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4] 삼성전자 갤럭시, CES 2014에서 BMW, Trek과 파트너십 선보여

2014/01/08 by CES 특별취재팀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CES 2014에서 BMW, 자전거 제조사 트렉(Trek)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갤럭시 시리즈를 다양한 제품들과 연결해 활용하는 사례들을 시연했습니다.

스마트 기기를 단순한 통신 도구가 아닌 연결의 허브로 활용해 자동차, 자전거, 프린터 등을 제어하는 기술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갤럭시 기어 전용 iRemote 앱으로 BMW의 전기차 i3 컨트롤

CES 전시장에 공개된 갤럭시 기어와 BMW i3의 모습입니다.

삼성전자는 BMW와 공동으로 개발한 갤럭시 기어 전용 iRemot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갤럭시 기어로 BMW사 최초의 전기 자동차인 i3 제어하는 다양한 상황을 시연했는데요.

갤럭시 기어를 통해 사용자들은 실시간으로 i3의 배터리 현황, 충전 시간, 도어 개폐 현황, 운행 기록 등 차량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차량 온도 조절과 음성 인식 기능인 'S 보이스'를 통해 단말에 저장된 주소를 차량의 내비게이션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와 연동이 된 트렉(Trek)사의 자전거 시연

갤럭시 노트3와 연결된 트렉(Trek)사의 커넥티드 자전거는 페달을 밟아 노트3를 충전 할 수 있으며 프레임에 설치된 센서가 감지한 속도, 박자, 거리 등 그래프를 갤럭시 노트 3나 갤럭시 기어의 화면을 통해 표시해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더 스마트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3D 프린팅 업체인 3D 시스템즈사와 협업해 방문자들이 갤럭시 노트3를 통해 디자인한 다양한 아이템을 3D 프린터로 출력하는 서비스를 시연했습니다.

 

갤럭시 제품에서 영감을 얻은 키드로봇 피규어 전시

CES 2014 키드로봇 협업전시

한편, 아트 토이 전문 업체 키드로봇사 갤럭시 제품들에서 영감을 얻은 키드로봇 피규어들을 전시했는데요. 3개의 대형 피규어와 여러 개의 미니 피규어들이 갤럭시 노트 3, 갤럭시 노트 프로 케이스들과 조화를 이루며 전시 관람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파트너십을 통해 최신 스마트 기기 갤럭시 시리즈를 우리 일상 생활에 더 밀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by CES 특별취재팀

삼성투모로우 특별취재팀

제품뉴스 > 모바일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