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 S2 론칭 행사 현장 스케치] 기어 S2와 함께 ‘아주 특별한 주말 나들이’ 어떠세요?

2015/10/03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기어 S2 론칭 행사장 전경입니다.

지난 2일은 정말 많은 분이, 애타게 기다렸던 날입니다. 왜냐고요? 바로 ‘삼성 기어 S2’(이하 ‘기어 S2’) 출시일이었기 때문이죠. 기어 S2는 혁신적 UX와 디자인으로 출시 전부터 웨어러블 기기 마니아들의 관심과 기대를 한몸에 받았는데요. 기어 S2 출시를 기념해 그 매력을 누구나 만날 수 있는 행사가 메세나폴리스(서울 마포구 서교동)에서 열렸습니다.

기어 S2의 매력도 체험하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기어 S2 론칭 행사를 삼성투모로우가 놓칠 수 없겠죠? 오는 4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이모저모,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기어 S2 닮았네!” 외형부터 눈길 끄는 행사장

기어 S2 론칭 행사장 중앙의 모습입니다.

행사장 가운데 있는 의자들이 보이시나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아이콘을 연상시키는 귀여운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행사장은 기어 S2와 유사한 모습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원형 디자인과 회전 베젤을 형상화한 건데요. 이를 구현하기 위해 메세나폴리스가 선택됐다고 합니다. 편리한 접근성과 다양한 부대 시설은 덤이죠. 이날 메세나폴리스를 찾은 많은 가족•연인이 신기한 모습에 끌려 기어 S2 런칭 행사장을 찾기도 했습니다.

기어 S2 론칭 행사장을 사람들이 구경하고 있습니다.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은 기어 S2를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뿐이라면 ‘특별한’ 행사가 아니겠죠. 이들에겐 푸짐한 혜택이 포함된 미션이 주어졌는데요. 바로 △스타일존 △액티비티존 △커머스앤드라이프존 △포토존 등 4개 부스를 돌며 SNS 인증샷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겁니다.

기어 S2 론칭 행사장에 설치된 부스를 돌며 각종 미션을 수행하여 스탬프를 받고 있습니다.▲행사장에 설치된 부스를 돌며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시곗줄을 고를까? 행복한 고민에 빠지는 ‘스타일존’

기어 S2 론칭 행사장 스타일존입니다.

스타일존에선 기어 S2의 팔색조 같은 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곁들여 코디할 수 있는 건 물론, 기어 S2 자체도 시곗줄을 바꿔가며 다양한 형태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중후한 멋의 기어 S2 클래식 전용 가죽 시곗줄과 심플한 매력의 기어 S2 시곗줄은 보는 사람을 ‘결정 장애’에 빠트릴 정도로 우열을 가릴 수 없었습니다.

기어 S2의 다양한 시계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적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디자인한 시계줄은 시선을 끄는 힘이 있어 “과연 거장의 작품은 다르다”란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스타일존에서 기어 S2를 착용한 후 인증샷을 찍으면 첫 번째 미션이 완료됩니다.

스타일존에서 기어 S2를 착용한 후 인증샷을 찍고 있습니다.

 

‘작심삼일’ 운동 계획, 기어 S2와 함께라면?

기어 S2 론칭 행사장 액티비티존입니다.

운동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액티비티존을 눈여겨봐야 합니다. 이곳에선 ‘S헬스’ 앱을 비롯, 운동과 관련된 기어 S2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관람객은 기어 S2를 착용하고 부스에 설치된 픽시 자전거를 타며 심장 박동수의 변화를 확인하게 됩니다.

기어 S2를 통한 S헬스 체험을 할 수 있는 자전거입니다.

투모로우도 기어 S2를 통한 S헬스 체험에 도전해봤습니다. 평상시 86이었던 심박수가 자전거를 타고나니 109까지 올라가더군요. 신체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신기한 데다 재미도 있어 운동에 절로 흥미가 생길 것 같았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렇게 점검한 건강 정보가 1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기어 S2를 통해 계속해서 쌓인단 사실인데요. 오랜 기간에 걸쳐 자신의 몸이 얼마나 건강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참! 액티비티존의 미션은 ‘운동 전후 심박수 측정하기’입니다.

