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 속 김장독을 그대로 구현한 ‘2015년형 삼성 지펠아삭 M9000’ 출시

2014/08/18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을 선도해온 삼성전자가 17일 ‘메탈그라운드’ 기술을 앞세우며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2015년형 지펠아삭 M9000(이하 ‘지펠 M9000’)’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지펠 M9000은 우리 옛 조상들이 김장독을 땅에 묻어 정온을 유지해 김치의 맛을 살린 지혜처럼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적용해 땅 속 저장환경을 완벽에 가깝게 구현했습니다.

 

김장독의 환경을 100% 재현한 ‘메탈 그라운드’ 기술

정온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기능에 메탈 소재를 혁신적으로 적용한 메탈그라운드는 ‘메탈쿨링커버’, ‘메탈쿨링선반’, ‘메탈쿨링커튼’, ‘풀메탈쿨링서랍’ 등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펠 M9000의 위쪽 칸 후면을 덮고 있는 메탈쿨링커버는 철보다 냉기 전도율이 약 3배 우수한 알루미늄을 사용해 냉기를 유지시켜주고요. 강화유리 선반을 메탈 소재로 덮은 메탈쿨링선반은 온도 유지 능력을 높여 김치통 하나하나를 냉기로 직접 감싸줍니다.

메탈쿨링커튼은 도어를 열면 전면에 냉기를 커튼처럼 흘려 외부의 따뜻한 공기를 차단하고 내부의 냉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요. 중간 서랍에 적용된 풀메탈쿨링서랍은 서랍 안쪽 3면에 메탈을 적용, 냉기를 샐 틈 없이 지켜 주어 정온 유지를 극대화했습니다.

 

지펠 M9000의 다양한 전문보관 기능

위쪽 칸에 2개의 서랍으로 구성된 ‘밀폐전문실’은 고기나 생선을 최적 온도로 보다 신선하고 냄새 섞임 없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고, 상·중·하 모든 저장실에 정기적으로 냉기를 쏘아주는 ‘아삭김치’ 기능은 김치의 아삭한 맛을 더 오래 지켜줍니다.

특히 김치통을 열지 않고도 김치 색상 변화로 뚜껑에서 숙성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김치맛센서’가 국내 최초로 적용돼 입맛에 맞는 김치를 제때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최근 나트륨 섭취량 감소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 적용된 ‘저염 김치 숙성/보관’ 기능은 일반 김치보다 쉽게 얼거나 시어지는 저염 김치를 최적 온도로 숙성시키거나 보관할 수 있고요. 중간 서랍은 -5℃에서 15℃ 사이의 다양한 온도 선택이 가능한 총 23가지 전문 보관/숙성 코스를 갖춰 김치는 물론 과일·야채·와인·육류까지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지펠 M9000은 505리터, 567리터 2가지 용량의 총 9개 모델이 출시되며, 출고가는 219만~509만 원대입니다. 그 외 300리터 대 스탠드 타입 ‘M7000’, 100~200리터대 뚜껑식 ‘M3000’ 등 신제품도 함께 출시될 예정입니다.

2015년형 삼성 지펠아삭 시리즈의 자세한 제품 정보는 18일부터 삼성전자 스토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메탈그라운드 기술은 ‘땅 속에 묻은 김치가 가장 맛있다’는 소비자 의견으로부터 탄생한 최첨단 정온 유지 기술입니다. 차별화된 여러 가지 신기능을 앞세워 올해도 김치냉장고 시장을 선도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