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입사를 원하는 자,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으로 오라!

2014/06/09 by 허서정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대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취업! 특히 삼성전자 입사를 원하는 대학생들이 참 많은데요+_+

여러분께서는 좁은 취업 문을 뚫고 꿈을 펼치기 위해 어떤 준비들을 하고 계신가요? 뾰족한 대책 없이 막막해하고 있을 삼성전자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삼성스토리텔러 서정이가 특별한 팁(tip)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_< 그것은 바로???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 방문입니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은 국내 최초의 전자산업 박물관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기존 삼성전자의 홍보관이 제품 전시와 역사 소개 위주로 구성됐다면,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은 삼성전자에 관한 모든 것은 물론 전 세계 전자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의 전시관을 찬찬히 둘러보고 나면, 삼성전자 입사를 꿈꾸는 학생들이 준비 과정에 대한 도움과 자신만의 면접 필살기를 얻어갈 수 있으리라고 확신합니다!

그럼 직접 현장에 방문하시기 전에, 간단하게 관람 팁을 살펴볼까요?

 

Hall 1 : 발명가의 시대(SEEDS of INNOVATION)
전자산업의 역사를 돌아보고, 내가 할 일의 의미와 사회적 책임을 되새기는 공간!

Hall 1 : 발명가의 시대(SEEDS of INNOVATION)

‘발명가의 시대’를 주제로 꾸며진 Hall 1에서는 다양한 발명품과 전자산업의 발전역사를 배울 수 있습니다. 어떠한 분야에 대한 탄탄한 지식을 쌓으려면 그 시작과 발전과정을 아는 것이 중요하죠?

하지만 물리, 화학, 기계 등 다양한 분야가 집결해 있는 전자산업의 특성상, 인터넷이나 책을 통해 글로써 모든 것을 이해하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닌데요ㅠㅠ 우리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을 찾아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영상으로 배우는 발명의 역사

Hall 1은 전자산업에 대해 대학생들이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콜라주와 인포그래픽, 애니메이션, 소개 영상 등으로 전시를 구성하였습니다! 삼성전자의 이공계분야 취업을 꿈꾸는 분들은 과학분야에 자신이 있겠지만, 그 외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 문과 학생들에겐 전자산업을 재미있게 공부할 좋은 기회가 되겠죠?^^

더불어 Hall 1은 전기, 조명, 라디오와 같은 발명품들이 변화시킨 인간의 삶을 다양하게 소개합니다. 이곳을 구경하면서 여러분은 앞으로 해나갈 일의 사회적 의미와 책임감을 되새길 수 있을 것 같네요^^

 

Hall 2: 기업 혁신의 시대(CORE of INNOVATION)
체험 교육으로 혁신의 원리를 배우고, 면접준비를 위한 통찰력을 얻는 공간! ‘기업 혁신의 시대’를 주제로 꾸며진 Hall 2은 현대 전자산업의 3대 주축인 ‘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의 발전상으로 꾸며졌습니다.

전자산업 혁신의 중심, 디스플레이

이곳에서는 더 좋은 성능, 더 작은 부품, 더 선명한 화질을 만들기 위해 기업들이 어떻게 노력해왔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자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세 분야에 대해 꼼꼼히 보면서, 자신이 특히 흥미를 느끼는 분야가 무엇인지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S/I/M Lab

특히 Hall 2에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모바일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전용 교육장인 ‘S/I/M Lab’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자의 기초 원리가 생소한 학생들도 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다 보면, 전자산업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을 텐데요. 이곳에서 여러분만의 통찰력을 얻어 ‘나만의 취업 필살기’를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_+

Hall 2에서 삼성스토리텔러 서정이가 굉장히 인상 깊었던 것은 ‘TV 제품의 변천사’입니다! 우리는 방송의 힘이 막강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데요. 강의실에서 배운 TV의 역사를 눈앞에서 보고 있으니, 방송을 존재하게 한 근본이 바로 TV라는 ‘하드웨어 디바이스’임을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가능케 한 전자산업의 위대함과 사회적 중요성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기도 했고요 🙂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내부 이미지입니다.

참! Hall 2에서 꼭 체험해야 할 두 가지가 있으니 꼭! 잊지 마세요^^

첫 번째는 ‘Galaxy Ball’입니다! 태블릿에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면, 돔 형태의 스크린에 바로 구현되는 진귀한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07

두 번째는 여러분의 웃는 모습을 인식해 주변 화면의 여러 사람들이 같이 따라 웃는 공간입니다.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감정을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가치를 표현하기 위해 마련한 전시라고 하네요 🙂

여러분도 이 두 가지 체험을 하시면서 앞으로 여러분이 직접 만들고 마케팅 할 혁신적인 제품들이, ‘인류의 삶에 어떠한 가치를 전해줄 수 있을까?’ 생각해보시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내부 이미지입니다.

 

Hall 3: 창조의 시대(INSPIRING INNOVATION) 

우리가 만들어갈 미래를 꿈꾸고 상상하는 공간! ‘창조의 시대’를 그린 Hall 3에는 S/I/M Theater와 Product Gallery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내부 이미지입니다.

영화관에서는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초대형 커브드 스크린과 천장의 돔 스크린을 통해, 압도적인 몰입감과 초고해상도 화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감상한 영상과 내레이션이 주는 감동은 여러분의 생생한 방문 경험을 위해 저만의 비밀로 하겠습니다^^.

영화관에서 나와 접하게 되는 Product Gallery는 첨단 기술을 통해 더욱 스마트하게 변화할 학교, 병원, 소매점, 회사의 미래를 시연한 공간입니다.

이곳은 과학기술이라는 말만 들어도 부담감을 느끼는 삼성스토리텔러 서정이도 굉장히 흥미롭고 신나게 구경한 전시관이에요! 전자산업이 구현할 미래의 스마트한 라이프를 눈앞에서 경험한다면 취업 준비에 지친 여러분도 각자의 꿈과 미래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내부 이미지입니다.

특히, 이 체험관은 삼성전자가 기업을 상대로 비즈니스 하는 ‘B2B솔루션’을 총체적으로 파악해 볼 수 있으니, B2B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특히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을 간략하게 둘러보았는데요. 화면으로만 보는 것과 직접 방문해 체험하는 것은 또 다르다는 것, 모두 아시죠?^^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나들이를 통해 취업 준비와 활력 충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스마트한 대학생이 되어보자고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에 대한 간략 정보
-운영시간: 평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 오후 6시까지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로 129 삼성전자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 S/I/M 방문 시, 평일은 예약 필수! 주말에는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삼성이노베이션 공식 홈페이지(클릭)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by 허서정

삼성 스토리텔러 9기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