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미리 월동 준비] 오븐 편_집에서도 뚝딱, 삼성 스마트오븐으로 즐기는 가정식 만찬

2014/12/02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미국에도 우리나라의 추석 같은 명절이 있다? 지난 11월 넷째 목요일은 미국의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이었습니다. 미국 가정에서는 추수감사절을 맞아 수확한 곡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요리에 담아 가족들과 함께 나누는데요. 이는 온 가족이 모여 풍성한 오곡 음식을 나누는 우리나라 추석 풍경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식사 순서. 애피타이저, 그린빈 토마토 샐러드, 에그노그. 메인 요리, 칠면조 구이. 디저트, 단호박 타르트.

추수감사절 요리는 모임이나 파티 음식으로도 손색없어 연말 미국 가정 식탁에 자주 오르는데요. 오늘은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삼성 스마트오븐과 함께 추수감사절 만찬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애피타이저는 상큼하게: 그린빈 토마토 샐러드 & 에그노그

추수감사절 인기 메뉴인 그린빈 토마토 샐러드는 껍질콩을 통째로 먹는 게 특징입니다. 만드는 과정이 간단하고 영양도 풍부하며 먹음직스럽기까지 하죠. 아삭한 껍질콩과 탱글한 토마토의 상큼한 맛은 한 입 맛보면 엔도르핀이 생성되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거기에 더해 마치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케 하는 색상 조합까지! 눈으로 한 번, 입으로 또 한 번 상큼함을 맛보세요.

그린빈 토마토 샐러드

·재료: 껍질콩, 토마토, 견과류, 올리브오일

·만드는 방법
1. 껍질콩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2. 토마토와 야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3. 견과류는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 정도 굽는다
4. 모든 재료를 한데 섞은 후 그 위에 올리브오일을 뿌려 완성한다

·그린빈 토마토 샐러드을 더 맛있게 만드는 방법: 기호에 따라 브로콜리, 버섯, 가지, 파프리카 등을 곁들여 먹으면 샐러드 맛에 풍미를 더할 수 있어요. 보다 부드러운 식감을 원한다면 채소 또는 야채를 굽거나 쪄주세요. 이때 적정 온도를 맞춰주지 않으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는데요. 삼성 스마트오븐은 스마트 스팀으로 음식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며 식감은 더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삼성 스마트오븐 앱에서 참고할 수 있는 레시피: 해산물 샐러드

 

겨울이 배경인 미국 드라마나 영화에서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 음료 에그노그(eggnog)! 에그노그는 달걀과 우유, 설탕, 시나몬 가루에 럼주를 넣은 칵테일의 일종인데요. 럼주 대신 꿀이나 바닐라 시럽 등을 넣으면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단백질 만점의 영양 간식이 된답니다.

에그노그(eggnog)!

·재료: 우유, 달걀노른자, 설탕, 럼주(또는 꿀이나 바닐라 시럽), 계피 가루

·만드는 방법
1. 달걀노른자, 설탕, 럼주를 넣고 거품기를 이용해 뽀얀 색이 될 때까지 젓는다
2. 따뜻하게 데운 우유에 1의 재료를 붓고 한 번 더 저어준다
3. 마지막으로 계피 가루를 뿌려 장식한다

·에그노그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겨울을 대표하는 음료인 만큼 에그노그는 따뜻하게 먹어야 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에그노그를 담기 전 40도로 예열된 오븐에 컵을 10분 정도 데우면 좀 더 오래 뜨끈한 에그노그를 맛볼 수 있답니다.

 

·삼성 스마트오븐 앱에서 참고할 수 있는 레시피: 커스터드푸딩

 

 

  메인 요리는 푸짐하게: 칠면조 구이

추수감사절에 먹는 전통 음식 ‘칠면조 구이’는 서양 사람들에게 최고의 겨울철 별미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전문 식당이나 호텔 등에서 추수감사절 특선 메뉴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특정 기간 동안 한정 메뉴로 선보이는 만큼 그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칠면조 구이는 멀리까지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오븐 하나만 있으면 일류 식당 부럽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칠면조 구이 레시피를 소개해드립니다.

칠면조 구이

·재료: 칠면조(또는 오리, 닭), 마늘, 소금, 후춧가루, 버터

·만드는 방법
1. 칠면조를 차가운 소금물에 1시간 정도 담근 후 소금물을 뺀다
2. 소금물이 빠진 칠면조는 키친타월로 깨끗하게 닦는다
3. 잘 닦은 칠면조에 버터를 바르고 후춧가루와 각종 허브를 골고루 뿌려준다
4. 양념된 칠면조를 포일에 싸고 약 260도로 예열된 오븐에 2시간 30분 정도 굽는다

·칠면조 구이를 더 맛있게 만드는 방법: 구이 요리는 조리 시간이 길어질수록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기기 어려워집니다. 삼성 스마트오븐의 세라믹 조리실은 830도 고온에서 식재료 내부 깊숙한 골까지 열을 전달해 더욱 맛있는 구이 요리를 만들어주는데요. 이처럼 짧은 시간 내 고온에서 열을 골고루 전달할 수 있도록 오븐 예열을 충분히 해두거나 요리 재료가 속까지 익을 수 있도록 칼집을 내주세요.

 

·삼성 스마트오븐 앱에서 참고할 수 있는 레시피: 바비큐 통닭

 

 

디저트는 달콤하게: 단호박 타르트

추수감사절 대표 요리 재료 중 하나인 ‘호박’. 미국에서 호박의 인기는 추수감사절 전후로 ‘호박 먹기 대회’ ‘왕호박 겨루기 대회’ 등 이색적인 대회가 줄을 이을 정도랍니다. 호박을 이용한 디저트 종류도 쿠키부터 파이, 푸딩, 케이크 등 각양각색이죠. 오늘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이중 매력을 가진 단호박 타르트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단호박 타르트

·재료: 타르트 생지, 찐 단호박, 설탕, 버터, 생크림, 달걀노른자

·만드는 방법
1. 찐 단호박을 곱게 으깬 후 설탕과 달걀노른자, 버터, 생크림을 넣어 충분히 섞는다
2. 완성된 호박 필링을 타르트 생지에 채워 담는다
3.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30분 정도 굽는다
(더 자세한 단호박 타르트 레시피는 삼성전자 가전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

·단호박 타르트 더욱 맛있게 만드는 방법: 타르트 생지는 시판된 것을 구입해도 되고 가정에서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타르트 반죽 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충분한 발효와 숙성입니다. 이 과정을 잘 거쳐야 바삭하고 고소한 타르트를 만들 수 있거든요. 삼성 스마트오븐은 발효 기능이 있어 버튼 하나로 손쉽게 타르트 반죽을 발효, 숙성시킬 수 있답니다.

 

·삼성 스마트오븐 앱에서 참고할 수 있는 레시피: 애플파이, 고구마파이

 

삼성 스마트오븐과 함께한 집에서 즐기는 가정식 만찬,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고 쉬운 레시피에 ‘나도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면 이번 연말에 도전해보세요. 집에서도 뚝딱 근사한 연말 식탁을 완성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가오는 연말,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풍성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