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를 꿈꾸는 자, 모두 모여라! 삼성커뮤니케이션디자인랩 2기 모집 설명회 현장

2013/12/03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11월 29일,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젊은 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삼성커뮤니케이션디자인랩’의 두 번째 회원모집 공개설명회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

삼성커뮤니케이션디자인랩에 대한 모~든 것을 샅샅이 밝혀주는 공개설명회 현장, 어떤 이야기들이 오고 갔는지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전해드릴게요!

삼성전자커뮤니케이션팀 임용환사원의 인사 모습입니다.

설명회는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임용환 사원의 인사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설명드릴 삼성커뮤니케이션디자인랩은 과연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

① 실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프로젝트 진행

삼성투모로우 블로그 인포그래픽 페이지 이미지입니다.

삼성투모로우 블로그에서 인포그래픽을 보신 적 있나요? 삼성전자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내는 인포그래픽 디자이너가 바로 삼성커뮤니케이션디자인랩 친구들인데요~

인포그래픽 외에도, 삼성투모로우 블로그 상단의 아이콘 디자인 프로젝트, 삼성전자 내부의 소식을 전하는 삼성전자 LiVE의 아이덴티티 리디자인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며 유능한 디자이너로 한 걸음씩 성장하고 있답니다. ^^b

② 이력서 한 줄이 아닌, 진정한 배움의 장

디자인랩친구들은 하루4시간의 실무프로젝트수업을 듣게됩니다.

삼성커뮤니케이션디자인랩 회원은 하루 4시간 동안 실무형 프로젝트 수업에 참여하게 됩니다. 나머지 시간에는 자유롭게 랩실을 이용하며 디자인 작업을 진행할 수 있지요. 보통의 공모전과 달리 실무 프로젝트를 경험하면서 담당자의 피드백을 받고, 대중에게 공개되는 경험을 겪으며 학교 과제와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③ 중요한 것은 스펙보다 열정!

디자인랩 1기 회원들의 사진입니다.

이번 설명회에서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은 1기 회원들의 프로필이었는데요. 학교도, 나이도 다양했지만 시각디자인과 관련된 전공으로 디자인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스펙에 상관없이 누구나 디자인랩 회원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회원이 되면 어마어마한 활동 혜택도 주어진다고 하니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절대 놓쳐선 안 될 기회라고 할 수 있겠죠? ^^

이어서 예비 디자인랩 회원들의 궁금한 점을 모두 해결해드리는 Q&A 시간이 진행되었는데요. 학생들의 뜨거운 질문 세례가 이어졌습니다.

설명회 현장의 학생들 모습입니다.

Q. 심사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디자인 실력도 중요하지만, 디자인 실력이 엄청나게 뛰어난 친구들보다는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고 발전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 친구들을 뽑고자 합니다.

Q. 1기 회원의 경우 1-2학년은 없던데, 지원 학생의 학년도 보나요?

A. 3,4학년들의 열정이 더 뛰어났기 때문이지 학년은 전혀 상관없습니다. 또한, 성별 역시 고루 맞추려 하기보다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뽑기 때문에 1기의 경우 여자 회원이 더 많았습니다.

Q. 포트폴리오 형식은 정해져 있나요?

A. 지원서 양식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자유롭게 넣을 수 있습니다. 작업물을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나 영상 URL을 넣어도 괜찮고, 지원서 내에 다량의 작품을 첨부해도 좋습니다.

1기회원들의 모습입니다.

한편 공개설명회 뒤쪽으로 예비 지원자들의 열정을 엿보는 시선이 느껴졌는데요. 그들은 다름 아닌 1기 회원들이었네요. ^^

이용하 회원 인터뷰 모습입니다.

삼성커뮤니케이션디자인랩 1기의 청일점, 이용하 회원과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Q. 1기로 활동하면서 배운 점은 무엇인가요?

이용하 : 특강이나 디자인포럼도 유익했지만, 각 학교에서 디자인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친구들이 함께 모여 활동하면서 서로에게 배운 점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Q. 가장 보람됐던 경험이 있다면?

이용하 : 갤럭시노트3가 출시되었을 때 팀 프로젝트로 인포그래픽을 제작했는데, 그 인포그래픽이 뉴스나 해외블로그에 소개되는 걸 보면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Q. 2기 지원자들에게 바라는 점은?

이용하 : 남자분들이 많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웃음) 또한, 디자인을 배워보겠다고 생각이 드는 학생이라면 꼭 지원하셨으면 합니다.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삼성커뮤니케이션디자인랩 공개설명회 현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디자인랩 예비 지원자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눈빛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14 삼성커뮤니케이션 두 번째 신입회원 모집은 2013년 12월 5일(목) 자정까지 이어진답니다. 배움의 열정을 불태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디자인랩의 문은 활~짝 열려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

☞삼성커뮤니케이션디자인랩 두번째 회원모집 페이지 바로가기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