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1인 가구 맞춤형 냉장고 ‘슬림스타일’ 출시

2014/08/11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8월 11일 1인 가구의 생활 방식을 고려한 맞춤형 냉장고 ‘슬림스타일’을 출시하며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1인 냉장고

삼성 슬림스타일 냉장고는 1인 가구 상당수가 소형 주택에서 생활하고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는 점에 착안한 제품인데요. 일반 냉장고보다 폭과 깊이를 얇게 설계하고 동시에 높이는 키워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1인 냉장고

또 대용량 프리미엄 냉장고에만 적용했던 메탈 디자인을 채용해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완성했는데요. 손잡이 부분의 은은하게 빛나는 블루 무드 라이팅은 나만의 공간을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 줍니다.

RL52VEBIH1-BWT_005_Front-Open-With-Food_Silver

‘2도어 상냉장 하냉동 구조’인 삼성 슬림스타일 냉장고는 반조리 식품, 과일, 채소 등을 보관하는 냉장실을 위로 올리고 서랍식 냉동실을 아래로 내렸는데요. 남은 음식을 깔끔하게 보관하려는 1인 가구의 식생활 패턴을 고려한 것입니다.

이 밖에도 삼성 슬림스타일 냉장고는 2도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로는 국내 최초로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했는데요. 동급 제품 내 최고 에너지 소비효율인 2등급을 획득해 전기료 부담을 덜었으며, 소형 주택에서도 소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삼성 슬림스타일 냉장고는 수납공간과 도어 설계에도 1인 가구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용했습니다.

RL52VEBIH1-BWT_006_Left-Angle-Open_Silver

자유롭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도어 가드와 2단으로 접히는 선반을 채용해 다양한 크기의 소스, 음료병, 큰 수박 등을 쉽게 보관할 수 있게 함은 물론, 설치 환경에 따라 도어가 열리는 방향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가변형 도어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삼성 슬림스타일 냉장고의 용량은 336ℓ이며 출고가는 89만 원입니다.

 

 “삼성 슬림스타일 냉장고는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의 생활 방식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앞으로도 철저한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습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최구연 전무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