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시작된 2014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2014/07/04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문의를 주셨던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www.tomorrowsolutions.co.kr)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삼성전자 투모로우 솔루션은 스스로 사회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 및 솔루션을 실행하며 모두가 함께 더 나은 내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공모전입니다.

공모전 주제는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솔루션’으로 교육, 건강·의료, 환경, 지역사회 중 하나의 분야를 선택하여 참가 가능합니다.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포스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더 나은 내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발한 아이디어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세상에 중요한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는 열정입니다. 내가 가진 능력이 과연 도움이 될지, 평범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지 마세요! 특별한 누군가만 세상을 바꾸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주변, 우리 생활 속 크고 작은 어려움을 잘 보고, 듣고,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될 준비가 되어있는 것입니다.

2014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은 열정이 있다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학생부(중·고교생)와 일반부(만 19세 이상)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인데요. 학생부는 지도교사와 학생으로 이루어진 팀(3~5인)이어야 하며, 일반부는 개인 또는 팀(5인 권장) 참가가 가능합니다.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포스터

 

삼성전자 임직원과 전문가가 함께하는 멘토링 & 워크숍 시스템

아이디어를 강력한 솔루션으로 만들고자 한다면, 혼자 하는 것보다 도움을 줄 수 있는 누군가와 함께하는 것이 더 좋겠죠? 본선 진출팀들은 아이디어의 실현을 위해 삼성전자 임직원과 전문가로부터 멘토링을 받게 됩니다. 처음에는 희미한 아이디어였더라도 멘토와 함께 아이디어를 인큐베이팅하여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솔루션을 만들어간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컨설팅 펌(Continuum)의 특별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현업에서 근무하는 전문 멘토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외에도 본선 진출자들은 약 3개월간 총 3회의 워크샵을 거치게 되는데요. 다양한 팀들이 함께하는 워크샵에서는 서로를 통해 더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워크숍

▲ 지난해 진행한 제 1회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워크숍 현장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포스터

 

솔루션으로 발전된 내 아이디어를 실제 사회에 적용

2014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은 공모전을 통해 실제로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본선 진출팀들에게는 200만 원의 프로토타입 비용이 지급되며, 아이디어를 현실화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데요. 이처럼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적용해보고 발전시켜나가는 과정 속에서 더 좋은 솔루션을 만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서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된 팀에게는 솔루션을 실제로 실현할 수 있도록 총 1억 8700만 원의 상금 및 실현지원금이 지원되며, 향후 1년의 성과에 따라 추가적인 상금 및 혜택이 제공됩니다. <시상 내역은 아래의 표 참조>

솔루션

 

지금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은 변화를 시작하세요!

세상을 조금이라도 바꿔보고 싶은 열망이 있다면, 지금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세요! 공모전 접수는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니, 참여하고 싶다면 서둘러야겠죠?

2014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 도전 주제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솔루션
교육, 건강/의료, 환경, 지역사회 중 하나의 분야를 선택하여 제안서 작성

– 참가 자격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생부(중 ∙ 고교생) : 지도교사와 학생으로 이루어진 팀 (3~5인)
일반부(만 19세 이상) :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5인 권장)

– 공모전 절차
예선 (100팀)→ 본선 (40팀) → 시상식
(※ 팀원은 본선 단계에서 1회 변경 가능)

– 접수 기간
2014년 7월 4일(금) ~ 8월 4일(월) 23시 50분까지

– 접수 방법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홈페이지로 제안서 양식에 맞춰 제출

 
지금 도전하기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식 페이스북 바로가기

기업뉴스

미래동행 > 사회공헌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