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조명용 LED 패키지, 미국 에너지스타 ‘LM-80’인증획득

2013/10/29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4월 출시한 고효율 미들 파워(Middle Power) LED "LM561B"가 미국 '에너지스타(Energy Star)'프로그램의 LED조명 신뢰성 평가기준 'LM-80'인증을 획득했습니다.

 

▶ 미들•하이파워 LED 패키지 : 일반적으로 소비전력이 1W(와트)를 넘는 제품을 하이파워, 그 미만을 미들파워 LED패키지라고 부릅니다. 조명은 소비전력(W)이 높을 수록 더욱 강한 빛을 낼 수 있는데요. 하이파워는 많은 광량이 필요한 가로등, 차량부품에 사용되고 미들파워는 일반 실내조명에 주로 사용됩니다.

 

LM-80 인증으로 조명 응용 분야에서 높은 활용성 예상

'에너지스타'는 미국 정부가 조명을 비롯해 각종 전기•전자 제품의 에너지효율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으로, 삼성전자가 이번에 획득한 'LM-80'인증은 LED조명의 효율에 대해 美정부가 보장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LED제품이 'LM-80'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총 6천시간(약 9개월)동안 일정 기준 이상의 빛의 양을 유지해야 합니다. 삼성전자 조명용 미들파워 LED 'LM561B'는 LM-80 평가 결과에서 처음 제품의 밝기와 비교해 70% 이상 유지되는 시간을 93,000시간 이상 보장함으로써,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조명 응용 분야에서의 더 높은 활용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조건 : 85℃, 150mA 구동 전류)

 

LM561B 제품으로 고객이 니즈에 맞는 제품 구매 가능

삼성전자 미들파워 LED 'LM561B'는 1와트 당 170루멘(lm)의 밝기 로 높은 광효율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옵션을 동시에 갖춘 이상적인 조명용 패키지인데요.

색 온도(Correlated Color Temperature)별로 쿼터 빈(Quarter bin)까지 옵션을 다양화하였고, 원하는 휘도 랭크(S1,S2,S3)별로 구매가 가능하여 고객이 니즈에 맞는 세분화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쿼터 빈(Quater Bin) : 빈(Bin)이란 LED패키지를 특성에 따라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같은 색 온도라 할지라도 이를 더욱 세부적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4개로 구분하면 쿼터 빈, 2개로 구분하면 하프 빈(Half Bin)이라 합니다. LED 제조사는 자신의 제품에 맞는 보다 정확한 색상의 빛을 요구하므로 컬러의 범위를 세분화할수록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인증으로 미들파워 LED 'LM561B'가 고효율, 고신뢰성을 요구하는 프리미엄 조명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임을 인정받았습니다. 국제적으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인 만큼 다양한 조명 제품에 광범위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 LED사업부 조명마케팅팀 오방원 전무

 

※본 제품 및 서비스의 기능, 성능, 디자인, 가격, 구성요소 등 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사양은 양산 및 출시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반도체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