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360 오디오의 360도 균일한 사운드, 눈으로 직접 확인!

2015/06/02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여기, 미스터리한 스피커가 있습니다. 바로 ‘무선 360 오디오’인데요. 무선 360 오디오는 360도 전 방향으로 균일한 사운드를 출력해 어느 위치에서도 동일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자와 스피커의 거리와 상관 없이 동일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데요. 오늘 삼성투모로우에선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360도 고르게 퍼지는 소리를 직접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수면 위 파장

사실 소리를 눈으로 확인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파장'을 이용하면 소리의 강도, 움직임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삼성투모로우에선 물이 담긴 유리잔, 촛불, 그리고 깃털 등을 통해 무선 360 오디오의 소리가 사방으로 균일하게 퍼지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위엔 유리잔으로 둘러싸인 무선 360 오디오와 동일한 파장을 보이는 수면

먼저 물이 담긴 유리잔을 무선 360 오디오 주변에 동그랗게 세웁니다. 그다음 오디오를 재생, 수면의 변화를 확인해봤는데요. 유리잔에 담긴 물이 같은 파장을 일으키며 움직였습니다. 촛불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선 360 오디오 주변에 초를 동그랗게 세운 후 음악을 재생했는데요. 소리에 따라 촛불이 모두 같은 모양으로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소리가 어느 방향이든 고르게 퍼지고 있다는 증거인데요. 깃털을 오디오 주변에 두른 뒤 실험했을 때도 결과는 같았습니다.

촛불과 깃털 실험 (왼쪽부터)

360도로 고르게 퍼지는 소리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니 더욱 신기한데요. 이처럼 무선 360 오디오는 무지향성 스피커를 탑재, 어느 위치에서든 고음질 사운드를 동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선 360 오디오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Ring Radiator)’ 기술과 새로운 기준의 음향 튜닝 기술을 적용, 소리의 왜곡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고품격 사운드를 들려주는데요. 전방위 입체 음향으로 공간을 가득 채워준답니다.

타원형 디자인

스타일리시한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타원형으로 디자인된 무선 360 오디오는 어느 곳에서 봐도 늘 같은 모습을 유지하는데요. 360도 어디에서나 고른 사운드를 제공하는 특징이 디자인에도 고스란히 반영된 셈이죠. 또 무선 360 오디오는 스피커가 보이지 않게 설계됐는데요. 이 점도 매우 혁신적이죠?

지금까지 미스터리한 무선 360 오디오의 매력을 하나하나 파헤쳐봤는데요. 자세한 실험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 무선 360 오디오 영상 바로 보기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