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줌2와 바인이 만났을 때

2014/07/11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여성과 멋진 남성이 만났을 때, ‘선남선녀’라는 표현을 하죠. 그렇다면, 아름다운 스마트폰과 멋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만났을 때는 어떤 표현을 해야 할까요? ‘최고의 조합’. ‘최상의 시너지 효과’ 등 많은 말이 있지만, 갤럭시 줌2와 바인의 조합을 표현할 단어는 그 어느 곳에도 없는 것 같습니다.

☞ 바인(vine)이란?
짧게 반복되는 동영상을 찍어 공유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론칭 7개월 만에 사용자가 4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바인은 6초 이하의 동영상만 게재할 수 있는데요. 짧은 동영상에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숨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똑똑한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 갤럭시 줌2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광학 10배 줌 기능을 비롯해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돕는 프로서제스트(Pro Suggest) 기능까지 제공해 자타공인 스마트폰 카메라의 최고 자리에 올랐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사용한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사진 촬영을 떠올리기 마련인데요. 갤럭시 줌2는 2070만 화소로 눈에 보이는 그대로를 스마트폰 화면에 담아 동영상 촬영에도 적격입니다. 그런 갤럭시 줌2와 서로의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바인이 만났습니다. 지금부터 바인과 함께 갤럭시 줌2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광학 10배 줌 기능으로 더욱 역동적인 화면을!

전 세계의 다양한 동영상이 공유되는 공간, 바인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대다수의 동영상 화면구성이 정적이라는 것을 눈치챘을 것입니다. 인물을 촬영할 때는 고정된 카메라에서 각도만 바꿔서 촬영하고, 풍경을 촬영할 땐 멀리서 보여주는 정도죠. 하지만 갤럭시 줌2로 바인 영상을 만든다면, 어떨까요?

갤럭시 줌2 광학 10배 줌

보시는 것처럼, 훨씬 역동적인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줌과 광학 줌을 포함해 갤럭시 줌2는 최대 20배까지 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10배의 줌 기능을 사용할 때까지는 광학 줌이 적용되어, 화면이 흐릿하거나 깨지지 않고 선명하게 확대됩니다.

바인으로 줌 기능 사용하기

물론, 바인 서비스에서도 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이는 것처럼 바인에서 영상 만들기를 누르고 화면 하단에 있는 바를 왼쪽, 오른쪽으로 터치하면 줌 인과 줌 아웃이 됩니다. 갤럭시 줌2는 일반적인 스마트폰보다 줌 기능이 특화되어 멀리 있는 피사체까지 촬영할 때는 더 멀리, 더 선명하게 확대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먼 곳에서 촬영해도 선명함은 그대로!

줌 기능은 역동적인 화면구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바인 영상을 촬영할 때 여러모로 활용되는데요. 항상 가까운 곳에서만 영상을 촬영할 순 없기 때문이죠. 바인으로 높은 곳에 있는 피사체를 촬영하거나, 수많은 인파 속에서 멀리 있는 인물을 촬영한다고 가정해 볼까요?

갤럭시 줌2의 줌렌즈

이 경우, 갤럭시 줌2의 후면 렌즈의 활약상이 돋보입니다. 갤럭시 줌2의 후면 렌즈는 일반 스마트폰의 후면 렌즈와 다른데요. 대부분의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는 기기에 내장되어 있는데, 갤럭시 줌2의 후면 렌즈는 보이는 것과 같이 카메라 렌즈가 밖으로 돌출됩니다. 바로 이 구조 때문에 광학 10배 줌이 가능하게 된 것인데요. 마치 디지털카메라 같은 모습이죠?

바인 영상 만들기

본격적으로 갤럭시 줌2로 바인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갤럭시 줌2의 광학 10배 줌 기능을 사용하니, 먼 곳에 있는 물체도 선명하게 촬영이 되네요. 갤럭시 줌2는 사진촬영 시, 자동초점(AF) 기능이 지원되는데요. 바인 영상을 만들 때, 하단의 메뉴바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영상의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먼 곳에서 촬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선명함을 유지하는 바인 영상이 있다면 확인해보세요! 선명한 영상 속에 숨은 특급 비밀이 혹시 갤럭시 줌2가 아닌지 말이에요!

 

일상을 더~ 인상적이게 만들어 주는 갤럭시 줌2, 그리고 일상을 매일매일 기록하고 싶게 만드는 바인. 정말 환상의 짝꿍처럼 보이는데요. 무언가 자랑하고 싶은 일상이 있다면, 갤럭시 줌2와 바인을 찾아주세요~ 갤럭시 줌2와 바인이 만났을 때 여러분의 일상은 더욱 특별하게 기록될 것입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