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기자단] 갤럭시 S6와 함께 떠난 전주 여행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디테일이 매우 선명하고 밝은 빛에서 노이즈가 없다. 훌륭한 노출과 빠른 자동초점도 인상적이다.”
세계적 권위의 카메라 전문 테스트 기관 'DxO 마크'가 갤럭시 S6 카메라에 내린 평가다. 이곳의 성능 평가에서 갤럭시 S6는 역대 최고 점수로 스마트폰 카메라 중 1위를 차지했다. 여러 장점이 있겠지만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정확한 색을 잡아주는 뛰어난 화이트 밸런스, ‘디테일’이 살아있는 표현력 등이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과연 '역대 최강'으로 불리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은 어떨까? 화사한 봄날, 갤럭시 S6와 함께 전주 여행을 떠났다.

 

놓칠 수 없는 순간을 담다, 퀵 카메라 기능

S6카메라최하영1

세 시간을 달려 도착한 전주. 이곳에선 일부러 찾지 않아도 재밌는 볼거리가 넘쳐났다. 한옥마을에서 예고 없이 마주친 무술 시범단의 모습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담아봤다. 이처럼 갑작스레 사진을 찍어야 할 때 0.7초 만에 카메라를 실행할 수 있는 퀵 카메라 기능은 무척 유용하다. 스마트폰을 꺼내자마자 마치 카메라처럼 자연스럽게 촬영을 시작할 수 있었다. 계속 움직이는 시범단의 모습을 담으려니 제자리에선 촬영하기가 어려웠다. 쫓아가면서 자연스럽게 셔터를 눌러봤다. 움직이면서 촬영해 많이 흔들렸을 텐데도 결과물이 썩 나쁘지 않다. 손떨림 보정 기능과 퀵트래킹 AF 기능(움직이는 대상을 따라 걷거나 뛰는 등 촬영 구도를 변경해도 자동으로 피사체를 인식해 초점을 맞추는 기능) 덕분이다. 운동경기나 야외활동에서 유용하다고 하니 관심 있는 독자들은 알아두면 좋을 듯하다.

 

흐린날에도 최고의 결과물, 비결은?

S6카메라최하영2

열심히 사진을 찍다 보니 불현듯 궁금해졌다. 갤럭시 S6 카메라는 얼마나 진화한 걸까? 위 사진은 갤럭시 S6 카메라로 전주 전동성당을 촬영한 것이다. 구름 낀 날씨 때문에 사진이 잘 나올지 걱정이었지만 다행히 육안으로 본 색감이 고스란히 살아있다. 이 사진의 비밀은 자동 HDR 기능에 있다. 주변 환경과 빛의 밝기를 알아서 분석, 촬영하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것.

 

스마트폰 카메라로 파워블로거 도전?

S6카메라최하영3

소위 ‘폰카’로는 '파워블로거'가 될 수 없을까? 아마 갤럭시 S6와 함께라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전주의 한 식당에서 시험해본 갤럭시 S6의 접사 능력은 '탄성'이 절로 나왔다. 콩나물 가닥 하나, 잣 알 하나하나까지 세밀한 묘사가 가능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할 때 피사체가 너무 가까울 경우 종종 번지거나 뚜렷하지 않은 사진이 나왔지만, 갤럭시 S6는 펄펄 끓는 콩나물국밥의 열기에도 정확하게 그 모습을 완벽히 담아냈다. 선명하게 찍힌 음식 사진을 보니 군침이 절로 돈다.

 

카메라 없이 가볍게 떠나는 ‘나만의 여행’

갤럭시 S6와 함께한 전주 여행은 무척 즐거웠다. 무엇보다도 언제 어디서나 품질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더 즐거운 시간이었던 것 같다. 강화된 카메라 기능은 별다른 조작 없이도 누구나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훌륭한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했다. 전국 어디든 갤럭시 S6와 함께 떠난다면 소중한 추억들을 한 아름 사진에 담아올 수 있지 않을까? 카메라 없이도 여행길에서의 즐거웠던 순간을 기억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갤럭시 S6가 선사하는 '나만의 여행'을 한 번쯤 '강력 추천'하고 싶다.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