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개발자컨퍼런스 2013] Keynote 하이라이트 모아보기!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모바일 SDK부터 삼성 KNOX Enterprise SDK까지!

다양한 SDK에 대해 심도 깊게 배울 수 있는 세션들이 마련된 이번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SDC 2013)는 그래서인지 개발자들에게는 더욱 뜻 깊은 자리이기도 한데요. 여러분도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공개된 신선한 앱과 보다 새롭고 혁신적인 툴이 매우 기대되지 않으세요?

삼성개발자컨퍼런스 2013 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싶은 여러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다 보니 새벽에 중계된 Keynote 세션을 놓치셔서 많이 아쉬우셨죠? 지금 바로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현장의 하이라이트를 공개합니다!

하이라이트_02

Keynote 세션의 막이 삼성전자 STA(Samsung Telecommunications America) 법인장 이종석(Gregory Lee) 부사장의 환영사와 함께 열렸습니다. 이종석 부사장은 기조연설에서 keynote 세션을 통해 새로운 SDK가 공개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요. 마지막 순서에 깜짝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삼성의 새로운 SDK & API

삼성은 다양한 종류의 SDK(모바일 SDK, 스마트 TV SDK 5.0, 멀티스크린 게이밍 SDK, 멀티스크린 SDK, 녹스 엔터프라이즈 SDK 베타)를 제공합니다.

하이라이트_03

삼성전자 MSCA(Media Solutions Center America )센터장 커티스 사사키 수석부사장(SVP)은 삼성 모바일 SDK와 삼성 서비스 SDK의 기능들을 활용하여 트룰리아(Trulia), 트위터, 에어 하키 (Air Hockey)와 같은 앱들을 시연해 보였습니다.

삼성 모바일 SDK

하이라이트_04

삼성 모바일 SDK는 펜, 미디어 컨트롤, 프로페셔널 오디오, 제스처, 룩, 비주얼 뷰, 멀티윈도우, 이미지 필터, 코드(Chord), 모션과 같은 10가지의 요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펜 (Recognition, Selection Tool and Air View, Hovering)>
*인식(recognition) 기능을 활용하여 캔버스에 적힌 콘텐츠를 텍스트나 이미지로 전환
*드로잉 엔진 (drawing engine)을 활용한 보다 향상된 편집 기능 제공
*Air Hover와 같은 펜 기능을 활용해 S펜, 고화질 스크린을 통한 통합적 비주얼 경험 구현

<룩 (Look-Writing Buddy)>
*키보드 사용이 불편한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으로 손으로 쓴 글씨를 텍스트로 전환시키는 간편한 기능

하이라이트_05

<멀티윈도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다양한 앱을 동시에 사용 가능: 다양한 앱을 멀티윈도우 앱으로 설정 후, 멀티윈도우 TrayBar에 추가하여 사용

하이라이트_7

<삼성 코드 (Samsung Chord)>
*사용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소통 창을 제공, 공동 커넥션을 사용한 간편한 데이터 공유

 

삼성 서비스 SDK 

삼성 모바일 SDK소개에 이어 삼성 서비스 SDK가 공개되었습니다. 커티스 사사키 전무는 삼성 서비스 SDK의 4가지 주요 요소로 챗온, 삼성 AdHub, In-App Purchase를 소개했습니다.

하이라이트_08

<삼성 AdHub>
*다양한 디바이스와 오퍼레이팅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디지털 멀티스크린 광고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삼성 스마트 TV에서 사용 가능
* 현재 169 개국에 지원

<삼성 In-App Purchase>
*삼성In-App Purchase 2.0은 삼성 앱스토어를 기반으로 동작, 다양한 결제 방법을 통해 비소모성 구독 아이템 제공.
*현재 65개국에 지원
*AIDL을 적용한 삼성 IAP 2.0은 앱 재설치 후 싱글사인온(Single-Sign-On) 과 digital good retrieval을 위해 삼성 계정을 활용
*삼성 IAP를 활용, 수익의 80%는 개발자들에게 제공

