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이]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꼭 챙겨야 할 ‘잇(IT) 기기’ 4

2015/05/14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최근 킨포크(kinfolk)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킨포크의 사전적 정의는 ‘친척, 친족 등 가까운 사람’인데요. 미국 포틀랜드 지역에 사는 부부가 느리게 사는 삶을 주제로 매거진을 발행하면서 킨포크 라이프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자연에서 가족, 친구들과 어울리며 느린 삶을 추구하는 킨포크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따스한 햇볕이 쏟아지는 5월, 삼성투모로우가 도심 속에서 즐기는 일명 ‘감성 나들이’를 제안합니다.

 

올봄, 우리에게 ‘감성 나들이’가 필요한 이유

봄&나들이IT편1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 속도에 발맞춰 앞만 보고 가다보니 마음은 점점 삭막해지기 십상인데요. 어디에서 산들바람이 불어오는지 꽃내음은 얼마나 향긋한지 등 주변을 돌아볼 작은 여유를 내기조차 쉽지 않습니다. 영화·여행·음식 등 여기저기서 ‘힐링’ 열풍이 불고 있는 현상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는데요. 일상 속 작고 소소한 것에서 위로 받고 싶은 현대인의 마음을 대변한다고 볼 수 있죠. 반복된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감성 충만 봄나들이’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메마른 ‘급속 충전’해줄 기기를 찾아라!

‘감성 나들이’라고 해서 거창한 준비가 필요한 건 아닙니다. 나들이 가기도 전에 진을 뺄 순 없잖아요. 준비하는 과정부터 집에 돌아오는 순간까지 편안한 마음, 가벼운 발걸음으로 즐길 수 있어야 ‘진짜’ 나들이죠.

봄&나들이IT편2

독자 여러분에게 추천할 IT 기기 선정에 무게를 둔 부분 역시 휴대성과 성능입니다.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으면서 성능 또한 우수해 감성 나들이를 완성해줄 제품엔 어떤 게 있을까?’ 고심 끝에 감성 나들이에 딱 어울리는 IT 기기 네 가지를 선정했는데요. 여러분의 봄나들이를 한층 더 따스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기기들, 함께 만나보시죠.

 

#1. NX 500_찰나의 순간도 빠르게 포착하다

봄&나들이IT편3

NX 500은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아메리카노 한 잔보다 가벼운 292g(배터리 미포함)에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 한 손에 쏙 들어오는데요. 가벼운 무게는 기본, △2820만 고화소 △4K/UHD 동영상 촬영 △타임랩스 촬영 등 다양한 성능을 갖췄습니다.

특히 NX 500은 잔디 위에서 뛰노는 아이들의 모습도 빠르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데요. 1/6000 초고속 셔터 스피드와 동체 추적 오토포커스 기능으로 움직이는 피사체를 더욱 선명하고 정확하게 포착합니다. 야구나 축구처럼 움직임이 많은 야외 활동 시에도 NX 500은 프레임의 가장자리까지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춰 촬영해준답니다.

 

#2. 갤럭시 탭S_햇볕 아래서도 선명한 시각 경험 

봄&나들이IT편4

갤럭시 탭S는 ‘감성’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독서나 영화 감상 파트너로 제격입니다.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눈으로 보는 자연색 그대로의 화질을 구현하거든요. 야외에서 IT 기기를 이용하면 디스플레이에 햇볕이 반사돼 화면이 어둡게 보이곤 하는데요. 갤럭시 탭S는 ‘어댑티브 디스플레이(Adaptive Display)’를 적용, 사용 환경에 따라 명도·채도·선명도를 자동 조정해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실시간 지상파 서비스 ‘푹(pooq)’ △인터랙티브 디지털 매거진 ‘페이퍼가든(Papergarden)’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MILK)’ 등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해 한시도 지루할 틈을 주지 않습니다.

 

#3. 무선 포터블 오디오_야외에서 즐기는 ‘작은 음악회’

봄&나들이IT편5

무선 포터블 오디오만 있다면 누구나 ‘나만의 야외 음악회’를 열 수 있습니다. 이동이 간편할 뿐아니라 원음 손실을 최소화한 무선 재생으로 고품질 사운드를 들려주거든요. ‘NFC 원터치’ 기능을 사용하면 터치 한 번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다양한 음악을 더 크게 감상할 수도 있고요.

나들이에서 무척 유용한 기능은 바로 ‘패시브 베이스 라디에이터(passive base rasiator)’인데요. 텐트처럼 작은 공간에서 영화나 음악을 감상할 때 풍부한 저음을 만들어내 생생함을 높여줍니다. 여기에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2시간까지 재생 가능하니 여러 사람들과 함께, 그리고 더 오래 음악을 즐기기에도 손색없습니다.

 

#4. 배터리 프렌즈_나들이, 오래오래 즐길 수 있도록 

봄&나들이IT편6

야외 나들이를 떠날 때 ‘배터리’는 빼놓을 수 없는 준비물입니다. 근처에 콘센트나 배터리 충전소가 없을 경우 중요한 연락을 놓치는 건 물론, IT 기기로 한창 나들이를 즐길 때 흐름이 끊길 수도 있으니까요. 배터리 프렌즈는 이런 걱정을 싹 날려줄 기특한 제품입니다. 대용량 휴대용 배터리팩으로 필요한 순간 바로 꺼내 꽂기만 하면 모바일 기기 충전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프렌즈는 USB 포트로 한 번에 두 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카메라·태블릿 등 여러 IT 기기와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배터리 프렌즈는 엄격한 테스트에서 인정 받은 삼성 SDI 정품 셀을 사용해 어디서든 안전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나들이 떠나기 전 가방 안에 배터리 프렌즈만 챙겨도 무척 든든할 거예요.

이번 주엔 가족 또는 친구들과 가까운 공원으로 나들이를 가보는 건 어떨까요? 숨도 돌리고 기분도 전환할 겸해서요. 얼마 남지 않은 2015년 봄, 삼성 IT 기기와 함께 따스하고 행복한 기운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