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케어 앱, 스마트 탱고 톡!

2014/02/04 by 김수경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스마트 탱고 이미지입니다.

우리 집 구석구석 깨끗한 청소를 담당하고 있는 청소반장 스마트 탱고!

어느 날, 어머니께서 탱고의 리모컨이 없어졌다며 하루 종일 리모컨을 찾느라 정신이 없으셨어요.

“에이~ 엄마! 스마트 탱고는 리모컨이 없어도 얼마든지 작동할 수 있어요.”

여러분도 혹시 스마트 탱고의 리모컨이 어디에 있는지 몰라, 당장 급한 청소도 못 하고, 찾느라 정신이 없었던 적이 있으셨나요? 그렇다면 주목해주세요.

‘삼성 스마트 탱고 톡’ 어플리케이션!

이제 스마트폰만 있다면 자유자재로 탱고를 조종해서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고, 음성 인식 기능으로 스마트 탱고에게 명령을 내려서 자동청소를 시킬 수 있답니다.

그럼 어디 한번 삼성 스마트 탱고 톡 앱을 이용해서, 우리 집 청소반장 스마트 탱고를 움직여 볼까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삼성 스마트 탱고 톡 앱 화면입니다.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삼성앱스 앱을 터치! 그리고 검색창에 ‘스마트 탱고’를 검색하면 이렇게 ‘삼성 스마트 탱고 톡’ 앱이 뜬답니다.

스마트 탱고 톡을 선택한 뒤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스마트 탱고 톡 설치 완료!

삼성 스마트 탱고 톡 앱 실행 후 wifi를 잡는 화면입니다.

그다음, Wi-Fi 장치 활성화 요청 화면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집에 있는 스마트 탱고를 검색해 주는데요. 우리 집 스마트 탱고의 기종을 선택해주면 인증 완료! 참 쉽죠? ^^

인증 완료까지 마쳤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스마트 탱고 톡 앱을 이용해볼까요?

 

이곳 저곳 마음대로 조종하는 리모콘 기능, 스마트 터치

삼성 스마트 탱고 톡 앱 실행 화면입니다.

스마트 탱고 톡 앱을 실행하면, 네 칸으로 나누어져 있는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스마트 터치 기능을 선택하면, 짜잔~ 화면에 리모컨이 등장!

오른쪽, 왼쪽, 직진, 멈춤 ~ 먼지와 쓰레기가 있는 방향으로 탱고야 움직여라! 스마트 터치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탱고를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어요.

삼성 스마트 탱고 톡 앱으로 스마트 탱고를 조종하는 모습입니다.

당장 청소를 해야 하는데, 리모컨이 사라졌다면?! 이제 스마트폰으로 조종할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

삼성 스마트 탱고 톡 터브/스마트 터보 기능 실행 화면 입니다.

이뿐만이 아니에요! 스마트 탱고 톡을 이용하면 자동 청소도 가능하다는 사실! 바로 터보 / 스마트 터보 기능이 있기 때문이지요!

터보 / 스마트 터보 기능은 먼지가 많은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을 구분하여 청소해 주는 기능이에요~ 과자 부스러기가 떨어져 있거나, 그릇이 깨져서 바닥이 어지러울 때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인데요!

쓸데없이 전기를 소비하지 않고, 필요한 곳만 알아서 집중적으로 먼지를 싹싹 없애주니 정말 스마트하지 않나요?

또한 예약 청소 기능도 있어, 내가 원하는 탱고의 청소 및 충전 시간을 입력해주면! 그에 맞춰서 삼성 스마트 탱고가 움직인답니다.

 

말 잘 듣는 음성인식 기능, 스마트 톡

삼성 스마트 탱고 톡의 스마트 톡 실행 화면입니다.

삼성 스마트 탱고 톡 메인 화면의 “스마트 톡” 버튼을 터치하면 이렇게 마이크 그림이 나옵니다. 동그란 원을 한번 눌러주면 마이크 안에 파란 불이 반짝!

파란 불은 십여 초 정도 켜지는데, 이때 내가 원하는 명령을 내리면 된답니다!

예를 들어, “좌회전”, “우회전”, “직진”, “청소”, “정지”와 같은 말을 하게 되면 똑똑한 탱고는 어찌나 말도 잘 듣는지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서 먼지를 싹~ 없애줍니다.

스마트 톡 실행 장면입니다.

정말 말도 잘 듣는 착한 청소기죠~? 똑똑하고 말도 잘 듣는 삼성 스마트 탱고!

스마트폰만 있다면, 리모콘 기능과 음성인식까지 가능하니 그야말로 백 점짜리 청소반장이네요.

여기서 잠깐! 여러분께만 특별히 보너스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혹시 알고 계신가요?

스마트 탱고 톡 이외에도 삼성전자의 다양한 가전제품에 특화된 스마트 케어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요!

삼성 스마트 케어 앱 화면입니다.

세탁기에서부터 오븐, 그리고 에어컨까지!

삼성 스마트 케어 앱은,

1. Wi-Fi가 연결되는 곳이라면, 손쉽게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2. 제품에 이상이 있을 때 매뉴얼을 찾아보거나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는 대신,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품의 이상 유무와 조치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3. 또한, 각각의 가전제품의 특성에 따라 여러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예를 들어, 냉장고 관련 앱인 경우 QR코드를 인식시키면 보관된 식품에 대한 유통기한, 식품 정보 등을 알려주기도 하고. 스마트 오븐의 경우에는 베이킹 레시피 등도 제공해준답니다. ^^

 

더욱 효율적으로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관리할 수 있는 ‘삼성 스마트 케어’ 앱! 지금 당장 스마트폰으로 앱을 다운받아 더욱 스마트하게 제품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by 김수경

삼성 스토리텔러 8기

제품뉴스 > 가전

기획·연재 > 오피니언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