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청각장애 환아 200명에게 ‘인공와우 수술’ 지원

2014/07/03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지원으로 '인공와우 수술'을 받은 청각장애 환아가 200명을 넘어섰습니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2일 삼성서울병원에서 200번째 인공와우 수술 환아 가족을 격려하면서 지속적인 인공와우 수술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 '인공와우 수술'이란?
와우는 달팽이관의 다른 말입니다. 달팽이관의 질환으로 양측 귀에 고도의 감각 신경성 난청이 발생한 환자가 보청기를 착용해도 청력에 도움이 안될 때, 청신경을 전기적으로 자극하는 인공와우를 달팽이관에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수술 후 4년 이상 언어치료를 받으면 정상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진다고 하네요.

 삼성전자 인공와우 수술 지원 200회 (1)▲ 삼성서울병원 조양선 인공와우센터장,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이사 사장, 수술아동, 삼성서울병원 홍성화 연구부원장(왼쪽부터)

삼성전자는 소리를 기반으로 하는 의사소통 제품인 휴대전화를 만드는 '업(業)'의 특성을 반영해 지난 2007년 청각장애 환아 30명을 대상으로 인공와우 수술과 재활치료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삼성전자와 삼성서울병원은 인공와우 수술 아동들에게 수술 후에도 보청기를 제공하고 최장 7년 동안 언어치료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소리샘 봉사팀'이 매달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는데요.

삼성서울병원 인공와우센터는 인공와우 수술 후 음악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환아들의 사회 적응도를 높이는 모범 센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각장애우들에게 희망의 소리를 선물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나갈 것입니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이사 사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기업뉴스

미래동행 > 사회공헌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