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대거 수상

2014/11/05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일본 디자인 진흥회(JDP, Japan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굿 디자인 어워드 2014(Good Design Award 2014)’에서 총 40점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습니다.

☞ 굿 디자인 어워드란?

제품의 디자인·사용성·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7년 일본에서 제정됐습니다. 수상작엔 ‘지마크(G-mark)’가 부여됩니다.

 

이번 40점 수상은 삼성전자가 이번 공모전에 출품한 이래 최다 수상기록인데요. 삼성전자는 TV·휴대폰·웨어러블 기기·카메라·프린터·생활가전 등 제품 디자인 부문과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이하 ‘UX’) 부문을 포함해 전 부문에서 고루 수상작을 배출했습니다.

WW9000 세탁기 ▲ 크리스털 블루 도어 세탁기 WW9000

특히 크리스털 블루 도어 세탁기 ‘WW9000’은 사용자의 편안한 자세를 위해 드럼의 높이와 도어 핸들의 위치를 조절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복잡한 버튼 대신 풀 터치 LCD 스크린으로 쉽게 조작이 가능한 UX, 제품에 담긴 철학과 가치를 담은 책자와 영상 등을 인정받아 제품과 UX, 미디어 콘텐츠 3개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기어 핏 ▲ 레저 활동에 최적화된 웨어러블 기기 기어 핏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해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 ‘기어 핏(Gear Fit)’은 손목에 착용 시 편안한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사용자의 취향대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UX로 각각 제품과 UX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HU9000 커브드 UHD TV ▲ 곡선 디자인이 돋보이는 삼성 커브드 UHD TV HU9000

X4300 A3복합기 ▲ 편리한 접근성의 A3 복합기 X4300

NX mini 카메라 ▲ 가볍고 얇은 미러리스 카메라 NX 미니

이 밖에도 △완벽한 시야 조건을 위해 디자인된 인체공학적 커브드 스크린과 선명도를 향상시킨 크리스털 블랙패널로 시청자가 화면에 몰입할 수 있는 커브드 UHD TV ‘HU9000’ △10.1형 LCD를 통해 쉽게 조작이 가능한 A3 복합기 ‘X4300’ △두께 22.5mm, 무게 158g의 얇고 스타일리시한 미러리스 카메라 ‘NX 미니’ 등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기업뉴스

기업뉴스 > 디자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