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기술전 개최

2014/09/29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27, 28일 이틀 동안 경기도 용인 서천에 위치한 인재개발원에서 ‘제7회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기술전(Samsung Software Membership Technical Conference)’을 개최했습니다.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이란?
삼성전자가 1991년부터 IT 산업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분야에 우수한 재능을 가진 대학생을 조기 선발해 창의력과 열정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연구 개발 환경과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제공해 핵심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 프로그램입니다.

 

타이젠 기반 앱부터 사물인터넷까지 대학생들의 창의력과 열정 돋보여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소속 대학생들 4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해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에서 수행한 창의과제 300여 건 중 타이젠을 활용한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을 구현해주는 작품 등 창의적인 과제 15건이 전시됐는데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기술전에서 스마트 자전거를 살펴보고 있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회원들의 모습입니다.▲스마트 자전거를 살펴보고 있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회원들

이 날 전시된 ‘스마트 자전거’는 사용자가 손잡이를 놓아도 스스로 균형을 잡아 주고 주변 상황을 판단해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자전거 탑승자가 스마트폰으로 목적지를 설정했을 경우 자전거 손잡이에 장착된 하드웨어 장치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모니터로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도 길을 찾아갈 수 있게 도와주죠.

함께 전시된 ‘멀티윈도우 서비스와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반의 앱 미러링 애플리케이션’은 외부 디스플레이 장치를 활용해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연결된 모든 디스플레이에 다중 미러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사람'을 위한 소프트웨어 만들어 갈 것 

삼성전자는 기술전에 전시된 15건의 우수 과제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4건의 최우수 과제를 선정해서 지난 9월 28일 시상식을 진행했는데요.

1등은 신촌멤버십 학생들이 수행한 ‘S디바이스(SDevice)’에 돌아갔습니다. S디바이스는 별도 설치 없이 본인의 모바일 기기를 컴퓨터의 마우스, 스피커 등 다양한 주변장치로 작동하게 하는 안드로이드 OS 작품입니다.

우수 과제 전시와 함께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우수 회원과 기술 세미나도 진행됐는데요.

이진욱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상무는 ‘소프트웨어와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현재 실리콘밸리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생활, 이들과 경쟁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어떤 것을 이룰 것인가',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의 자세로 본인의 분야에서 전문가, 철학자가 되라”고 조언했는데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은 오는 11월 3일부터 2015년 상반기 신입회원 선발을 위한 서류접수를 시작할 계획이며,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고 열정을 가진 우수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소프트웨어에 재능있는 많은 대학생들이 이번 기술전에 우수한 작품들을 선보였습니다. 24년 전통의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이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최종덕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부사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