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초고화질 UHD TV 생태계 확대에 속도 낸다

2015/09/04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IFA 2015에서 초고화질 TV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올해 출시한 SUHD TV와 UHD TV를 대상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 지원과 UHD 파트너들과 협력 강화를 발표하며 UHD TV 생태계를 확대한다.  

9월부터 SUHD TV를 포함한 모든 2015년 UHD TV를 대상으로 외부기기에 연결해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이 적용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HDMI 2.0a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HDR 처리가 된 UHD 영상은 TV로 콘텐츠를 전송하는 최신 케이블 규격인 HDMI 2.0a를 지원해야 블루레이 플레이어나 셋톱박스 같은 외부기기와 연결해 재생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HDMI 2.0a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울트라 HD 블루레이 플레이어도 IFA 2015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UHD 공중파 방송이 본격 도입되지 않은 지역의 소비자들도 HDR 기술이 적용된 UHD 영상을 울트라 HD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즐길 수 있게 된다. 

IFA에서 선보인 울트라 H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커브드 TV와 매칭되는 커브드 디자인에 어떤 콘텐츠라도 UHD급으로 화질을 향상시키는 업스케일링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밝은 부분은 더 밝기를 높이고,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현하여 명암비를 대폭 향상시키는 차세대 UHD 영상 기술인 HDR을 지난 2월 출시한 SUHD TV에 선제 적용한 바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생생한 프리미엄 UHD 콘텐츠를 안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UHD 파트너 협력도 더욱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유럽 최대 규모 케이블 방송사 까날 플러스(Canal +)와 함께 HDR 기술을 적용한 UHD 시범 방송을 선보였으며, 지난 4일에는 독일 주요 위성방송 사업자인 HD 플러스(HD+)와 함께 24시간 UHD 시범 방송을 발표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20세기 폭스와 제휴한 엑소더스와 메이즈 러너 등 2편의 HDR 영화를 포함해 40여 편의 UHD 콘텐츠를 담은 UHD 비디오 팩을 전 세계에 출시하는 등 할리우드 유명 스튜디오와 협업하고 있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 디스플레이 사업부장(사장)은 “한 발 앞선 최신 기술로 UHD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주는 진정한 UHD 영상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5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 전시장의 삼성전자 부스에서 삼성전자의 울트라 H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모델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5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 전시장의 삼성전자 부스에서 삼성전자의 울트라 H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모델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5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 전시장의 삼성전자 부스에서 삼성전자의 울트라 H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모델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5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 전시장의 삼성전자 부스에서 삼성전자의 울트라 H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모델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5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 전시장의 삼성전자 부스에서 삼성전자의 울트라 H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소개하고 있다

프레스센터 > 보도자료

프레스센터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