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5 기획 시리즈] 갤럭시 S5의 숨겨진 유용한 기능 10가지

2014/04/21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지난 4월 11일 금요일, 갤럭시 S5가 전 세계 125개국에 동시 출시됐습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 시리즈의 5번째 모델 갤럭시 S5는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을 가장 충실하게 완성한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최신 LTE 기술, 심박센서, 생활 방수•방진 기능, 지문인식와 같은 혁신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들 또한 대거 탑재됐습니다. 카메라부터 인터넷, 건강관리, 배터리 등까지 말이죠! 이를 통해 갤럭시 S5가 추구하는 ‘소비자로부터의 혁신’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됐는데요^^.

그간 잘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갤럭시 S5에는 일상생활에 유용한 기능들이 가득하다는 사실!
갤럭시 S5가 제공하는 ‘알면 유용한 숨은 기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표적인 10가지 기능을 소개할게요!

 

1. 연필로도 필기가 가능하다고?

▲터치 민감도 높이기 실행▲터치 민감도 높이기 실행

갤럭시 S5는 장갑을 낀 상태에서는 물론, 일반 펜, 손톱, 심지어 연필로도 모든 작업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앞서 갤럭시 S4, 갤럭시 노트3제품에서도 장갑을 끼고도 터치가 가능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갤럭시 S5는 정전식 터치 디스플레이 중 최상의 감도(Sensitivity)를 구현하며 마치 연필로 글씨를 쓰는 것과 같은 느낌을 전달해준답니다.

사용방법
[설정] – [디스플레이] – [터치 민감도 높이기] 항목을 선택하거나, 두 손가락으로 화면 상단의 바를 내릴 때 보이는 22개 퀵 메뉴 아이콘 중 [터치 민감도]를 선택하기만 하면 해당 기능이 적용됩니다.

 

2. 가로로 기울이면 나만의 맞춤 곡이!

‘이 음악이랑 비슷한 곡이 뭐였더라?’ 음악을 듣고 있다가 문득 지금 흘러나오는 노래와 비슷한 느낌의 곡을 찾고 싶은 적 많으실 텐데요. 부분적으로만 생각나는 가사와 어렴풋이 생각나는 음악으로 찾을 수 있는 방법이 뾰족하게 없어 아쉬웠는데요. 이젠 아쉬운 마음도 그냥 접어두지 마세요.

여기,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곡을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으니까요. 그저 갤럭시  S5를 가로로 기울여주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그러면 지금 여러분이 듣고 있는 음악에 딱 맞는 음악을 찾을 수 있으니까요.

▲현재 재생 중인 노래와 관련된 맞춤 곡 추천▲현재 재생 중인 노래와 관련된 맞춤 곡 추천

사용방법
갤럭시 S5의 [뮤직 플레이어]로 음악을 듣다가 가로로 기기를 기울여 주세요. 단말에 저장되어 있는 곡 중 지금 듣고 있는 노래와 연관된 ‘나를 위한 추천 곡’ 목록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추천 곡은 재생되고 있는 음악의 무드, 장르, 음원 출처 등 곡 정보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선정되는데요. 간단한 TIP!! 단말에 저장되어 있는 곡의 수가 많을 수록 지금 듣고 있는 곡과의 연관성이 높아진다는 점! 또한 추천 곡 목록에 있는 노래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해당 곡이 재생된답니다.

 

3. 잠금 화면에서 카메라 바로가기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놓치고 싶지 않을 때!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네, 바로 카메라입니다. 손만 뻗으면 언제나 닿을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에서도 이제는 짧은 순간,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갤럭시 S5의 1,600만 고화소 카메라 덕분에 말이죠. 갤럭시 S5 카메라는 다양한 신기술을 대거 탑재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 카메라를 즐겨 쓰는 소비자들을 위한 배려도 빼놓지 않았답니다. 심지어 잠금 화면 상태에서도 카메라 앱을 바로 이용해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합니다.