기어 S2를 통해 심박수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이젠 지갑 대신 기어 S2 챙기자!

가끔은 사소한 기능이 우리 삶의 풍경을 바꿔놓기도 합니다. 버스에 탈 때마다 가방 속 깊숙이 숨겨진 지갑을 찾지 않아도 되는 풍경, 상상해본 적 있으세요? 커머스앤드라이프존은 기어 S2로 좀 더 편리해질 삶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특히 관람객의 눈길을 끈 건 교통카드 서비스였는데요. 손목만 '슥' 갖다 대면 되니 기어 S2와 함께하는 출근길은 ‘폼’ 나면서도 쾌적할 것 같습니다(※추후 이용 가능).

모델이 기어 S2의 교통카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어 S2만 있으면 지갑을 찾지 않아도 될 두 번째 이유, 바로 은행 앱인데요. 우리은행•신한은행 등 은행 앱만으로도 ATM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카드가 없는데 어떻게 현금 인출이 되냐고요? 기어 S2를 통해 1회용 비밀번호를 받는 방식으로 인출할 수 있답니다(※추후 이용 가능).

커머스앤드라이프존에선 기어 S2를 조금이라도 빨리 만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현장 판매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기어 S2의 각종 결제 기능에 대한 설명을 꼼꼼히 들었다면 이곳에서의 미션도 완료입니다.

커머스앤드라이프존에서 현장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기념 촬영을 위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었는데요. 기어 S2와 함께 잡지 표지처럼 독특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인증샷을 찍은 후 SNS를 통해 공유하면 네 번째 미션이 완료됩니다.

기념 촬영을 위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오후 7시가 되자 갑자기 행사장 주변이 어두워졌는데요. 이윽고 행사장 중앙에 기어 S2 론칭 영상이 등장했습니다. 기계식 전화기의 다이얼이 기어 S2로 전환되는 등 원형 디자인이란 특성을 살린 내용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기어 S2의 사용성을 강조한 론칭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행사장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마지막 미션은 바로 론칭 영상을 촬영해 SNS로 공유하는 겁니다.   

기어 S2 론칭 행사장을 높은 곳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기어 S2 론칭 행사를 통해 기어 S2의 매력에 푹 빠진 사람도 많았습니다. 관람객 정윤영씨는 평소 웨어러블 기기에 관심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우연히 행사장을 찾았다고 합니다. 그는 기어 S2에 대한 소감을 묻자 "심플한 디자인과 강력한 건강 관리 기능, 독특하고 편리한 회전 베젤이 모두 마음에 쏙 들었다"며 "가격도 적당해 조만간 기어 S2 클래식을 구매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어 S2 홀릭'이 또 한 분 늘었군요.

기어 S2 론칭 행사장 관람객입니다.

 

과연 ‘특별한 미션’의 혜택은 뭔지 궁금하셨던 분이 많을 텐데요. △음료 교환권(1단계) △영화관람권(2단계) △에버랜드 입장권(3단계, 이상 각 1매) 이었습니다 기어 S2 체험과 함께 인증샷만 찍어도 이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니 놀랍죠?

기어 S2 론칭 행사장에 설치된 부스를 돌며 각종 미션을 수행하여 받은 혜택을 찍은 사진입니다.

기어 S2 론칭 행사는 내일(일)까지 진행됩니다.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맞아 메세나폴리스로 나들이 가보는 건 어떠세요? 즐거운 체험이 가득한 기어 S2 론칭 행사와 함께 주말을 풍성하게 채우실 수 있을 겁니다.

 

기어 S2 론칭 행사 정보

위치: 서울 메세나폴리스(마포구 서교동)
기간: 10/2(금) ~ 10/4(일)
운영 시간: 12:00 ~ 22:00  (※19:00 ~ 22:00) 미디어 파사드 진행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