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전구 등 LED 조명 대거 출품

2014/03/31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세계 최대 조명·건축박람회 ‘Light and Building 2014’ 참가

삼성전자가 3월 30일부터 4월 4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조명·건축박람회인 Light and Building 2014에 참가해 디자인과 혁신성을 갖춘 약 20여 개의 다양한 LED 조명을 선보였습니다.

 

모바일과 블루투스로 바로 연결하는 ‘삼성 스마트 전구’ 전시

삼성전자는 휴대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와 스마트 전구간의 통신 방식이 달라도, 통신 방식을 변환하는 별도의 브리지(Bridge) 없이 블루투스로 연결만 하면 어디에서든 자유롭게 전원과 밝기를 제어할 수 있는 ‘삼성 스마트 전구’를 선보였습니다.

삼성 스마트 전구는 전구 한 개씩만 제어할 수 있었던 기존 방식을 뛰어넘어 최대 64개 조명에 대한 그룹 제어가 가능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러한 그룹 제어는 기기 간 신호 전달로 통신 거리가 짧은 무선 통신 기술에서 음영지역을 최소화하는 무선 환경을 구현해 실현됐습니다.

삼성 스마트 전구는 2700K부터 6500K까지 색온도 조정이 가능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하루 4시간 사용하면 약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독일프랑크푸르트조명건축박람회2014 이미지입니다.

 

뛰어난 색 재현성 갖춘 ‘MR16 램프’, iF상 수상 ‘PAR 시리즈’ 등 전시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뛰어난 색 재현성을 가진 MR16 램프와 수려한 디자인과 가벼움이 특징인 PAR 조명 시리즈(PAR 20/38)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PAR 38 램프는 iF상, 디자인 플러스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전기공사 없이 형광등 대체 가능한 ‘L-Tube LED 조명’ 전시

삼성전자는 별도의 전기공사 없이 형광등을 스마트 전구로 바로 교체할 수 있는 ‘전자/자기식 동시호환형 L-Tube 제품’을 선보여 LED 조명 교체의 비용 부담과 불편함을 덜었습니다.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LED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LED 제품을 출시하며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키고, LED 조명 시장을 선도해 나갈 전망입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