하이라이트_09

<삼성 Wallet 2.0>
* 스탠다드 웹 서비스 API, 클라이언트 또는 서버 사이드 통합
* 5 카테고리, 8 템플릿을 지원
* 지오 펜싱(Geo-fencing)

하이라이트_10

<챗온  SDK>
*챗온은 삼성 브랜드가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폰을 위한 메신저 서비스;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
*새로운 챗온  게이밍 API는 개발자들이 챗온 버디들을 직접 초대하여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며 버디들과의 점수 공유가 가능

 

삼성 스마트 TV 5.0

하이라이트_11

커티스 사사키 전무는 개발자들 모두가 삼성 모바일 SDK와 서비스 SDK를 통해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는데요. 연설을 끝으로 다음 세션 진행자인 삼성전자 SEA(Samsung Electronics America) 법인 Eric Edward Anderson부사장을 소개했습니다.

Eric Edward Anderson부사장은 삼성 스마트 TV의 역사를 소개하는 것으로 세션을 시작했습니다. 2007년부터 2013년까지의 스마트 TV 진화는 매우 굉장하다면서 특히, 2011년 스마트 허브의 론칭과 함께 스마트 TV는 더욱 발전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이라이트_12

삼성 스마트 허브는 5가지 (‘On TV,’ ‘Movies & TV shows,’ ‘Photos, Videos & Music,’ ‘Social,’ ‘Apps’)  패널을 통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삼성 스마트 허브는www.samsungdforum.com통해 개발자들을 위한 최적화된 TV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콘텐츠 파트너들을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광고, 거래, 구독 무료 지원)

Eric Edward Anderson 부사장은 현재 북미에서는 수백, 수천 개의 스마트 TV가 판매되며 삼성 스마트 TV사용자는 일주일간 평균 40번 정도 스마트 허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이라이트_13

다음으로는 스마트 TV SDK 5.0이 공개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_14

삼성 멀티스크린 SDK 는 개발자들이 보다 쉬운 방법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TV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스마트 홈 (Smart Home) 은 개발자들이 스마트한 생활 가전제품 (세탁기, 냉장고)과 함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멀티스크린

하이라이트_15

삼성전자 MSCA(Media Solutions Center America) 의 Juan Pablo Gnecco Senior Director는 “What is the next big thing for developers?”라는 질문을 던지며 연설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 TV는 또 다른 디스플레이와 연동이 가능하지만 다양한 기기를 연동하는 플랫폼이 부족하다고 밝히면서 스마트 TV와 모바일기기들을 자유롭게 연동하는 플랫폼인 삼성 멀티스크린 SDK를 공개했습니다.

 

삼성 멀티스크린 SDK

하이라이트_16

삼성 멀티스크린 SDK는 2가지 요소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첫째, 삼성 멀티스크린 SDK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례로 사용자가 한 번의 터치로 모바일 기기와 TV를 손쉽게 연동할 수 있는 앱인 ‘glass to glass’ 를 들 수 있는데요. 사용자는 HDMI 포트나 리모컨을 활용하지 않고 스크린을 옆으로 넘기기만 하면 다양한 스크린을 통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_17

두 번째는 Cross 플랫폼과 leveraging existing 앱을 통해 개발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Cross Platform Solution)>
*사용 중인 플랫폼(Android, iOS, Javascript API)에서 Simple  API (C++ Api는 곧 제공예정)
*기존의 애플리케이션 및 코드(code)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멀티스크린으로 전환

<Leveraging Existing Content>
*삼성 멀티스트린 SDK를 통해 사용자들은 기존의 웹과 모바일 콘텐츠 활용가능

하이라이트_18

Senior Director Juan Pablo Gnecco는 영상을 통해 TV 멀티태스킹; 트위팅, 콘텐츠 공유와 같은 삼성 멀티스크린 SDK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선보였습니다.

