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4] 삼성전자, 105형 커브드 UHD TV 유럽 출시

2014/08/18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유럽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독일·프랑스·영국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105형 커브드 UHD TV의 판매를 시작한 것입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4년 2분기에 유럽의 60형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53.1%(금액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 1분기 46.4%보다 6.7% 포인트 성장한 것인데요. 삼성전자는 105형 커브드 UHD TV 판매와 함께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삼성 105형 커브드 UHD TV는 세계 최대 크기의 커브드 TV로 21대 9 비율의 와이드 스크린을 채택해 영화관에 온 것과 같은 느낌을 전달합니다. 풀HD보다 5배 높은 5120×2160의 해상도와 독자적인 화질 기술로 어떠한 콘텐츠라도 생생한 UHD 화질로 구현해 시청자의 몰입감 또한 극대화합니다.

특히 105형 커브드 UHD TV에 적용된 피크 일루미네이터 기술은 밝은 화면에서도 미세한 밝기 차이까지 쉽게 구분되도록 명암비를 강조하는 핵심 기술입니다.

피크 일루미네이터란?
밝기를 표현할 수 있는 범위를 넓혀 영상의 어두운 부분까지 세밀하게 보일 수 있도록 처리하는 기술로, 인간의 눈이 인지할 수 있는 한계 수준의 명암비를 제공함으로써 실제 현실 세계에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TV에 내장된 160와트 출력의 스피커는 실감 나는 사운드를 제공해 몰입감을 더욱 높여 줍니다. 거실 인테리어를 한층 돋보이게 해주는 디자인도 눈길을 끕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9월 5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4에서 105형 커브드 UHD TV를 선보이며, 유럽 소비자들이 105형 커브드 UHD TV의 완벽한 화질과 디자인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이 조화된 105형 커브드 UHD TV를 유럽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동민 상무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TV/디스플레이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