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개발자컨퍼런스 2013] Overview of SDC 2013!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이번 개발자 컨퍼런스는 삼성이 최초로 기획한 개발자 포럼으로 다른 기업들의 개발자 포럼에 비해 작은 규모로 열렸습니다. 하지만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3(SDC 2013)은 개발자들에게 두 가지를 입증시켜주었습니다.

첫째, 삼성은 외부 개발자들과 항상 소통하고 싶어 한다는 점과, 둘째는 외부 개발자들에게 삼성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삼성개발자컨퍼런스 2013 행사장 모습입니다.

다양한 부스를 구경하기 위해 메인 홀을 찾은 참가자들

다양한 부스를 구경하기 위해 메인 홀을 찾은 참가자들

다양한 부스를 구경하기 위해 메인 홀을 찾은 참가자들

다양한 부스를 구경하기 위해 메인 홀을 찾은 참가자들▲ 다양한 부스를 구경하기 위해 메인 홀을 찾은 참가자들

이틀 동안 열린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SDC 2013)는 개발자들에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관련 프레젠테이션 세션을 시작으로 게이밍에서 통화 제정 관련 세션까지 다양한 세션을 제공했습니다. 삼성은 CEO와 대학 교수, 그리고 엔지니어들을 초대하여 이들의 다양한 체험담과 스토리를 전 세계 수많은 개발자들에게 전달했습니다.

다양한 부스를 구경하기 위해 메인 홀을 찾은 참가자들 모습입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삼성 갤럭시 기어가 비즈니스에 유용한 기기인가를 의논하는 공개 토론회 세션을 보기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프레젠테이션 후, 연설가를 둘러싼 많은 개발자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들은 명함을 주고받기도 하고 여러 가지 궁금했던 점들을 물어보며 정보를 주고받았습니다.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참가자 모습입니다.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참가자 모습입니다.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참가자 모습입니다.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참가자 모습입니다.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참가자 모습입니다.

참가자들은 프레젠테이션 중간 중간 메인 홀에 있는 다양한 개발 부스를 방문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삼성 녹스 부스와 모바일 게이밍 컨솔 부스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빙고! SDC 2013 메인 홀에 위치한 부스 리스트로 만들어진 빙고 차트 입니다.▲ 빙고! SDC 2013 메인 홀에 위치한 부스 리스트로 만들어진 빙고 차트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행사장 전경입니다.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행사장 전경입니다.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행사장 전경입니다.

22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현장 모습입니다.

저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3 에서 만난 여러 사람들이 이번 행사에 어떻게 참여하게 됐고 어떤 것들을 배우고 싶었는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저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삼성이 보다 편리한 미래를 위해 게이밍이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는 걸 깨달았고 삼성 리더들, 그리고 기술 리더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네드 힐 (Ned Hill), Position Imaging Inc. CEO

장난감 회사 Mattel & Fisher-Price 에서 온 Yan의 모습입니다.▲ 장난감 회사 Mattel & Fisher-Price 에서 온 Yan

“저희 회사는 삼성과 안드로이드가 점차 더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삼성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들은 무엇이며 기업이 미래에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해 알고 싶었습니다. 또한, 저는 삼성의 혁신성과 개발품에 관한 정보를 더 얻고 싶었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정말 많은 것들이 준비되어 있었고 개발자들을 위해서 삼성이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 수 있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저희 회사가 삼성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Yan Shtarker, Mattel 

 

인텔 덴마크 (Intel Corporation) 웹 개발자 Kenneth Christiansen 모습입니다.▲인텔 덴마크 (Intel Corporation) 웹 개발자 Kenneth Christiansen

“삼성이 안드로이드와 어떠한 것들을 해나가고 있는지 너무 궁금했어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삼성이 어떠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키노트 세션이 가장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스마트 스크린 기능에 대해서도 더 많이 알아보고 싶었어요. 제가 이번 컨퍼런스에서 얻어가는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삼성이 개발자들을 위해 API 나 SDK 같은 엄청난 편리함을 제공했다는 것입니다.”

-Kenneth Christiansen

볼리비아에서 온 개발자 Szymon Kochanski의 모습입니다.볼리비아에서 온 개발자 Szymon Kochanski

“삼성은 API와 SDK를 개발자들에게 알리고 문서화시키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삼성이 하드웨어 선두주자에서 소프트웨어와도 친숙한 기업이 될 것 같아요.”

-Szymon Kochanski

대부분의 SDC 2013 참가자들은 프로페셔널 개발자들이었지만, 그 중, 개발 세상에 일찍이 눈을 뜬 상당수의 대학생들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건강과 의술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관심이 많은 앤드류(Andrew)  학생과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앤드류 발가스 (Andrew Vargas)의 모습입니다.▲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학생 Andrew Vargas

“저는 현재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학생입니다. 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삼성 에코시스템에 대해 더 알고 싶었고 많은 개발자들과도 많은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었습니다. 삼성은 계속 성장해나가고 있으며 엄청난 제품들과 기기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많은 개발자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했고, 삼성의 애플리케이션 발전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을 많았지만 준비가 워낙 잘 되어있어서 여러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자리였어요. 저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Haptic feedback에 관한 세션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앤드류 발가스 (Andrew Vargas)

삼성은 이번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전 세계 수많은 개발자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원했으며, 개발자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삼성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개발자들은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SDK)와 같은 개발 툴을 활용하여 삼성과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사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혁신적이며 스마트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by 삼성개발자컨퍼런스 특별취재팀

삼성투모로우 특별취재팀

제품뉴스 > 더 많은 제품

기획·연재 > 오피니언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