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5 기획 시리즈] 에디터 S가 전해주는 지문인식 기능 사용을 위한 3가지 팁

2014/05/02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새로 출시된 갤럭시 S5의 지문인식 기능, 많이들 궁금하시죠? 지문인식 기능에 관한 3가지 팁을 에디터 S가 준비했습니다. 이제는 몰라도 당황하지 말고 아래 방법대로 따라 해 보세요.

 

1. 누르지 말고 문지르세요

많은 사람이 지문인식을 위해 강하게 홈 버튼을 누르곤 합니다. 갤럭시 S5는 지문을 등록하거나 인식시킬 때 홈 버튼 위를 살짝 스치듯 손가락을 쓸어내리기만 하면 충분합니다.

갤럭시 S5 문지르는 모습

 

2. 지문 등록과 인식, 한 손으로도 가능해요.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한 손으로 사용하는 것이 편한 분들은 한 손으로 갤럭시 S5를 잡고 엄지손가락을 디스플레이에서 홈 버튼 방향으로 문지르면서 지문을 등록,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단, 등록하는 방향과 인식하는 방향은 같아야 합니다.

평소 본인이 스마트폰의 잠금장치를 해제할 때 가장 많이,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손가락과 방향으로 지문을 등록해두면, 정말 편리하겠죠?

 

3. 자주 사용하는 손가락 3개까지 등록할 수 있어요.

지문 관리자, 최대 3개 지문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3개의 지문을 등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두 손을 모두 사용할 수 있을 때, 한 손만 사용할 수 있을 때를 고려해 각각 다른 손가락의 지문을 등록할 수도 있고, 같은 손가락을 수직 혹은 수평 방향으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문 유출 걱정은 뚝! 

덧붙여,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식을 하다 보면 개인 정보가 유출될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갤럭시 S5에 등록한 지문 정보는 이미지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손가락을 홈 버튼에 문지르면 지문 특징을 추출해 암호화하여 템플릿 형태로 갤럭시 S5의 보호된 영역에서 처리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S5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3가지 팁을 살펴보았는데요, 혹시 자신만의 지문인식 팁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