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개발자컨퍼런스 2013] 삼성전자,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3’ 개최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대규모 글로벌 개발자 행사를 개최하며 스마트 생태계 구축을 강화합니다.

 

미국에서 10월 28~29일 첫 대규모 글로벌 개발자 행사 개최

삼성전자가 28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최초 글로벌 개발자 행사인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MSCA 센터장 커티스 사사키 전무가 발표하고 있다. STA 법인장 이종석 부사장

삼성전자는 10월 28 ~ 2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삼성전자의 콘텐츠 서비스 생태계 활성화와 개발자 지원 강화를 위한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삼성전자는 2008년 삼성 개발자 사이트를 개설한 데 이어 개발자들을 위한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 공개, 다양한 개발자 행사 개최 등 지속적으로 개발자 지원을 위해 노력해 왔는데요.

삼성전자가 지속적인 개발자 지원의 결실로 이번 대규모 글로벌 행사를 실시함에 따라, 세계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강자로 도약하는 행보가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SDK 발표 및 다양한 개발 사례 소개

03MSCA 센터장 커티스 사사키 전무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는 모바일, TV, 게임, 삼성 서비스 등 총 7개 카테고리의 50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각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 기기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개발 사례와 신규 SDK를 소개합니다.

특히,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 이용자들이 근거리 내에서 함께 음악, 게임을 즐기거나 자료를 주고받을 수 있는 '삼성 그룹플레이 SDK', 각각의 장소에 있는 기기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어디서나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삼성 커넥티비티 SDK'가 새롭게 공개됩니다.

스마트 TV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삼성 스마트 TV SDK'의 신규 버전, 스마트 TV와 모바일 기기에서 동시에 작동하는 연동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삼성 멀티스크린 SDK' 등 스마트 TV 관련 내용도 소개되며, 삼성 단말의 정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녹스(KNOX)' 플랫폼이 개발자들에게 소개됩니다.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뿐 아니라 B2B 개발자, 미디어, 파트너사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등 삼성전자의 전 제품을 아우르는 개발자 교류의 장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 기기 고객들이 최상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개발자와 파트너사들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함으로써 더욱 견고한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홍원표 사장

 

04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by 삼성개발자컨퍼런스 특별취재팀

삼성투모로우 특별취재팀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