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임직원, ‘2014 해외봉사활동’ 실시

2014/08/21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여름휴가 대신 해외봉사활동을 떠났습니다.

‘삼성전자 임직원 해외봉사단’은 지난 7월부터 브라질,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인도 등에서 순차적인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삼성전자 임직원의 해외봉사는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됐습니다. 이후 매년 임직원이 개인 연차 휴가(1주일)를 사용해 해외봉사에 참여해 왔는데요. 지금까지 동참한 임직원은 1000명이 넘습니다.

올해는 삼성전자 임직원 150명, 대학생봉사단 30명 등 총 200여 명이 각 국가에서 이러닝센터, 소프트웨어 개발실 구축 등 수업 환경 개선 활동에 나섰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소프트웨어 교육과 IT 교육을 위한 교재 제작도 실시했는데요.

삼성전자는 올해 특별히 ‘프로젝트 봉사단’을 구성해 파견 전부터 방문 지역의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특별한 봉사 활동도 준비했습니다.

삼성전자 임직원 해외봉사_브라질_쉐이크 딜라이트▲ 삼성전자 임직원 해외봉사단은 브라질의 지역 특성을 고려해 해충퇴치용 LED 랜턴을 선물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전기가 부족한 아마존에 사는 주민과 밀림의 모기 때문에 말라리아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이들을 위해 해충퇴치용 LED 랜턴을 개발했습니다. LED 광원을 사용한 이 랜턴은 건전지 없이 흔들기만 해도 충전이 되기 때문에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은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베트남 농촌에서는 음식 조리 시 아궁이를 사용하는 가정이 많은데요. 연기가 많이 나고 화재 위험이 있으며 열효율이 낮아 그동안 많은 베트남 농촌 가정이 불편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연료로 사용되는 나무를 활용해 높은 온도를 구현할 수 있는 ‘로켓스토브’를 개발해 농촌 가정에서도 빠른 조리가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정전이 잦고 하지정맥류 환자가 많은 우즈베키스탄 봉사팀은 전기를 축적하고 운동도 할 수 있는 자전거 형태의 ‘자가발전 운동기구’를 개발했는데요. 우즈베키스탄에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타슈켄트정보통신대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반도체 개발 실습 수업'과 현지 공무원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모바일 트렌드 세미나'가 대표적입니다.

삼성전자 임직원 해외봉사 브라질▲ 브라질로 해외봉사를 떠난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아이들에게 IT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사회봉사단은 앞으로도 기술과 임직원들의 재능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현지에서 작은 변화들을 만드는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기업뉴스

미래동행 > 사회공헌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