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카드IC, 중국 금융시장 공략 시동

2014/05/14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카드IC, 중국 금융 집적회로 카드 규범 인증

삼성전자의 스마트카드IC가 중국 금융 집적회로(IC) 카드 규범 ‘PBOC(People’s Bank Of China) 3.0’ 인증을 받음에 따라 중국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합니다.

PBOC 3.0은 중국인민은행이 2013년 2월 공식 발표한 최신 금융집적회로 카드 규범으로 중국 금융시장 진입을 위한 필수 인증인데요. 중국 은행카드 시장은 최근 업계 전반에 걸쳐 마그네틱 카드에서 IC카드로 교체가 진행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중국시장에 스마트카드IC 공급 준비를 완료한 것입니다.

 

독자기술 ‘시큐캄(SecuCalm™)’ 적용, 편리성·안정성 모두 갖춰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삼성전자 스마트카드IC 제품은 ‘S3CT9KC’,’S3CT9KA’, ‘S3CT9PA’ 세 가지로, 각 제품별 인터페이스 방식과 정보를 저장하는 EEPROM 용량 크기가 다른데요. 세 가지 제품 모두 보안기능이 내장된 삼성전자 독자 CPU 기술인 ‘시큐캄(SecuCalmTM)’을 기반으로, 90나노 공정을 적용했습니다.

※ 제품구분
·S3CT9KC (EEPROM 80KB, 접촉/비접촉 Dual 인터페이스)
·S3CT9KA (EEPROM 40KB, 접촉/비접촉 Dual 인터페이스)
·S3CT9PA (EEPROM 80KB, 접촉식 인터페이스)

 

보통 전자 결제기(Electronic Payment Reader)는 접촉/비접촉 인터페이스 방식 중 하나가 적용되는데, 삼성전자 스마트카드IC는 두 가지 인터페이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스마트카드IC의 최신 인터페이스 기술은 최근 비접촉 인터페이스 시설이 빠른 속도로 확산 중인 중국 은행 카드 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기대를 모으는데요.

삼성전자 스마트카드IC는 이미 국제공통평가기준(CC, Common Criteria)의 평가보증등급 ‘EAL 5+’과 국제신용카드사연합체 EMVCo(Europay, Mastercard, Visa)의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금융시장 외 전자여권, 대중교통 카드에도 적용 가능

삼성전자의 스마트카드 IC는 금융시장 이외 전자 여권, 전자 신분증과 같은 e-정부 프로그램과, 대중교통 스마트카드에도 적용될 수 있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시장 조사기관 ABI의 추정에 따르면, 현재 약 5억 3000만 개의 IC 은행 카드가 중국에서 사용되고 있고, 올해 약 4억 개 이상의 신규 IC은행 카드가 유통될 전망입니다.

 

“중국 은행 카드 시장은 높은 성장 잠재력이 있어, 유럽과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중국시장에 뛰어난 제품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와 완벽한 제품을 공급해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제공하겠습니다.”

– 삼성전자 S.LSI 사업부 마케팅팀 홍규식 상무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반도체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