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요리] 해산물 풍미 가득한 레이먼 킴 셰프의 히든 레시피

2015/05/14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입맛 돋우는 제철 재료들이 가득한 봄입니다. 나들이 겸 야외에서 요리에 도전해도 좋고 주말에 외식 대신 집에서 한 번 분위기를 내 보기도 적당한 시기입니다. 오늘은 오세득 셰프 편 에 이어 레이먼 킴 셰프의 ‘히든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레이먼 킴은 이탈리안 요리 전문가로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 셰프인데요. 그가 추천하는 ‘히든 레시피’엔 어떤 요리가 담겨있을까요? 더 건강하고 신선한 식탁을 선사하는 셰프 컬렉션과의 콜래보레이션! 레시피북에 담긴 레이먼 킴 셰프의 특별 레시피, 지금 전해드립니다.

 

레시피1_텍사스 스타일의 굴 튀김

서양에선 굴을 ‘바다의 우유’라고 부릅니다. 기운을 돋워주는 특별한 효능 때문인데요. 굴은 남성호르몬을 만드는 아미노산과 아연이 풍부해 남자들에게 특히 좋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5월부터는 굴이 독성을 띠는 산란기인 데다 식재료가 상하기 쉬운 계절 특성상 굴을 즐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굴을 즐기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해 레이먼 킴 셰프는 안전한 튀김 요리를 추천하는데요. 굴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텍사스 스타일의 굴 튀김 요리 레시피를 함께 들여다볼까요?

셰프레시피2탄1

주 재료

굴 8개, 버터밀크 2/3컵, 핫소스·화이트와인 1큰 술씩, 중력분 1컵, 샬롯·마늘 1개씩, 버터 1작은 술, 햄 50g, 시금치 2컵, 카놀라유·고수·소금 약간씩

홀렌다이즈 소스

달걀노른자 3개, 화이트 와인·레몬주스 1과 1/2 큰 술씩, 핫소스·카옌페퍼 1작은 술씩, 소금 약간, 녹인 버터 1컵

크레올 시즈닝

파프리카·마늘 가루 2큰 술씩, 소금 1과 1/2큰 술, 후춧가루·양파 가루·카옌페퍼 1큰 술씩, 말린 오레가노와 말린 타임 1큰 술씩

 

우선 굴을 손질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굴의 속살을 분리해 핫소스와 버터밀크에 담가 4시간에서 6시간 사이로 숙성시켜줍니다. 셰프 컬렉션 냉장고의 육류/어류 전문 보관실인 셰프 팬트리를 이용하면 유용하니 참고해주세요. 굴 껍데기는 끓는 물에 한 번 삶은 후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이제 양념을 만들 시간입니다. 크레올 시즈닝 재료를 곱게 갈아 섞어줍니다. 이후 중력분 1컵을 시즈닝과 골고루 섞어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과정이 중요한데요. 숙성된 굴에 준비한 시즈닝을 묻혀 섭씨 180도로 예열한 카놀라유에서 2분간 튀겨줍니다. 잘 익을 수 있도록 온도를 적절히 조절해주세요. 굴을 다 튀기셨다면 팬에 버터를 녹인 뒤 샬롯과 마늘을 잘게 썰어서 햄과 함께 볶아줍니다. 적당히 익었으면 고수와 시금치를 넣어줍니다. 시금치의 숨이 죽으면 화이트 와인과 소금을 넣어 한번 더 익혀주세요.

그다음은 홀렌다이즈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달걀노른자와 와인, 핫소스를 넣어 중탕으로 녹이면 되는데요. 노른자가 2배로 부풀어 오르면 레몬주스와 카옌페퍼, 녹인 버터를 천천히 넣으면서 섞어줍니다. 이후 소금으로 간을 하면 완성입니다.

큰 맘 먹고 요리를 준비한 만큼 예쁘게 플레이팅을 해주면 더 좋겠죠? 그릇에 소금을 깔고 굴 껍데기 위에 볶은 시금치와 햄, 굴 튀김을 얹어줍니다. 그 위에 홀렌다이즈 소스를 올려주면 풍미가 살아있는 굴 튀김이 됩니다.

 

레시피2_가리비 세비체

가리비는 특유의 담백함과 독특한 풍미로 인기가 높은 먹거리 중 하나입니다. 조개구이 등으로 많이 먹기도 하고 국물 맛을 내기에도 좋습니다. 가리비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데요. 레이먼 킴 셰프는 봄에 더 맛있게 가리비를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각종 채소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리비 세비체를 추천했습니다. 삼성투모로우 독자 여러분께 전하는 레이먼 킴 셰프의 영양만점 가리비 세비체! 함께 만나보시죠.

셰프레시피2탄2

주재료

가리비 관자 500g, 라임·레몬 1/2개씩, 고수 1/2작은 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2큰 술, 샬롯 1개, 소금과 흰 후춧가루 약간씩, 어린 잎 70g, 자몽·아보카도 2개씩, 래디시 4개, 쪽파 2대

드레싱 재료

올리브유 6큰 술, 사이다 비니거 2큰 술, 꿀 2작은 술, 디종 머스터드 1/2작은 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우선 레몬과 라임, 잘게 다진 샬롯, 소금, 흰 후춧가루, 다진 고수를 섞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소스가 완성됐다면 가리비를 손질해주면 되는데요. 관자에서 내장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씻어준 뒤 준비해둔 소스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올리브유를 넣고 12시간 이상 숙성시킵니다. 이때 셰프 컬렉션 냉장고의 맞춤형 보관 공간, 셰프 팬트리를 이용하면 더 풍성한 식감과 맛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숙성이 완료됐으면 채칼로 래디시를 얇게 썰고 쪽파도 잘라서 찬물에 담가줍니다. 아보카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자몽은 껍질을 제거해 살만 발라서 손질하면 됩니다. 이제 위에 소개한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들고, 과일과 채소를 섞어 접시에 담아줍니다. 숙성시킨 관자를 올리고 드레싱을 적절히 섞어주면 상큼한 가리비 세비체가 완성입니다. 참 쉽죠?

셰프레시피2탄3

레이먼 킴 셰프는 완성도 높은 요리를 완성하기 위해 셰프 컬렉션 냉장고를 적극 추천하기도 했는데요. 최고 셰프들과 협업을 통해 재료의 신선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 덕분입니다. “집에 좋은 주방 가전과 도구를 장만해두는 것은 저 같은 셰프를 한 명 고용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삼성 셰프 컬렉션 냉장고의 셰프 모드, 셰프 팬트리, 셰프 바스켓 등의 기능만 잘 활용해도 셰프가 만든 것 같은 최고의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레이먼 킴 셰프가 소개하는 ‘히든 레시피’ 가리비 세비체와 텍사스 스타일의 굴 튀김 레시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신선하고 건강한 식탁을 선사한다는 셰프 컬렉션의 모토에 맞게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멋진 요리들이었는데요. 레이먼 킴 셰프의 특별 레시피를 참고해 오늘 저녁, 가족을 위해 특별한 요리를 선물해보는 건 어떠세요?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