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시리즈의 비주얼 담당, ‘갤럭시 알파’ 슬릭 실버 개봉기

2014/11/19 by 블루로거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고가의 스마트폰 사이에서 갤럭시 알파는 꽤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됐습니다. 아마 스마트폰의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용자들에겐 만족스러운 가격이 아닐까 싶은데요.

출시 당시, 갤럭시 알파는 6.7mm의 얇고 고급스러운 메탈 디자인을 적용해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갤럭시 알파는 디자인뿐 아니라, 광대역 LTE-A 지원을 비롯해 옥타코어 프로세서 장착, 지문 스캐너 기능 지원 등 최신 기술도 탑재했는데요. 제품 사양만 놓고 보면 삼성 스마트폰 중 최고 사양이라고 말할 수 없지만, 보급형이라고 하기엔 높은 제품 사양을 갖고 있죠.

앞서 언급한 것처럼 갤럭시 알파는 스마트폰 성능보단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에 중점을 둔 단말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손에 감기는 뛰어난 그립감

갤럭시 알파 단말기

갤럭시 알파 측면 메탈 프레임

갤럭시 알파 패키지 구성품

갤럭시 알파의 구성품에는 기본 배터리와 추가 배터리, 충전용 거치대 등이 있습니다. 사실 갤럭시 알파가 출시되기 전 배터리 교환이 불가능한 일체형 제품을 예상했는데 의외였습니다.

갤럭시 알파의 가로 크기와 두께는 각각 65.5mm와 6.7mm로 손이 작은 여성에게도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하는데요. 실제로 손에 착 감기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색상은 차콜 블랙, 프로스트 골드, 다즐링 화이트, 슬릭 실버 등 총 4가지인데요. 이중 슬릭 실버는 SK텔레콤 전용으로 출시됐습니다. 실버 계열의 스마트폰은 처음 사용해 보는데 정말 예쁜 것 같네요.

 

메탈, 곡선을 만나다

갤럭시 알파 슬릭 실버

갤럭시 알파의 메탈 디자인

갤럭시 알파 모서리 곡선

갤럭시 알파의 무게는 115g에 불과합니다. 참고로 갤럭시 S5는 145g, 갤럭시 노트4는 176g인데요. 정말 가볍죠?

다이아몬드 커팅 공법을 적용한 갤럭시 알파의 메탈 프레임은 날카로운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만들어 곡선의 부드러움을 강조했는데요. 디자인이 주는 부드러움과 달리, 내구성과 견고함은 기존 제품보다 뛰어난 것 같습니다. 낙하와 같은 외부 충격을 견디는 데는 곡선형 디자인이 훨씬 유리하다고 하죠?

 

고급스러운 후면 패턴

갤럭시 알파 후면 펀칭 디자인 커버

갤럭시 알파 후면 펀칭 디자인 커버

갤럭시 알파 후면 펀칭 디자인 커버

갤럭시 알파 후면 펀칭 디자인 커버

갤럭시 알파는 배터리 커버와 전면 패널의 색상과 패턴이 동일하게 디자인돼 있습니다. 그 덕분에 사용자들은 보다 완벽한 통일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얼핏 보면 갤럭시 S5의 펀칭 패턴과 유사해 보이지만, 보다 촘촘하게 디자인된 게 정갈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이처럼 디자인만 놓고 보면 단연 갤럭시 시리즈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알파 배터리 부분과 나노 유심칩

갤럭시 알파 배터리 부분과 나노 유심칩

갤럭시 알파 배터리 부분과 나노 유심칩

간략하게 갤럭시 알파 개봉기를 살펴봤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는 갤럭시 알파는 정말 월등한 디자인을 보여줬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더, ‘1g’이라도 더 무게를 줄이고 싶었던 걸까요? 갤럭시 알파는 일반적인 마이크로 유심칩 대신 ‘나노 유심칩’을 적용했답니다.

여러모로 갤럭시 알파는 전작들과는 다른 점이 많은데요. 보면 볼수록 특별함이 느껴집니다.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탑재한 갤럭시 알파

 

원문 링크: http://realog.net/1395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 본 콘텐츠는 포스팅 복사 및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이 포스팅은 ‘갤럭시 알파’를 소개할 목적으로 삼성전자에서 해당 제품을 무상으로 대여 받고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됐습니다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