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5세대 그린메모리’ 솔루션 최초 공개

2013/10/16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10월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삼성 메모리 솔루션 포럼 (Samsung Memory Solutions Forum) 2013’을 개최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투자 효율을 구현한 ‘5세대 그린메모리’ 발표

‘삼성 메모리 솔루션 포럼’은 ‘IT 부품을 통한 에너지 절감’을 주제로 2010년부터 시작된 ‘삼성 CIO 포럼’의 규모를 확대한 것인데요.

‘새로운 메모리 시대의 시작(New Memory Paradigm)’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 삼성전자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혁신적인 ‘5세대 그린메모리 솔루션’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5세대 그린메모리 솔루션’은 큰 폭으로 성능이 향상되면서도 시스템 설치 공간 축소와 소비전력 절감이 가능해져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모두 만족시킵니다.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 최적화된 3가지 그린메모리 솔루션 개발

삼성전자는 기존 데이터센터는 물론 새롭게 투자하는 데이터센터 서버 시스템 환경을 최적화해 최고의 투자 효율을 구현하는 3가지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바로 초고속•저전력•고신뢰성을 동시에 구현한 ‘그린 DDR4 솔루션’, SATA SSD보다 6배 빠른 속도로 고효율을 구현한 ‘그린 PCIe SSD 솔루션’, DDR4와 PCIe SSD를 동시에 탑재해 시스템 성능뿐 아니라 공간과 투자 효율을 혁신적으로 높인 ‘고효율 그린메모리 솔루션’입니다.

‘그린 DDR4 솔루션’은 서버시스템에서 ‘DDR3’의 성능 한계인 1,866Mb/s 속도를 뛰어넘는 2,133Mb/s를 최초로 구현해 성능을 15% 높이면서도 전력 소모량을 24% 감소시켰고 에러방지 설계로 시스템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는데요.

향후 삼성전자는 1.5배 빠른 차세대 3,200Mb/s 제품을 양산해 초고속 DDR4 D램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그린 PCIe SSD 솔루션’은 데이터 지연 현상을 67% 줄여 SATA SSD의 성능 한계인 600MB/s 데이터 전송속도보다 6배 이상 빠른 4GB/s의 초고속 SSD로 에너지 효율을 2.6배 이상 높여 투자 회수율을 극대화했는데요.

삼성전자는 향후 차세대 3차원 V낸드와 전용 초고속 컨트롤러를 탑재한 차세대 SSD를 출시해 프리미엄 SSD 시장의 성장세를 더욱 높여 나갈 예정입니다.

‘고효율 그린메모리 솔루션’은 ‘DDR3와 HDD’로 구성된 서버시스템 대비 성능은 1.6배 이상 높이고, 특히 중복 데이터 제거 기술로 스토리지 시스템의 용량을 4배 확대해 ‘투자비용 최소화’, ‘소비전력 절감’, ‘설치 면적 최소화’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내년부터 ‘5세대 그린메모리’ 비중 확대로 시장 성장세 견인

‘DDR3와 HDD’로 구성된 전 세계의 기존 서버가 ‘DDR4와 PCIe SSD’로 구성된 ‘5세대 그린메모리 솔루션’으로 교체되면 매년 ’45테라와트(TW)’를 절감하게 되며, 이는 ’10년생 나무 8억 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은데요.

삼성전자는 향후에도 그린 IT 시스템의 투자 효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각 분야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3S(System, Solution, Software) 혁신’을 지속할 예정이며, 차세대 ‘DDR4 D램과 PCIe 3.0 SSD’ 라인업을 확대하여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점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올해 ‘삼성 메모리 솔루션 포럼’에서는 정보산업연합회 CIO 포럼 김성근 중앙대 교수의 축사를 시작으로 ‘롱테일 경제학’ 저자인 크리스 앤더슨 3D로보틱스 CEO, 서정식 KT 상무, 박원기 네이버 본부장이 그린 IT 기술의 혁신사례를 소개했으며, 주요 기업 CIO, IT 서비스 관련자, 국내외 언론 등 300여 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최신 IT 기술 동향과 다양한 솔루션 정보를 교환했습니다.

 

“IT 투자 효율을 극대화한 혁신적인 메모리 솔루션을 개발해 프리미엄 제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향후에도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그린 IT 기술협력을 강화해 세계 IT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며 고객 가치 창조에 힘쓸 것입니다.”

–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전영현 부사장

 

2

3

※ 상기 언급된 기능, 성능, 디자인, 가격, 구성요소 등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사항은 현재 시점에서의 사양을 의미하고, 국가별 출시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며,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반도체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