                           ▲잠금 화면에서 카메라 바로가기 실행 화면▲잠금 화면에서 카메라 바로가기 실행 화면

사용방법
[설정] – [잠금 화면] – [카메라 바로가기] 항목을 선택하면 잠금 화면 상의 우측 하단에 카메라 실행 아이콘이 나타나고, 해당 아이콘을 터치하면 카메라로 진입하여 촬영이 가능합니다.
단, 해당 기능은 잠금 모드가 드래그일 경우에만 적용되며 패턴, 지문, PIN 잠금 모드에서는 활성화되지 않는다는 점, 잊지 마세요^^

 

4. 새롭게 적용된 촬영 모드 – 가상 투어 샷, 샷&모어 모드

갤럭시 S 시리즈가 제공하는 다양한 카메라 촬영 모드 중 유독 갤럭시 S5에서만 눈에 확~ 띄는 새로운 이름들이 있습니다. ‘가상 투어 샷’과 ‘샷&모어 모드’가 그 주인공인데요. 이 2가지 촬영 모드는 갤럭시 S5에서 처음 선보이는 뜨끈뜨끈한 기능이랍니다.

먼저 가상 투어 샷은 카메라를 들고 움직이며 촬영하고 나면 사진 속 공간을 실제로 이동하는 듯한 재생화면을 만들어 주는 기능이랍니다.

▲가상 투어 샷 모드 실행 화면▲가상 투어 샷 모드 실행 화면

사용방법
[카메라] – [촬영 모드] – [가상 투어 샷] 항목을 클릭하면 좌우로 움직이라는 안내가 나타납니다. 그 다음은 안내에 따라 촬영하기만 하면 ‘움직이는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샷&모어 모드는 사진을 촬영한 직후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즉시 사진을 편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샷&모어 모드를 실행 화면▲샷&모어 모드를 실행 화면

사용방법
촬영 후 [샷&모어 모드] 항목을 선택해 촬영한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연속 촬영을 포함해 베스트 포토, 베스트 페이스, 드라마샷, 지우개, 패닝 샷 중 현재 촬영된 사진에서 적용 가능한 효과가 활성화되어 즉석에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5. 감추고 싶은 콘텐츠가 있다면, 프라이빗 모드로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나 혼자만 간직하고 싶은 콘텐츠는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최근 사생활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모바일 기기 또한 예외일 수는 없는데요.

갤럭시 S5는 여러분의 소중한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갤러리, 비디오, 뮤직, 음성녹음, 내 파일에 저장된 콘텐츠 파일을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도록 숨김 설정할 수 있는 ‘프라이빗 모드’를 지원합니다.

SAMSUNG CSC▲프라이빗 모드 설정

사용방법
먼저 [설정] – [프라이빗 모드]를 터치하여 앞으로 프라이빗 모드 실행 시 사용할 잠금 해제 방식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에는 숨기고 싶은 콘텐츠 파일을 선택한 후 [메뉴] – [프라이빗으로 이동]을 누르면 해당 파일 옆에 잠금 아이콘이 생성되며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 파일 프라이빗 이동▲ 파일 프라이빗 이동

이렇게 저장된 콘텐츠는 프라이빗 모드를 실행하였을 경우에만 화면에 나타나는데요.  단, 프라이빗 모드 실행 시 사용할 잠금 해제 방식을 잊은 경우 별도의 확인 방법이 없어 단말을 초기화하는 수 밖에 없으니, 잠금 해제 방법을 잊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ㅠ_ㅠ

 

6. 아이와 부모를 위한 신규 기능, 키즈 모드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화되면서 스마트폰을 아이와 함께 공유하는 부모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혹시 아이가 혹시 유해한 정보를 접하지는 않을지, 아이의 실수로 소중한 데이터가 지워지지는 않을지 걱정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갤럭시 S5는 이러한 걱정을 방지할 수 있는 키즈 모드를 탑재했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아기자기한 UX를 제공하는 한편, 사용할 수 있는 앱 및 컨텐츠를 제한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말이죠.

▲PIN과 어린이 프로필 입력, 앱 설정▲PIN과 어린이 프로필 입력, 앱 설정

사용방법
[홈 화면] – [키즈 모드 위젯] 항목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키즈 모드를 실행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아이콘을 눌러 PIN과 어린이 프로필을 입력하고 키즈 모드에서 사용 가능한 앱을 설정하면 안전하게 키즈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키즈 스토어▲ 키즈 스토어

사용방법
키즈 모드 화면의 우측 하단에 있는 [아이 보호] – [메뉴(좌측 상단)] – [키즈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키즈 모드는 기본적으로 카메라, 그림 그리기, 음성 녹음, 비디오 앱을 제공하는데요. 키즈 스토어를 이용하면 아이를 위한 다양한 놀이, 학습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앱을 설치하면 키즈 모드 화면에 선물 박스가 나타나고, 선물 박스를 터치하면 박스가 열리면서 앱이 생성되는데요. 특별한 날, 깜짝 선물로 아이 몰래 아이가 원하던 앱을 설치해두면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겠죠? +_+

재미있는 방법으로 아이들의 학습을 돕는 것도 좋지만 부모들의 마음 한 켠에는 아이들이 혹시나 스마트폰에 중독되지는 않을까하는 걱정이 드실 수 있는데요. 똑똑한 키즈 모드는 부모들의 이러한 걱정까지도 충분히 고려했습니다.

