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린팅의 한계를 돌파한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 출시

2014/03/10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3월 10일(이하 현지 시각) 부터 14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정보통신 전시회 'CeBIT(세빗) 2014’에 참가해 프린팅 솔루션 사업의 2014년 전략을 소개하고 신제품과 신규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삼성 프린팅, CeBIT서 ‘미래의 문서' 주제로 중장기 비전 선보여

삼성전자는 지난 3월 9일 하노버 엑스포월(ExpoWal)에서 열린 CeBIT 기자 간담회에서 '미래의 문서(Document of Tomorrow)'란 주제로 삼성 프린팅 혁신의 역사와 중장기 비전을 선보였습니다.

'사용 편리성'과 '소형화'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프린터 시장을 확대한 삼성전자는 지난 2010년 '삼성 모바일 프린트 앱’을 출시해 공간 제약이 없는 출력을 가능하게 했는데요. 이어서 2013년에는 업계 최초로 NFC 기능을 갖춘 레이저 프린터를 출시하며 모바일 프린팅 분야를 선도해왔습니다.

삼성전자, CeBIT 2014에서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공개

 

2014년 중소기업 시장과 솔루션 집중으로 B2B 공략 강화할 것

삼성전자는 2014년을 '중소기업 및 솔루션 공략의 해'로 정했습니다. 그 이유는 B2B 전체 시장의 60% 정도를 차지하는 중소기업 시장이 프린팅 잠재 시장으로 놓쳐서는 안 될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산과 인력의 부족으로 전문화된 프린팅 솔루션을 구축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삼성전자의 맞춤화된 솔루션과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해소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날 간담회에서 삼성전자는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와 '삼성 녹스(KNOX)' 연동의 보안 기능, 'NFC 프린터 신제품' 등을 대거 공개하며 모바일 프린팅 분야의 리더십을 이어 갔습니다.

삼성전자, CeBIT 2014에서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공개

 

'챗온',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처럼 쉽고 빠르게 프린팅 공유

삼성전자가 야심 차게 준비한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문서를 공유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문서를 공유할 수 있는 가족/직장 동료/친구 등이 자동으로 검색되는데요. 이 중 상대방을 지정해 문서를 공유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기기의 활용성을 극대화함으로써 사용자가 어느 곳에 있든지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앱’을 통해 그룹 지정, 문서 전송, 출력 등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NFC 태그만으로 스마트폰에 프린터 최대 20대 등록  

또한 삼성전자는 '클라우드 프린트'를 위한 연결 과정도 획기적으로 개선했는데요. NFC 기능 지원 스마트폰을 프린터에 갖다 대면 최대 20대까지 클라우드 프린트가 가능한 기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클라우드 프린트에서 요구하는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 프린터 기기의 IP 주소, URL 입력 등의 번거로운 과정이 생략되어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앱은 구글 플레이 마켓삼성 앱스에서 6월부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삼성 모바일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 호환으로 보안 기능 강화

삼성전자는 사용 편의성의 향상과 동시에 보안에도 집중적으로 투자해 사용자의 소중한 정보가 새어 나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기존 클라우드 프린트는 '데이터 암호화(Encryption)' 서비스를 통해 1차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했는데요. 여기에 삼성전자는 보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자체 모바일 보안 솔루션인 '삼성 녹스'와 연동해 데이터의 이중 보안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프린터를 선택해 필요한 시점에 출력할 수 있어 원하지 않는 문서의 노출과 방치를 막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CeBIT 2014에서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공개 - 세로 (8)

 

2014년 NFC 프린터 신제품 출시, 우수한 하드웨어 경쟁력 지속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는 상반기에 출시하는 NFC 신제품 컬러/흑백 레이저 프린터 C1860/M2880 시리즈에 우선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중소기업용으로 특화되어 출력 속도를 높인 것이 특징인데요. C1860 시리즈는 듀얼 CPU와 최대 512MB 메모리를 탑재하여 분당 18매의 출력 속도를 자랑하며, M2880 시리즈는 600MHz 프로세서와 128MB 메모리를 탑재해 분당 28매의 출력 속도를 갖춰 대량의 문서도 빠르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별도 IT 관리자와 예산이 없는 기업의 경우 삼성 모바일 프린트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 프린터 기기 정보, 기기 상태, 소모품 사용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직접 삼성 모바일 프린트 앱에서 에러 원인과 문제 해결 동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어 PC처럼 손쉽게 프린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린팅은 단순한 문서 출력용 하드웨어에서 벗어나 기업의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기업과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사용 편의성과 보안 수요를 충족시켜 'B2B 모바일 프린팅 전문 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삼성전자 프린팅 솔루션 사업부장 김기호 부사장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