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시작, 주말 나들이족을 위한 깨알 날씨 정보

2015/05/21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오늘은 절기상 소만(小滿)입니다. 소만은 ‘햇볕이 풍부하고 만물이 생장해 가득 찬다’는 의미로 ‘여름의 문턱’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기상청은 오늘 낮 동안 전국이 맑고 초여름 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전국이 연일 최고 기온 섭씨 20도를 넘나들면서 국내 해수욕장들도 개장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삼성전자도 광주사업장 내 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하며 본격적인 여름맞이에 나섰습니다.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은 에어컨 생산으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은 에어컨 생산으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계절을 정확하게 구분 지을 순 없지만 기상학에선 일반적으로 일 최고 기온이 섭씨 25도, 일 평균 기온이 섭씨 20도를 넘으면 여름으로 봅니다. 이 기준으로 보면 여름은 이미 시작됐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주말 나들이족을 위한 날씨 정보 목요일 5월 21일 최고온도 26도 최저온도 13도 금요일 5월 22일 최고온도 27도 최저온도 13도 토요일 5월 23일 최고온도 27도 최저온도 15도 일요일 5월 24일 최고온도 28도 최저온도 17도 출처는 기상청

쨍쨍한 햇볕, 선선한 바람에 주말 나들이 계획하시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이번 주말엔 전국 낮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를 전망인데요. 하늘이 맑고 구름도 걷혀 전국 방방곡곡 나들이하기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가벼운 외투를 챙기는 게 좋겠습니다.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

외출하는 것보다 집에서 쉬는 걸 선호하는 분도 계실 텐데요. 최근 꽃가루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눈병이나 비염 등 각종 알레르기성 질병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젠 실내 공기도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다가오는 주말엔 온 가족이 다 함께 여름맞이 대청소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잠을 자고 있던 에어컨도 손볼 겸요. 다음 주엔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겨울잠에서 깨우는 방법’이라는 내용으로 에어컨 정비법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삼성투모로우가 유용한 정보만 쏙쏙 뽑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