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이 가장 사랑한 가전제품은? 삼성전자 美 ‘J.D. 파워’ 2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생활가전 최다 부문 1위

2015/07/21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세탁가전만족도_최상단최첨단 기능·멋진 디자인·합리적인 가격…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인은 어떤 게 있을까요? 여러 요소가 있겠지만 가장 확실한 기준은 아마 '고객만족도'일 겁니다. 아무리 뛰어난 성능을 지닌 제품이라도 고객이 만족하지 못한다면 '좋은 제품'이라고 하기 어렵겠죠. 삼성전자는 최고의 성능과 멋진 디자인뿐 아니라 고객이 실생활에서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부문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이런 노력에 힘입어 최근엔 미국 시장조사기관 'J.D. 파워'가 진행한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1개 부문 중 무려 4개를 석권, '소비자가 가장 사랑한 가전제품'에 등극했습니다. 지난해 4개 부문 1위에 이어 2년 연속 최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된 셈입니다. 특히 이번엔 업계 최초로 드럼, 전자동, 의류건조기 등 전체 세탁기 부문 평가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는데요. '세탁기는 삼성'이라는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J.D. 파워는 최근 2년 내에 총 11개 부문의 가전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제품별 사용성, 다양한 기능, 성능, 가격, 디자인, 서비스 등 6개 요소에 대하여 만족도를 측정하는데요. 50여 년 역사를 가진 세계적 권위의 시장조사기관으로 인구통계, 소비자 행동에 초점을 맞춰 고객의 목소리를 분석하는 걸로 유명합니다. 미국 소비자들을 '엄지 척' 하게 한 특별한 비결은 뭘까요? 지금 소개해드립니다.

 

#1 드럼세탁기 부문

세탁가전만족도1삼성전자는 3개의 세탁 가전 부문(드럼세탁기, 전자동세탁기, 의류건조기)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됐는데요. 드럼세탁기 부문에서는 평균점수인 827점을 크게 웃도는 846점을 획득해 9개 브랜드 중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성능, 디자인, 가격 등 6개 평가 기준 중 무려 5개 부문에서 만점을 기록하는 등 압도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세탁가전만족도_드럼▲출처 : J.D. 파워/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2 전자동세탁기 부문

세탁가전만족도2

전자동세탁기 부문에서도 호평은 이어졌습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평균인 평균 811점보다 25점 높은 836점으로 또 한 번 1위를 차지했는데요. 사용성, 기능, 디자인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세탁가전만족도_전자동출처 : J.D. 파워/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3 의류건조기 부문

세탁가전만족도3세탁 가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건 의류건조기입니다. 무려 849점으로 1위를 기록, 미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삼성전자는 의류건조기까지 세탁 가전 3개 부문을 석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위상을 입증했습니다.

세탁가전만족도_건조기출처 : J.D. 파워/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4 프렌치도어 냉장고 부문

세탁가전만족도4

냉동실이 아래에 위치한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이제 업계의 한 트렌드가 됐는데요.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꼽히는 프렌치도어 냉장고 시장에서도 또 한 번 최고임을 입증했습니다. 총점 841점으로 2위를 무려 13점 차로 따돌리고 1위에 올랐습니다.

 

세탁가전만족도_냉장고출처 : J.D. 파워/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J.D. 파워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제품들은 기능과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 특히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빼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통해 글로벌 최고 기업으로서 새롭게 굳어진 입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부분에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고객에게 사랑 받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특별한 노력에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