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영국법인, 찰스 황태자와 함께 영국 청소년의 희망을 나누다

2014/03/21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지난 3월 12일 런던 시내 중심 레스터 스퀘어(Leicester Square) 오데온(Odeon) 극장 앞에 레드 카펫이 깔렸습니다.

  Prince’s Trust and Samsung Celebrate 행사에 참석한 찰스 윈저 황태자입니다. ▲ Prince’s Trust and Samsung Celebrate 행사에 참석한 찰스 윈저 황태자

 황태자를 접견하는 삼성 영국법인 임원들입니다. ▲ 황태자를 접견하는 삼성 영국법인 임원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개봉행사에나 등장할 법한 유명 연예인부터 찰스 윈저(Charles Windsor) 영국 황태자까지 이곳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유명 인사들이 하나 둘씩 등장할 때마다 현장을 가득 메운 사람들 속에서 환호성이 터져 나오는가 하면, 찰스 황태자가 팡파르와 함께 입장하자 그 열기는 한층 뜨거워 졌다고 합니다.

 청소년들의 감동적인 성공스토리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제레미 아이언스입니다.

청소년들의 감동적인 성공스토리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벤 킹슬리입니다.▲청소년들의 감동적인 성공스토리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위) 제레미 아이언스 (아래)벤 킹슬리

영화 배우 제레미 아이언스(Jeremy Irons), 벤 킹슬리(Ben Kingsley) 등 이날 오데온 극장에 등장한 영국 각계 유명 인사만 해도 1,600여 명! 도대체 이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찰스 황태자가 설립한 자선단체 Prince’s Trust가 진행하는 ‘제 10회 Prince’s Trust and Samsung Celebrate Success’ 행사가 바로 이 곳에서 열렸기 때문입니다.

진행하는 ‘제 10회 Prince’s Trust and Samsung Celebrate Success’ 행사 이미지입니다.

이 행사는 매년 영국 전역에서 Prince’s Trust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마약, 범죄, 우울증 등을 극복하고, 사회의 떳떳한 일원으로 재기에 성공한 젊은이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인데요. 이 뜻 깊은 행사에 삼성전자 영국법인이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후원에 나섰습니다.

(좌)Young Achiever of the Year를 발표하는 앤디 그리피스(Andy Griffiths) 삼성 영국법인 법인장 (우) 본상 수상자인        칼리 윌리엄스(Carly Williams) 입니다. ▲(좌)Young Achiever of the Year를 발표하는 앤디 그리피스(Andy Griffiths) 삼성 영국법인 법인장 (우) 본상 수상자인 칼리 윌리엄스(Carly Williams)

이번 행사에는 작년 10월부터 11개 지역 예선에서 선발된 청소년들이 무대에 올라 자신들의 역경 스토리를 소개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최종 수상자들이 발표되었습니다.

7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 발표에서 마지막으로 발표된 Samsung Young Achiever of the Year상은 칼리 윌리엄스(Carly Williams)에게 돌아갔는데요. 5살부터 부모님 없이 자라 의지할 곳 없이 없었던 칼리는 극심한 우울증과 알콜 중독증으로 고통스런 나날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Prince’s Trust의 Team 프로그램을 통해 극적으로 재활에 성공! 이제는 꿈에 그리던 대학에도 진학할 예정이라고 해요. 본인과 같이 소외된 청소년들을 돕고 싶다는 칼리는 소박하지만 모든 이에게 본보기가 되는 희망찬 삶을 설계하고 있답니다.

 찰스 황태자 연설모습▲시상식 피날레 무대에 선 찰스 황태자

시상식의 피날레는 찰스 황태자가 전하는 감사의 인사로 마무리 되었는데요. 무대에 선 찰스 황태자는 참석자들 앞에서 “모든 기부자들과 후원사들의 지원과 노력이 젊은이들의 삶을 바꾸어놓고 있습니다.”라며 특별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영국 왕실의 승인을 받은 Prince’s Trust and Samsung Celebrate Success 행사는 Prince’s Trust의 든든한 후원자인 영국 방송, 영화, 음악계 유명인들의 자발적 참석으로 국내외 미디어의 관심을 더욱 높였는데요. 이날 행사는 모처럼 런던 시내를 밝게 비춘 햇살처럼 많은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했습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에서 진행한 ForwardThinking 후원 캠페인 모습입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에서 진행한 ForwardThinking 후원 캠페인 모습입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에서 진행한 ForwardThinking 후원 캠페인

삼성전자 영국법인에서 진행한 ForwardThinking 후원 캠페인 소셜미디어 확산 이미지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된 ForwardThinking 후원 캠페인 

삼성전자 영국법인은 행사 후원과 함께 'Forward Thinking후원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실망하지 말고, 미래를 위해 희망을 잃지 말자”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시켰는데요. 어려움을 딛고 인생역전을 일구어낸 청소년들이 바로 이 캠페인의 본보기가 돼주었습니다.

Prince’s Trust 사이트▲Prince’s Trust 사이트(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찰스 황태자가 1976년 설립한 Prince’s Trust는 영국에서 재(再)교육을 통해 가장 활발하게 불우 청소년을 돕고 있는 자선 단체로 왕실과 정부, 비즈니스 및 교육분야에 걸친 광범위한 후원 네트워크를 자랑합니다.

2012년 말부터 Prince’s Trust를 후원하고 있는 삼성 영국법인은 Prince’s Trust and Samsung Celebrate Success 시상식 외에도 Prince’s Trust의 불우청소년 대상 교육센터 내 Samsung Digital Classroom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교육 환경 개선을 통해 이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재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답니다.

삼성 영국법인에서 전해온 소식은 잘 보셨나요? 2013/14 Prince’s Trust and Samsung Celebrate Success 시상식과 수상자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2013/14 Prince’s Trust and Samsung Celebrate Success

기업뉴스

미래동행 > 사회공헌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