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때 뭐 입지? 성공률을 높이는 스타일링 공략법 – 남성 편

2015/04/22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이종석의 면접 스타일링

네이비 슈트(MK5101004R) / 블루 셔츠(MK5164003P) / 블랙 넥타이(MK52810015)

 

2015년 상반기 취업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삼성전자도 현재 3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인데요. 얼마 전 지원서 등록과 삼성직무적성검사를 마쳤죠. 이젠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결과를 '면접'에서 모두 보여줄 때입니다.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선 깔끔하면서 세련된 '복장'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오늘 삼성투모로우는 제일모직의 남성 캐주얼 브랜드 '엠비오(MVIO)'와 함께 취업준비생을 위한 면접 스타일링 비법을 준비했는데요. 세련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직군별 면접 스타일링을 함께 보시죠!

 

모든 직군에 잘 어울리는 '네이비 슈트'

네이비 슈트 제품사진▲제품 정보: 네이비 울 슈트(MK5201006R)

네이비 컬러의 슈트는 면접 복장의 '기본'입니다. 다양한 면접에 잘 어울리는 첫 슈트를 찾는다면 엠비오의 네이비 울 슈트를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네이비 슈트는 '자신감'과 '신뢰감'을 줄 수 있답니다. 특히 2015 S/S(봄·여름) 시즌 출시된 엠비오의 네이비 울 슈트(MK5201006R)는 고급스러운 이태리 수입 소재와 유스 핏(Youth Fit)의 슬림하고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디자인돼 면접에 착용하기 안성맞춤입니다.

 

사무직에 어울리는 '다크 그레이 슈트'

다크 그레이 슈트 제품사진▲제품 정보: 다크 그레이 슈트(MK52010084)

다크 그레이 슈트는 진중하면서도 고루하지 않은 세련미를 느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묘한 컬러감에서 묻어나는 차분한 분위기가 '사무직'이나 '전문직 종사자'에게 매우 잘 어울리는데요. 2015 S/S 시즌 엠비오의 다크 그레이 슈트(MK52010084)는 얇고 가벼운 소재로 편안할 뿐만 아니라, 형태 복원력까지 우수해 관리도 쉽답니다.

 

영업·마케팅직에 어울리는 '블루 체크 슈트'

블루 체크 슈트 제품사진▲제품 정보: 블루 체크 슈트(MK5201011P)

시원한 블루 컬러와 잔잔한 체크 패턴이 어우러진 블루 체크 슈트는 경쾌하면서도 스마트한 느낌을 줍니다. 블루 체크 슈트는 활동이 많은 영업직 또는 마케팅 직군 면접자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2015 S/S 시즌 엠비오의 블루 체크 슈트(MK5201011P)는 청량한 소재로 여름 시즌까지 착용하기 좋으니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좋은 넥타이 선택이 첫인상을 가른다

도트 타이, 버건디 실크타이, 스트라이프타이(왼쪽부터)▲제품 정보: 네이비 도트 넥타이(MK5181001R), 버건디 넥타이(MK5281001Z), 네이비 스트라이프 넥타이(MK5181008R)

물론, 면접 스타일링에선 슈트도 중요하지만 인상을 결정짓는 'V존 코디법'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면접에 어울리는 깔끔한 슈트를 선택했다면 넥타이로 센스 있는 코디를 완성해야 하는데요. 경쾌한 느낌을 주는 도트 패턴 넥타이, 잔잔한 조직감을 지닌 버건디 컬러의 실크 넥타이, 또는 세련된 패턴이 돋보이는 스트라이프 넥타이를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엠비오와 함께 면접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 비법을 알아봤는데요. 삼성전자 공식 페이스북에선 4월 22일부터 30일까지 제일모직의 세 가지 슈트 스타일 중 마음에 드는 면접 스타일링 고르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삼성전자 공식 페이스북에선 이벤트 참가자 중 한 명을 추첨해 엠비오의 남성 정장을 선물할 예정인데요. 오직 취업준비생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 절대 놓치지 마세요!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