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선수단, 브라질 국제기능경기대회서 활약

2015/08/17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최상위 후원사로 참여한 제 43회 브라질 국제기능경기대회(이하 ‘국제기능올림픽’)에서 ‘삼성 선수단’이 총 8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삼성 선수단은 12개 직종에 총 14명이 한국 국가 대표로 출전했으며 금 7개·은 1개의 성적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선수들은 메카트로닉스·모바일로보틱스·금형·컴퓨터정보통신·CNC밀링 분야에서 금 5개, 정보기술 분야에서 은 1개를 획득했고 삼성전기는 프로토타입모델링에서 금 1개, 삼성중공업은 동력제어에서 금 1개를 획득했다.

메카트로닉스 종목에 출전한 삼성전자 김승연·박성제 선수는 한국 선수로는 2001년 이후 14년 만에 금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목 중 하나인 모바일로보틱스 경기에선 한국, 특히 삼성 선수들이 초강세를 보이며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추가해 4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송지오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 고문은 “이번 국제기능올림픽을 통해서 젊은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본인의 진로에 대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 기간 중 운영된 삼성 체험관엔 약 4만 명에 달하는 선수와 관람객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게임을 즐겼으며 자니니 히베이루(Janine Ribeiro) 브라질 교육부 장관이 방문해 삼성 스마트스쿨(Smart School) 교육 솔루션에 관심을 보였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59 개국에서 12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50개 직종의 명장에 도전했으며 한국에선 41개 직종에 45명의 선수가 출전해 금 12개·은 7개·동 5개로 19번째이자 5회 연속 대회 종합 우승을 달성했다. 

16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제 43회 국제기능경기대회 폐회식에서 송지오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 고문(앞줄 가운데)과 삼성 선수단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6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제 43회 국제기능경기대회 폐회식에서 송지오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 고문(앞줄 가운데)과 삼성 선수단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 콘텐츠는 삼성전자에서 배포한 참고자료입니다.

프레스센터 > 보도자료

프레스센터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