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6, DxO 마크 선정 ‘최고 스마트폰 카메라’ 등극

2015/04/28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가 세계적 권위의 카메라 전문 테스트 기관 ‘DxO 마크’의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사진 성능 88점, 동영상 성능 84점으로 평균 86점을 차지해 역대 최고 점수로 1위를 기록했는데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노트4는 평균 83점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테스트에서 DxO 마크는 갤럭시 S6 카메라에 대해 "디테일이 매우 선명하고 밝은 빛에서 노이즈가 없다"며 "훌륭한 노출과 빠른 자동초점도 인상적"이라고 호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DxO 마크는 야외에서도 우수한 화이트 밸런스와 저광량에서의 디테일한 표현력 등을 갤럭시 S6 카메라의 장점으로 꼽았는데요. 다만 “저광량에서 노이즈가 조금 발생하는 점과 약간의 색 번짐(color fringing) 현상이 아쉽다”고 지적했습니다.

2위를 차지한 갤럭시 노트4는 “실내·외 노출이 모두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선명한 색상과 정확한 자동 초점이 장점으로 꼽혔습니다.

DxO는 카메라 이미징 센서와 이미지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개발·테스트 전문 기관으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카메라·렌즈 등에 대해서 리뷰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테스트 결과로 삼성전자는 갤럭시 S6의 뛰어난 성능을 전 세계에서 인정받았습니다.

갤럭시 S6 카메라 기능 관련 이전 콘텐츠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계 뛰어넘은 갤럭시 S6, 모바일 카메라 진화는 어디까지?

☞차원이 다른 갤럭시 S6 카메라, 생생 비교 체험기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