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5년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운영 시작

2015/04/02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4월 초부터 전국 270개 초·중·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5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이하 ‘주소아’)’를 시작합니다.

☞주소아란?
삼성전자가 지난 2013년부터 소프트웨어 저변 확대와 창의인재 육성을 목표로 초·중·고교생들에게 방과후 교실이나 자유학기제 수업을 통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 기부 프로그램입니다

 

전국 270개 학교, 학생 1만여 명 참여  

주소아는 2013년 1261명, 2014년 8838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스크래치 △러플 △C 언어 △아두이노 등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았는데요. 올해는 지난해보다 약 25% 증가한 1만1000명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올해에도 △교재 △교구 △교사 연수 프로그램 등 소프트웨어 교육에 필요한 자원을 지원하는데요. 제주도·거제도·백령도 등 도서 지역과 전교생이 30명 이하인 소규모 학교도 지원해 교육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초·중·고교 학생별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 지원

지난 1일, 서울 영란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메이킹(making)  과정에 참여한 사진입니다

주소아의 교육 프로그램은 초·중·고교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구성됩니다. 초등학생은 주말 일기 쓰기·가족신문 만들기 등 재미있는 프로그래밍을 수행하고 중고생은 역량에 따라 △크리에이팅(Creating, 창의력을 키우는 과정) △솔빙(Solving,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과정) △코딩(Coding, 논리력을 키우는 과정) △메이킹(Making, 창작물을 만드는 과정)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국내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연간 교사 500명을 대상으로 60시간의 깊이 있는 교육도 제공할 계획인데요. 황호연 중일초등학교(경기도 용인시 소재) 교사는 “주소아는 교사와 학생 모두 ‘소프트웨어’라는 새로운 시도에 도전할 수 있게 하는 든든한 지원군”이라며 “이번 기회에 학생들과 소프트웨어로 꿈꾸고 놀 수 있는 기회와 터전이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주소아에 참여했던 김민회 양강초등학교(서울특별시 소재) 교사는 “주소아는 단순히 소프트웨어 다루는 법을 배우는 교육이 아니라 협력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소프트웨어로 펼치는 플랫폼”이라고 전했는데요. 또 김 교사는 “주소아 수업에 참여했던 우리 학교 5학년생 두 명은 지역 교육 지원청 융합정보영재 4차 전형까지 합격하기도 했다”며 “학생 중심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 본인은 물론, 학부모 만족도도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주소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주소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기업뉴스

미래동행 > 사회공헌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