아이가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제한하는 기능을 통해서 말이죠!

▲	일일 놀이시간 제한▲일일 놀이시간 제한

사용방법
[아이 보호] – [메뉴(좌측 상단)] – [일일 놀이시간 제한]에서 일일 최대 3시간까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아이가 주로 어떤 앱을 사용하는지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니 이젠 우리 부모님들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7. 전화할 때 상대방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가족, 친구, 학교 선후배, 직장 동료, 거래처 등 시간이 지나면서 지인들의 정보를 보관하고 관리하기 쉽지 않으셨죠? 이젠 갤럭시 S5가 여러분의 개인 비서가 되어 척척 관리해 드립니다. 여러분이 전화를 걸 때나 받을 때, 또는 통화 중에도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바로 제공하면서요!

SAMSUNG CSC▲상대방의 최근 SNS 활동 및 나와 연락한 기록 표시

사용방법
이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설정] – [통화] – [상대방 정보 표시] 항목을 차례로 선택해 주세요. 상대방의 최근 소셜네트워크 활동(Google+) 및 나와 연락한 과거 기록들까지 한눈에 보여준답니다.

 

8. 즐겨 찾는 앱만 모아 놓은 툴박스

스마트폰을 이용하다보면 다양한 기능 중에서도 특별히 자주 이용하는 앱이 있기 마련입니다. 갤럭시 S5는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앱만을 모아 놓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툴박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툴박스 안에 포함된 앱은 어느 화면에서나 바로 실행이 가능해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이용하는 멀티 태스킹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AMSUNG CSC▲툴박스 실행화면

사용방법
화면 상단의 바를 내려 나타나는 퀵 패널상의 [툴박스]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설정] – [툴박스] 항목을 터치하면 점이 3개가 있는 흰색 동그라미 형태의 툴박스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툴박스 아이콘 생성 후, 해당 아이콘을 길게 누른 후 상단의 ‘편집’을 누르면 툴박스에 추가할 앱을 선택하는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여 원하는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9. 자주 문자를 주고 받는 사이는 ‘중요 발신인’으로!

중요한 업무를 처리할 때 여러분의 든든하게 지원해 줄 갤럭시 S5의 ‘중요 발신인’ 기능!
중요 발신인이란 자주 메시지를 주고 받는 상대방의 연락처를 미리 지정하는 기능이랍니다. 중요 발신인으로 지정된 상대방의 연락처는 메시지 앱 상단에 아이콘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메시지 앱 상단에 위치한 중요 발신인들의 연락처 아이콘을 선택하기만 하면 바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수신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 아이콘을 눌러 중요 발신인 추가, 중요 발신인 아이콘 생성▲’+’ 아이콘을 눌러 중요 발신인 추가, 중요 발신인 아이콘 생성

사용방법
[메시지] – [ + 아이콘]을 눌러 수신함 또는 연락처에서 중요 발신인을 지정할 수 있으며, 중요 발신인은 최대 25명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10. 다른 앱 사용하면서 편하게 통화하는 방법 – 팝업으로 전화 알림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고 있다가 친구에게서 전화가 오는 경험 해보신적 있다면, 누구나 환영하실 갤럭시 S5의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이전에는 다른 앱을 실행하고 있을 때 전화가 오면 사용하고 있던 앱이 중단되고 수신 전화 화면으로 전환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요.

이제는 이런 난감한 상황(?)에 당황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갤럭시S5에서는 팝업으로 전화 알림 기능을 지원하여 다른 앱 사용을 방해 받지 않으면서 편하게 통화할 수 있기 때문이죠^^.또한 팝업창 중앙의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멀티태스킹하며 통화도 가능하니 1석 多조의 스마트폰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_+

SAMSUNG CSC▲다른 앱 실행 중 전화가 오면 팝업창 생성 화면

사용방법
[설정] – [통화] – [팝업으로 전화 알림] 항목을 체크하면 다른 앱 사용 중 전화가 올 경우 작은 팝업창이 나타나 전화가 왔음을 알려 줍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