하이라이트_19

삼성 멀티스크린 SDK는 Rabbit을 활용한 스마트 TV 통화기능을 가능케 하며 사용자가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TV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스마트 TV의 멀티스크린 기능과 판도라를 활용하여 TV시청과 동시에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멀티스크린 게이밍 플랫폼

하이라이트_23

하이라이트_22

다음 순서로 삼성전자 Media Solution Center 김규호 전무와 데이빗 헬가슨(David Helgason) 유니티 테크놀로지 (Unity Technologies) 대표는 삼성 유니티 협력과 멀티스크린 게이밍 플랫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게이밍은 최근 몇 년간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빠르게 성장했는데요.

하이라이트_24

최신형 스마트 기기를 통해 사용자들은 콘솔(Console)이 없이도 콘솔 클래스 게임을 즐길 수 있죠. 예를 들어, 스마트폰 사용자는 다양한 고품질의 비디오 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데요.

하이라이트_25

이 자리에서는 삼성 모바일 콘솔 서비가 선보였습니다. 모바일 콘솔 서비스는 게이밍 체험을 보다 풍부하게 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거실에서도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김규호 전무는 또한, 파트너 개발자들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는데요. 동시에 개발자 커뮤니티, 판매자 사이트, QA 프로세스의 향상을 약속했습니다.

 

삼성 녹스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Samsung KNOX Enterprise Platform)

하이라이트_26

게이밍에 대한 소개에 이어 삼성전자 이인정 전무가 삼성 녹스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공개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안드로이드 모바일 보안 플랫폼, 업무용 데이터를 개인용 데이터와 분리해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기업용 보안 솔루션인 삼성 녹스(Samsung KNOX™)가 공개되었습니다.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기기들을 활용함으로써 삼성 녹스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고 있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삼성 녹스가 기업 수익까지 향상시키고있는데요.

개발자 컨퍼런스 기간 동안 “KNOX Founding Member” 가입 신청을 하는 개발자들은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하네요.

 

삼성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하이라이트_27

삼성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에 대한 소개를 위해 삼성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Open Innovation Center) 데이비드 은 부사장이 무대에 올라왔습니다.

하이라이트_28

2013년 1월에 공식 발표된 삼성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OIC) 는 삼성의 소프트웨어 혁신을 견인하며 하드웨어 제조업체로써의 명성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삼성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는 혁신을 위해 4가지의 툴(투자, 파트너십, 발굴, 가속)을 활용합니다.

투자: 발전 가능한 새로운 프로젝트 착수를 초기단계에 발견하여 체계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한다.
파트너십: 최고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신선한 소비자 체험을 제공한다.
인수: 최고의 능력을 가진 개발자들을 인수하여 혁신 제품 발전에 기여한다.
가속: 내부 스타트업 형성과 끊임없는 지원과 함께 삼성 리더십과 시장 인사이트, 분배에 힘쓴다.

또한, 데이비드 은 부사장은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OIC)의 5가지 주요 장점을 소개했습니다.

1. 신인 소프트웨어 개발자, 스타트업, 기획자에 대한 독점적인 포커스
2. 실리콘벨리, 뉴욕, 서울에 존재함으로써 삼성 HQ와 개발자 커뮤니티간의 관계 개선
3. 외부의 신생기업에 투자
4. 재능, 기술, 기업 인수
5. 인큐베이터로서, 기업가들에게 급여와 해택을 제공하고 그들에게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

하이라이트_29

삼성전자 MSCA(Media Solutions Center America) 센터 Michael Ludden Senior manager는 컨퍼런스 주요 포인트에 대한 설명과 함께 엑스포홀 (Expo Hall)과 샌프란시스코 과학관 (Exploratorium) 등을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선물 증정 이벤트에 관한 소개를 덧붙였습니다.

 

by 삼성개발자컨퍼런스 특별취재팀

삼성투모로우 특별취재팀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