메니저 앱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구글 Play 스토어가 아닌 삼성 앱스에서 설치해야 합니다. 이것만 설치되어있으면 연결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그리고 어떻게 보면 더 간단한 방법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3와 갤럭시 기어의 모습입니다.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입니다. 갤럭시 기어를 처음에 켜면 무슨 그림 같은 게 나와서 이렇게 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잘 보면 갤럭시 기어에 충전 독과 갤럭시 노트3를 서로 NFC를 맞닿게 하라고 되어있는데요. 근데 이거 어떤 스마트폰과 연결할지도 모르는데 (갤럭시 S4도 연결됨) 항상 충전 독을 들고 다니기도 귀찮고 하니 다른 방법으로 연결해보죠.

먼저 삼성 앱스에서 Samsung GALAXY Gear Manager를 설치를 합니다.

갤럭시 노트 3에서 갤럭시 기어 매니저를 실행했습니다.

갤럭시 노트3에서 기어 매니저를 실행합니다. 수동으로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디바이스 연결 시 뜨는 기어 매니저의 알림창입니다.

알림창이 뜨는데 저는 NFC를 이용 안 하고 연결해볼 것이므로 그냥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갤럭시 노트 3와 갤럭시 기어가 동기화됐습니다.

자동으로 블루투스를 켜고 갤럭시 노트3가 주변의 블루투스 기기를 찾습니다. 바로 딱 찾아지네요. 아래에 사용할 수 있는 기기에 GALAXY Gear가 뜬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터치해줍니다.

기어 매니저의 블루투스 등록 요청 알림입니다.

블루투스 등록 요청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갤럭시 기어에서 확인하는 블루투스 알림 입니다.

이때 갤럭시 기어에도 이렇게 화면이 나타납니다. 요청이 들어온 것이죠. 오른쪽 아래의 V 버튼을 눌러서 승인합니다.

갤럭시 기어와 갤럭시 노트 3가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 중입니다.

잠시 서로 연결하는 과정이 이뤄집니다. NFC를 이용하는 방법은 이 글 맨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수동으로 연결해도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설정 과정에서 보이는 사용권자 동의서 알림입니다.

처음에는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동의서가 뜹니다. 모두 체크 후 종료 버튼을 눌러서 마칩니다.

기어 매니저의 설정 화면입니다.

이제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Gear manager는 말 그대로 갤럭시 기어를 관리하는 앱입니다. 물론 갤럭시 기어 내에서도 설정이 가능하죠. 시계 모양이라든지 등등. 그런데 갤럭시 노트3에서 앱을 통해서 관리하면 한눈에 설정을 보면서 설정하니 좀 더 편리합니다.

그리고 내 Gear 찾기를 통해서 서로 스마트폰을 찾거나 갤럭시 기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눈을 떴는데 손에는 갤럭시 기어가 있는데 갤럭시 노트3를 어디 뒀는지 알 수가 없을 때 신호를 줘서 찾을 수 있죠. 저도 가끔 아침에 폰을 어디 뒀는지 찾을 수가 없어서 한참 찾을 때가 있는데 (결국 가까운 데 있던..) 그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도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를 손목에 착용한 모습입니다.

손목에 차면 이런 느낌입니다. 생각보다 무게와 두께는 엄청 큰 편은 아닙니다. 물론 더 얇고 가벼운 시계와 비교한다면 무거울 수도 있지만 활용성이 좀 다르니까요. 시계라기보다는 작은 스마트기기라고 생각하는 게 좋을듯합니다.

갤럭시 기어로 전화를 걸면 갤럭시 노트 3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기어에서 전화번호를 입력 후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근데 실제로는 이렇게 전화를 걸어서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만, 실제로 가끔 활용이 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갤럭시 기어를 손목에 차고 있고 비교적 조용한 장소에 혼자 있으며 갤럭시 노트3는 가방 속에 있을 때 활용될 수 있죠. 가끔은 갤럭시 노트3를 책상에 올려놓고 그냥 화장실에 갔을 때 그때도 거리가 그렇게 멀지 않다면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는 다른 스마트 시계들과는 다르게 갤럭시 기어 자체에 마이크와 스피커가 있어서 전화를 걸 수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아래쪽에 스피커가 있어서 인지 주위가 시끄러운 곳에서는 통화하기가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물론 이 글을 보는 분은 스피커 소리를 좀 줄이고 귀 가까이 가져가서 이야기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실제로 손목에 찬 상태로 팔을 꺾어서 통화를 해보면 팔이 좀 아픕니다. 물론 아주 잠깐 통화를 하는 것이라면 그것도 괜찮을듯하지만요.

갤럭시 기어로 확인하는 최근 통화 목록입니다.

갤럭시 기어에 최근 기록을 보면 전화가 왔던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전화를 다시 걸 수도 있죠. 그리고 잘 보면 전화가 어디서 왔었는지 기록도 남아 있으니 스마트폰을 굳이 꺼내지 않더라도 어디서 전화가 왔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가 올 때에는 진동도 오죠.

쉽게 생각하면 블루투스 헤드셋을 손목에 차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전화가 오면 진동이 오고 갤럭시 노트3로도 전화를 받을 수 있고 (물론 받고 난 뒤 블루투스 듣기를 버튼을 눌러서 해제해야 함) 또는 갤럭시 기어 자체로 바로 전화를 받고 대답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의 성능은 비교적 우수해서 주변이 그렇게 시끄럽지 않다면 손목에 차고 있는 상태로 서로 대화가 가능한 정도였습니다.

갤럭시 기어의 통화 목록에서도 통화와 메시지 기능이 정상 작동합니다.

최근 기록에서도 오른쪽으로 밀면 통화, 왼쪽으로 밀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때 나왔던 것이지만, 편리한 깨알 같은 기능들은 계속 이어지네요.

갤럭시 기어의 카메라 기능을 작동시킨 모습입니다.

근데 반대로 제 경우에는 갤럭시 기어의 카메라 기능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전원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카메라가 열리도록 설정을 해둘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언제 어디서든 급하게 사진을 한 장이라도 찍어야 할 때 찍을 수 있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꺼내서 카메라를 실행해서 사진을 찍는 속도보다 더 빠르더군요.

연관 링크 : 갤럭시 기어 후기 실사용기 리뷰 SM-V700

갤럭시 기어 실제 자세한 리뷰는 위의 링크도 참고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원문 링크 : http://cdmanii.com/3913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 본 콘텐츠는 포스팅 복사 및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이 포스팅은 갤럭시 기어 소개 목적으로 삼성전자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