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을 부탁해! 삼성 지펠아삭 M9000!

2013/11/15 by 김연주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올해도 어김없이 김장철이 돌아왔습니다! 김장 김치 잘 담그고 계신가요?

처음으로 김치를 담가보는 분이라면 김치 재료 구입부터 숙성 방법까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발만 동동 구르고 있을 것 같은데요. 여기!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새댁 연주씨가 있습니다. 과연, 새댁 연주씨는 올해 김장을 어떻게 담글지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볼까요? Let’s GO!

점심을 먹은 후 시어머니와 담소를 나누고 있는 새댁 연주씨. 그런데 갑자기 시어머니께서 김장 얘기를 꺼냈습니다.

며늘애기야, 올해 김장은 네게 맡겨도 되겠니? 그럼요~ 어머니~ 맡겨만 주세요~^^ 참고로 난 잘 익은 김치, 네 남편은 갓 버무린 김치, 그리고 우리 미영인 딱 그 중간 김치를 좋아한단다. 그럼 새 애기 너만 믿.으.마. 호호호호호~

두두두두둥… 좌절하는 새댁 연주씨.

띠로리…어쩌면 좋단 말인가… 김치는 먹어 보기만 했다구!!! 김치 담그는 것도 문제지만 어떻게 숙성 시키지?... 아! 지펠아삭&김치 클래스!!!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던 새댁 연주씨는 우연히 마트에서 본 삼성 지펠아삭 김치 클래스를 떠올립니다. 김치 클래스라면 김장 걱정을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자 갑자기 연주씨 얼굴이 밝아졌는데요. 연주씨는 어서 빨리 김치 담그는 법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에 서둘러 김치 클래스로 향했습니다.

여기구나~ 『지펠아삭 건강한 요즘 김치 클래스』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겠지?!!!

김치 클래스에는 이미 많은 수강생분들이 와 있었는데요. 새댁 연주씨도 서둘러 자리를 잡고 열심히 수업을 들었답니다. 이제 배운 대로 김치를 담가보는데요. 잘하고 계신 거죠?

지펠 아삭 김치 클래스에서 김장을 하고 있는 스토리텔러의 모습입니다.

먹음직스런 김치가 완성되었네요!!! 새댁 연주씨는 자신이 담근 김치를 지펠아삭 M9000에 넣었습니다. 이제 지펠아삭 M9000에서 김치를 숙성시키기만 하면 끝~!

김치 클래스에서 담근 김치를 지펠 아삭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보관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흘러 드디어 김치를 선보이는 날이 되었는데요. 과연 김치는 잘 숙성되었을까요? 지펠아삭 M9000에서 꺼낸 김치를 식구들 앞에 자신 있게 내어놓는 새댁 연주씨.

제가 담근 김치에요. 맛 좀 봐주세요~ 김치까지 잘 만들다니 우리 여보 최고야! 언니 맛있네요. 잘 먹었어요~ 김치가 내 입맛에 꼭 맞는구나. 수고 많았다~ 만세!!! 김장끝♬ 고마워 삼성 지펠아삭!

우와~! 연주씨 가족 모두가 김치 맛에 반해버렸는데요. 분명 김치의 취향이 제각각이었는데 어떻게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었을까요? 똑같은 김치인데 각각 다른 맛을 내었다…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김치 맛의 비결은 바로 삼성 지펠아삭 M9000에 있었습니다. 먼저, 연주씨는 남편의 입맛을 위해 ‘구입저장’ 기능을 사용했는데요.

구입저장 김치를 초기 급속 냉각시켜 김치맛 변화를 최소화 해, 구입 당시의 맛을 지켜 주는 전문 기능으로 시지 않은 아삭한 김치맛을 오래 오래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갓 담은 김치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었죠. 다음으로, 시누이 미영씨의 기호를 위해 ‘NEW 맛듦숙성’ 기능을 사용했어요.

맛듦숙성 갓 담근 김치의 맛을 들이기 위해 상온에서 번거롭게 따로 보관할 필요가 없습니다. 4일간의 초기 숙성과 맛들임 구간을 통해 김치풋내는 제거되고 김치의 양념과 국물이 쏙 배어 들게 합니다.

그래서 갓 담은 김치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었죠. 다음으로, 시누이 미영씨의 기호를 위해 ‘NEW 맛듦숙성’ 기능을 사용했어요.

별미숙성 외부 기온이 높을 때 조금만 신경 안써도 푹 익어버리는 별미 김치! 안익으면 맛이 없고, 익고 나면 금방 시어져 버리는 별미 김치 3종(열무/깍두기/갓)을 가장 맛있게 익혀드립니다.

‘별미숙성’ 기능은 말 그대로 별미 김치를 위해 만들어진 기능인데요. 하지만 별미숙성 기능은 배추김치도 딱 알맞게 숙성시킨답니다. 특히 ‘저염식 김치’를 담근 연주씨는 ‘3단계 염도 별 저장’ 기능으로 저염식 김치를 가장 맛있게 익힐 수 있었는데요. 이 때문에 김치를 맛본 가족들은 모두 미소를 지었는지도 모르겠네요.

3단계 염도 별 저장 염도와 김치 종류에 따라 알맞은 온도로 선택할 수 있어 일반 김치는 물론 건강을 생각해 짜지 않게 담근 김치까지 모두 맛있게 저장해줍니다.

같은 김치로 다른 맛을 가능하게 했던 삼성 지펠아삭 M9000, 도대체 어떤 구조이길래 이렇게 맛있는 김치를 만들어낸 거죠? 바로 ‘3단계 세서티브 맛케어’ 덕분이랍니다. ^^

3단계 세서티브 맛케어 1단계. 메탈냉각 메탈쿨링 커버를 적용한 메탈 냉각으로 정온을 유지해 온도에 민감한 김치를 마치 땅소겡 묻은 것처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합니다. 2단계. 하루 60분 쿨샷 하루에 60분씩 -5℃의 시원한 냉기를 정기적으로 쏘아주어 김치의 아삭한 맛을 더 오래 지켜줍니다. 아삭누름이 누름돌을 얹어 놓았던 선조들의 지혜를 아삭 누름이로 양념과 김치국무링 잘 배어들면서 아삭한 김치맛에 빛깔, 향, 영양까지도 좋아집니다. 3단계. 청정탈취캡슐 캡슐 안에 보관한 김치의 냄새가  밖으로 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캡슐 밖의 냄새가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 냄새가 섞이지 않게 해줍니다.

삼성 지펠아삭 김치 클래스와 삼성 지펠아삭 M9000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올해 김장을 마친 새댁 연주씨. 정말 잘하셨어요~ ^^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지금 혹시 김장 때문에 곤란을 겪고 계시지는 않는가요? 그렇다면 어서 빨리 선택하세요. 당신의 도우미 ‘삼성 지펠아삭 M9000’을요!

그럼, 당신은 어느새 사랑받는 아내, 요리 잘하는 엄마, 현명한 며느리가 되어있을 거에요~

마지막으로 새댁 연주씨가 할 말이 있대요.

삼성 지펠아삭 내년에도 김장을 부탁해!

여러분~ 삼성 지펠아삭 M9000과 함께 맛있는 겨울을 보내세요~! ^^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 가기 입니다.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by 김연주

삼성 스토리텔러 8기

제품뉴스 > 가전

기획·연재 > 오피니언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